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4월 티어 등급표 공략 & 카일, 푸키 성능 분석
요즘은 인기가 살짝 내려갔지만 그래도 운영이 좋아서 꾸준히 플레이하고 있는 매니아들이 많은 게임 세븐나이츠 키우기! 지금 게임에 접속하면 세븐나이츠 10주년을 기념하는 대대적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방법도 매우 간단하니 한 번씩 체크해서 혜택을 누리도록 하자. 그리고 마침내 구사황 카일이 등장해서 게임을 폭파시키고 있는 상황이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구사황 신분이라서 이번에도 굉장히 강력하게 나왔다. 결론부터 말하면 0티어 근딜 영웅이니 무조건 1돌파 이상은 하도록 하자.
세븐나이츠 키우기 4월 기준 티어 등급표를 간단하게 정리하면 위와 같아. 이번에 새로 추가된 카일은 근딜 0티어로 태오, 손오공과 함께 짝을 이루어 결투장을 씹어먹고 있는 상황이고, 라니아, 초선 같은 서포터와 함께하면 무탑에서도 준수한 활약을 펼친다. 그리고 카일과 함께 추가된 신영웅 뮬란은 길드 보스전에서 사용할 수 있어서 명함 정도는 꼭 챙기는 걸 추천한다.
카일에 대해서 조금 더 딥하게 살펴보면, 일단 스킬 설명만 읽어봐도 알겠지만 그야말로 핵사기 영웅으로 등장했다. 딜도 좋고, 군중 제어기(CC기)도 가지고 있고, 디버프까지 있어서 모든 콘텐츠에서 두루두루 쓰고 있는 중이다. 잠재 능력은 치명타 피해와 치명타 확률을 골고루 넣어주면 막강한 딜을 뽐낼 수 있을 것이다. 장신구는 치명타 피해와 명중쪽으로 세팅해주면 된다.
버그인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카일은 결투장에서 혼자 튀어나가 사망하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생존만 잘 한다면 혼자서 무쌍을 찍어버릴 정도로 강력하다. 랭커분들도 모두 카일을 사용하고 있으니 참고해서 뽑도록 하자. 이제 구사황 연희와 카일이 나왔으므로, 당분간은 루비를 존버해도 된다. 그러니 가지고 있던 루비를 모두 사용해서 최대한 돌파를 많이 해주도록 하자.
그리고 세븐나이츠 10주년 기념으로 푸키를 무료 지급하고 있는데(챌린지 패스에서도 얻을 수 있음), 결투장에서도 좋고, 특히 무한의 탑에서 절대적인 존재다. 이제 막 게임을 시작하는 유저거나 라이트 유저라면 푸키가 정말 큰 활약을 할 것이다. 귀여운 외모와 다르게 매우 좋은 성능으로 나왔으니 이벤트 상점을 통해서 최대한 돌파를 해주도록 하자. 잠재 능력은 올 회피로 주면 된다. 여포와 견주기는 좀 그렇지만 무탑 하나 만큼은 거의 지존이다.
요즘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무과금 라이트 유저들도 게임을 열심히 플레이하면 충분히 따라갈 수 있도록 여러 이벤트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새로운 영웅이 나올 때마다 메타가 바뀌긴 하지만 그래도 차선책이 있는 게임이라 결투장에 욕심을 내지 않는다면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에 추가된 카일은 무조건 1성 이상 돌파를 해주고, 푸키는 10성까지 노려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