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게임 나이트 크로우 정식 출시 후기 압도적인 그래픽!

일찍이 숱한 MMORPG들을 성공시켜온 위메이드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MMORPG 게임 나이트 크로우(Night Crows)가 4월 27일 정식 오픈했다. 현재는 양대 마켓에서 1위를 달성할 정도로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는 중이다. 최근에 오픈한 MMORPG 들과 비교해 봤을 때 단연코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행보라고 볼 수 있겠다.

먼저, 나이트 크로우(Night Crows)는 오픈하기 전부터 많은 게이머들에게 기대를 받았던 요소는 바로 그래픽에 있었다. 현존하는 게임 엔진들 중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퍼포먼스를 자랑하는 언리얼 엔진5로 제작되어 상당한 그래픽을 자랑하고 있다. 게임을 어느 정도 플레이해 보면 알겠지만 실제로 살아 숨 쉬는 듯한 풀과 나무 그리고 캐릭터들의 갑옷의 움직임 등을 살펴보았을 때 언리얼 엔진5를 채택한 것은 상당히 좋은 선택으로 보인다.

현재 오픈되어 있는 MMORPG들을 플레이해 본 사람들이라면 알 것이다. 대부분 클래스들은 뽑기를 통해서 얻는 게임들이 대부분이라는 점을. 하지만 나이트 크로우는 그러한 클래스를 과감히 전직으로 만들었다. 그래서 뽑기를 통한 클래스를 얻는 것이 아닌 일정 레벨에 달성했을 때 전직을 통해서 클래스를 강화해 나갈 수 있다는 것이다.

나이트 크로우에는 전직 시스템 외에도 상당히 흥미로운 콘텐츠가 하나 있다. 바로 무기 숙련이라는 요소로 각각 전직에 맞는 무기를 사용할 때마다 일정량씩 무기 숙련치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이다. 이것을 통해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스킬들에 새로운 효과를 부여하거나 숙련 레벨별로 다양한 추가 효과도 노릴 수 있어서 같은 클래스임에도 불구하고 각양각색의 스타일을 가진 클래스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나이트 크로우에는 의뢰소라는 콘텐츠를 통해서 순환되는 경제 시스템을 구축해놓았다. 의뢰소에서는 다른 유저들이 올려놓은 의뢰를 수행하는 것으로 게임 내의 재화인 다이아를 얻을 수 있다. 보통 이런 다이아들은 유료 재화를 구입하거나 게임 내에 있는 아이템을 판매하여 얻게 되는데, 나이트 크로우에서는 무소과금 유저들도 이와 같은 시스템을 이용한다면 쉽게 얻을 수 있다. 아이템의 제작은 물론 각 지역 퀘스트를 대신 의뢰하거나 대신 수행하여 보상을 얻게 된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얻은 다이아는 거래소를 통해서 유저들과 거래하는 데에 사용할 수 있다. 보통 이렇게 얻은 재화는 어느 정도 차별을 두는 것이 보편적인 상황이었는데 나이트 크로우에서는 그러한 것들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서 무소과금의 유저들도 의뢰소에서 얻은 다이아들로 다양한 장비들을 비롯해서 재료들까지 구입할 수 있다.

또 가장 호평받는 시스템 중 하나는 바로 글라이더다. 글라이더는 흔히 말하는 비행 탈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 다른 게임과 비교해 봤을 때 비행 탈것들은 그저 이동에만 필요한 느낌이었다. 그러나 나이트 크로우에서는 글라이더에는 정지 비행, 돌진 비행, 강하 공격이라는 3가지 기능을 추가해 기존의 평면적인 전장에서 벗어난 입체적인 플레이를 기대해 볼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점은 격전지라는 콘텐츠를 통해서 가장 두각을 드러낸다. 격전지에는 다양한 자원들을 얻거나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여 엄청난 규모의 보상을 노려볼 수 있는 콘텐츠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도 격전지에서 끊임없는 전투들이 펼쳐지고는 한다. 여기서 글라이더를 이용하여 맵 곳곳에 있는 지역들로 이동하거나 한 번에 침투하는 방식들로 다채로운 전장의 느낌들을 얻어 볼 수 있어 가장 기대되는 콘텐츠이기도 하다.

이런 많은 콘텐츠들을 제대로 즐겨보기 위해서는 스펙을 올리는 것이 필수적이다. 가장 먼저 추천하는 것은 바로 ‘명중’ 스탯을 올리는 것이다. 스탯을 올리는 방법에는 무기를 강화한다든지 무기 숙련을 올리거나 아니면 장신구들을 강화하는 방법이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좋은 방법은 수집을 채우는 방법인데 수집에 필요한 재료의 얻는 법은 수집에서도 바로 알아볼 수 있다. 거기다 의뢰소의 의뢰를 클리어해서 얻은 다이아로 거래소에서도 손쉽게 얻을 수 있어 수집을 채우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

현재 다양한 이벤트들로도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어서 지금 플레이하는 것이 스펙을 올리는 데에 가장 좋은 타이밍이라는 것을 알아뒀으면 한다. 만약 플레이할 의향이 있다면 이벤트가 진행 중일 때 시작해라.

아무리 잘 만든 게임이라고 해도 완벽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나이트 크로우 또한 이러한 점에서 벗어날 수는 없다. 그러나 이 부분은 추후에 어떤 조치를 취하는 지에 대해서 게임의 평가는 극과 극으로 나누어진다. 나이트 크로우의 개발진의 첫 번째 서신을 말미암아 봤을 때 나이트 크로우는 이러한 점에서 유저들의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모습을 보여 상당히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다. 만약 좋은 MMORPG게임을 찾고 있다면 나이트 크로우를 주목해 보자.

언리얼5로 창조한 극사실적 세상! 나이트 크로우, 지금 다운로드 받으세요.

nightcro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