포켓몬고 자마젠타, 뮤츠 이 나쁜 섀기
자마젠타, 최초의 격투 타입 전설의 포켓몬이다. 일단 종족값은 자시안과 같으나 이 거지 같은 격투 타입이 발목을 잡는데, 4족보행을 해서 카운터를 못 쓴다. 2족보행하는 괴력몬은 카운터 쓰면서 디아루가 킬러로 쓰일 수 있는데 얘는 평타가 바크아웃이다. 일단 바크아웃보다 카운터가 효율이 좋긴한데 뭔들 어떤가. 자속 인파이트를 쓰는 놈인데. 그리고 에스퍼, 고스트를 저격하는 깨물어부수기도 배운다. 그렇기에 기라티나 앞에서 튈 생개은 해야 된다. 자속도 아니고 기라티나가 딴딴해서 역으로 털린다. 괴력몬은 보복이라는 악 타입 (현) 최강기 보복을 레거시로 배우는데 기라티나 어나더 폼이 풀 피 정도 될때 명중하면 2/3이 싹둑 잘려나간다. 그렇기에 괴력몬보다 못한 전설이 되었다. 애초에 마스터리그에서 격투 타입이 애매한 게 문제다. 뮤츠, 기라티나 덕분에 존재 자체가 불가능하며 필수적으로 악 타입 서브웨폰을 챙겨야 하는데 비자속 악 타입 기술 쓸빠에 이벨타르 쓰는 게 낫다. 기라티나고 뮤츠고 가볍게 발라준다. 아무튼 억까 좀 많이 했는데 일단 자속 인파이트는 매우 큰 장점이다. 그란돈, 가이오가 같은 체급 깡패들도 한 번 맞으면 반 피는 충분히 갈아버린다. 깨물어부수기 대신에 문포스(?)를 쓸 수도 있다. 문포스는 개 뜬금 없지만 아무튼 배우는데 깨부에 비해 타점이 적다. 그렇기에 안 쓴다. 근데 자시안 미만 잡...... 유나이트에서 자시안 다음으로 나오면 좋겠...
스킬셋으로는 '메탈클로'(D:5,E:6), '바크아웃'(D:5,E:13), '얼음엄니'(D:8,E:5), '전광석화'(D:5,E:8)를 배운다.
스페셜 스킬로는 '깨물어부수기'(D:70,E:45, 30% 확률로 상대의 방어 1랭크 하락), '문포스'(D:110,E:60, 10% 확률로 상대의 공격 1랭크 하락), '아이언헤드'(D:70,E:50), '인파이트'(D:100,E:45, 사용자의 방어 2랭크 확정 하락)를 배운다.
'바크아웃' '인파이트'&'깨물어부수기'를 추천. 근데 뮤츠보다 메카니즘이 느려서 쳐맞기 일수다. 그렇기에 사이코브레이크 정배인 자시안 쓰자.
다음은 사긴데 아무도 안 쓰는 포켓몬들에 대해 알아볼텐데 첫번째는 독파리, 너로 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