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폭거북스 졸업스킬, 레이드 솔로 공략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평소 포켓몬고 레이드가 바뀌는 시기가 되면, 4~5인 레이드 공략을 먼저 다루지만, 이번에는 3인 레이드 폭거북스부터 공략을 해봤습니다. 도감이 등록되어 있지 않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포켓몬스터 썬ㆍ문에서 폭거북스를 처음 봤을 때 굉장히 멋져서 매료되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폭거북스는 뾰족한 등껍질을 가진 자라의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외형적으로만 봐도 튼튼해 보이는데, 종족값에서도 방어력이 월등이 높은 걸 볼 수 있습니다. 공격력은 165, 방어력이 215, 체력이 155입니다. 체력이 낮지만, 방어력이 이를 커버해 쉽사리 쓰러지지 않는 포켓몬 중 하나인데요.

레벨별 CP값은 15레벨 952, 20레벨 1270, 25레벨 1587, 40레벨 2223, 50레벨 2513입니다. 현재 3인 레이드임에도 포획하려는 분들이 압도적으로 많은 걸 살펴볼 수 있는데요. 레이드 공략에 중요한 폭거북스의 약점은 1.6x 효율을 낼 수 있는 게 드래곤, 땅, 바위 3가지가 있습니다.

드래곤 타입으로 효율을 낸다면, 메가 보만다 또는 한카리아스를 사용하는 걸 추천하며, 바위는 메가 프테라 또는 마기라스를 추천합니다. 저 같은 경우 땅 타입에 최강이라 할 수 있는 그란돈이 이번에도 큰 활약을 보여줬는데요.

포켓몬고 폭거북스는 앞에서 계속 말씀드렸지만, 방어력이 높아 3인 레이드임에도 솔로 공략이 부담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앞서 메가 보만다, 메가 프테라를 포함해 약점 3개의 타입으로 나름 도전을 해볼 수 있는데요. 만약 저처럼 그란도 6마리가 준비되어 있다면, 1마리는 원시 그란돈으로 만든 뒤 도전을 해보세요.

꼭 6마리가 아니더라도 1마리만 편성해 빠르게 부활과 회복을 강행하면 50초 정도 남기고 폭거북스를 공략할 수 있습니다. 날씨부스터로 고개체를 노린다면, 지금이 적절한 타이밍이라고 생각되는데요. 맑은과 강풍 날씨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폭거북스는 잡는다면, 졸업스킬이 불꽃 타입으로 확정될 텐데요. 불꽃은 대체재가 너무 많기에 도감작과 이로치를 노리는 정도로만, 포획을 하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노멀 스킬은 불태우기 또는 회오리불꽃을 선택하면 되고, 스페셜 스킬은 오버히트 또는 화염방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포켓몬고 폭거북스 졸업스킬과 레이드 솔로 공략을 이야기해봤는데요. 2023년 6월 29일 어둠속 불꽃 이벤트로 출현한 포켓몬인 만큼 고개체와 이로치 다들 잡으시길 기원드리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