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지금 시작 어떨까? / 닐루 핍업 / 닐루 좋아요?
요즘 원신 유저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저도 원신을 시작한지 2달정도 되어가는데
티비 광고도 많이 하고 호요버스에서 투자를 아낌없이 하고 있는것 같아 더욱 유저분들이 많이 늘어날것 같습니다.
이런와중에 원신을 저처럼 처음 접하게 되는 뉴비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혹은 원신을 시작해 볼까 고민하는 분들도 많을 것 같습니다.
원신이 나온지는 2년이 넘었는데요
보통 게임이 2년정도 지났는데 새로 시작하게 되면 정보도 많이 부족하고 대부분유저들이 즐기는 컨텐츠와 다른 초반 레벨업 위주로 게임을 하게 되기 때문에 이걸 지금 시작해서 다른 유저들과 같이 컨텐츠를 즐길 수 있을지 걱정이 들기 마련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지금 원신을 시작하셔도 충분히 따라갈 수 있다" 입니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충분한 노력이 필요한 것은 사실입니다.
뉴비에게 중요한 정보를 습득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자신이 과금을 어느정도 할 것인가에 맞게 게임계획을 하고 고수분들에게 질문도 하고 컨설팅을 받아야 합니다.
특히나 원신은 무식하게 한캐릭을 열심히 렙업한다고 강해지는 것이 아니라
사용하고 싶은 캐릭을 메인딜러로 사용하게 되었을 때 필요한 서폿캐릭과 무기가 무엇이 필요한가 미리 알아보고 그것에 맞게 진행해야 낭비(시간과돈)가 덜하게 됩니다. 이것을 덱이라고 하는데요. 덱을 짜서 플레이하는 게임을 많이 해보신분들이 쉽고 빠르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어떻게 지금 원신을 시작할경우 기존 유저들을 충분히 따라갈 수 있는가? 에 대해 알아볼께요
원신은 보름에 한번씩 픽업캐릭이 바뀌고 또는 신규 캐릭이 출시되는데요
이번에는 닐루가 새로 출시되었습니다.
신규 캐릭이 출시된 경우 기존 캐릭보다 많은 버프를 받아서 출시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 출시된 닐루라는 캐릭은 기존 유저들이 보았을 때도 역대급이라고 생각할 만큼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는데요
강력한 만큼 정해진 덱과 몇가지 단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닐루는 덱이 물물풀풀로 정해져있기 때문에 플레이 스타일이 안맞는 분들에게는 아무리 쌔다고 해도 재미가 없겠죠??
또한 물속성의 경우 얼음속성 몬스터와 보호막이 있는 몬스터를 상대하는 것이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하지만 이런 단점들을 완전히 상세될 만큼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기 떄문에 추천하는 캐릭입니다.
닐루 장점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포스팅을 시작한 것이라 단점에 대해서 짧게 이야기 하겠습니다. 단점에 대해 더욱 궁금하신분들은 좀더 정보를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닐루의 고유 특성입니다
<꽃보라가 맴도는 정원>
복잡해보이는 이야기 처럼 보이지만 단순하게 정리를 하면
닐루를 사용할경우 물물풀풀, 물물물풀 , 풀풀풀물 이런식으로 파티 덱을 구성하여야 어마어마한 공격력 버프를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반대로 그것이 아니라면 아무런 버프도 받지 못하기 때문에 다양한 덱구성을 포기해야한다는 것이 상대적으로 단점이 되는 것입니다.
풀원소 캐릭의 경우 현재 풀행자와 콜레이만 나왔고 남은 한자리 물원소 캐릭으로는 코코미가 가장 강력하기 때문에 거의 파티 덱이 정해져서 나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코코미가 없으실 경우 바바라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많은 물원소 캐릭들이 있으나 왜 코코미나 바바라가 좋은지에 대해서 궁금하신불들이 조금 있을 것 같은데요
물풀파티(개화파티)의 경우 원소 반응을 위해서 물속성 장판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한방 스킬의 경우 지속적인 물속성을 지원해주지 못해 개화에 큰 효과를 주지 못합니다. 반면 닐로와 코코미는 원소스킬이 그냥 물장판이죠....
그럼 어느정도 강한지에 대해서 저의 뇌피셜을 좀더 적어보겠습니다.
저는 원신 전문가가 아니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원신은 나선비경12층을 클리어하는 것이 최종컨텐츠인데요.
나선비경12층을 클리어할 수 있다면 캐릭터 육성은 최종목표를 달성한것이라고 생각하시면되겠습니다.
근데 나선비경12층을 손쉽게 클리어 하기 위해서는
5성메인딜러 2돌 + 전무 + 5성서포터 + 고성능4성서포터2명으로 구성된 파티가 2개가 필요한데요
한 파티만 완성하는데 과금을 하실경우 80만원정도가 들어간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그런데 무과금이나 소과금으로 하실경우 게임상에서 주는 보상인 원석을 알뜰살뜰하게 모아서 자신이 계획한 덱을 완성해야하는데요... 이경우 플레이어에 따라 다르겠지만 6개월에서 1년정도가 소요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근데 이번에 나온 닐루 파티의 경우 닐루 + 4성무기 + 풀행자 + 콜레이 + 코코미로 구성했을때 나선비경 12층을 클리어하는데 어려움이 없는 것으로 확인이되었습니다. (저는 아직 못해봤지만 커뮤니티와 유튜브들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경우 필요한것이 닐루 명함만 뽑으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무과금이나 소과금으로도 지금시작을 하여도 1년정도 먼저한 유저들을 충분히 따라잡을 수 있는 것이지요.
심지어 너무 쌔서 고인물분들중에는 닐루+풀행자+콜레이 3명 만으로도 클리어를 쉽게 할 수 있다고 하니 얼마나 성능이 좋은지 예상해볼수있습니다.
5성 캐릭터 명함을 뽑을 경우는 10만원에서 20만원정도 과금을 예상하실 수 있습니다.
아니면 리세계를 이용하여 무과금으로 닐루를 가지고 시작하실 수 도 있고요!!
하지만 여기까지는 저의 뇌피셜이니 이글만 참고해서 선택하진 마시고
좀더 다양한 정보들을 검색해보시고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에겐 책임이 없어요!!)
결론적으로 이번에 출시된 닐루 캐릭은 역대급 성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에 원신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꼭 참고 하시고 구캐릭 육성에 시간낭비 하시지 마시고 새로 출시된 닐루 캐릭 육성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담을 좀더 하자면
닐루와 풀행자 콜레이의 경우 출시된지가 별로 안되었기 때문에 기존유저분들도 개화파티를 사용하시려면 새롭게 육성을 시작해야 하기 때문에 지금 시작하시는 분들과 비슷한 출발선에서 출발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이번에 닐루를 선택해서 시작하시는 뉴비분들이 수메르까지 달려가서 게임을 시작할 수 있을지 그것이 좀 마음에 걸리ㅈㅣ만 겜잘알이신분들은 손쉽게 하시겠죠!
여기까지 "원신 지금 시작 어떨까?" 그리고 닐루 픽업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