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 더비 100일 이벤트, 신규 영웅 레이크 받고 할만한 디펜스게임
디펜스 게임! 마니아분들이 굉장히 많은 장르죠. 하지만 신작이 자주 나오는 장르가 아니라, 할만한 디펜스 게임 찾기가 어려운 것도 현실입니다.
요즘 모바일 게임 메타에 맞춰 스피디하고, 참신한 게임성을 가진 게임을 찾던 도중 발견한 것이 바로 [디펜스 더비]입니다. 퍼블리셔도 크래프톤이라 든든하고, 직접 플레이를 해보니 뻔한 게임이 아니라, 진짜 색다른 재미를 제공해 주는 fun한 게임이었거든요.
뭐 말로만 설명하면 어떤 게임이 재미가 없겠습니까. 바로 이야기해 보시죠.
디펜스 더비는 어떤 게임일까
일반적인 디펜스 + 멀티 온라인 게임 장르는 여러분들도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실제로 흥행한 게임도 몇 있고요. 하지만 [디펜스 더비]는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갑니다.
게임을 시작할 때, 여러분은 영웅을 포함한 '덱'을 들고 가지만 그것이 절대적이지 않습니다. 라운드가 시작될 때마다 여러분은 '베팅'을 해야 합니다. 4명의 유저가 하나의 카드를 위해 경쟁해야 한다는 뜻이죠. 각 카드마다 특성이 있고, 종족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영웅에 잘 맞는 카드에게 베팅을 해야 합니다.
베팅에서 승리하면 해당 라운드를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지만, 동시에 다음 베팅에서 힘을 쓰지 못하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이렇게 유저 간 치열한 수 싸움이 전개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었어요.
동시에, 우리가 일반적인 디펜스 게임하면 알고 있는 '막~ 뽑아서 중복으로 별 늘리고..' 이런 과정도 당연히 생략됩니다. 맵이 3x3인 만큼 제한된 숫자의 카드를 활용할 수밖에 없고, 3x3 맵 내에서 배치 구도를 활용하거나 직접 라운드 도중 배치를 이동시킬 수 있는 기능으로 다변화를 꾀했습니다.
디펜스 더비 100일 대축제를 알아보자
이렇게 확실한 장점을 선보인 디펜스 더비는 최근 출시 100일을 맞이했고, 100일 기념으로 <100일 대축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그마치 7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준다고 하니 빨리 알아봐야겠네요.
첫 번째로, 전설 영웅 3종을 확정 지급합니다. 11월엔 레이크, 12월엔 피네스, 1월에는 라나가 예고되어 있네요. 레이크의 경우 11월 7일 업데이트된 신규 영웅으로, 기존 몹 정리 및 버프에 특화되었던 영웅 스킬과 달리 상대 진영 카드 일부의 행동을 제한하는 방식의 디버퍼입니다.
상대를 빡치게 만드는 데 좋겠죠.
두 번째로, 100일 기념 패키지와 미션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접속만 해도 기념 패키지를 일별로 수령할 수 있으며, 전설 카드를 확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미션을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는 100일 기념 재화로 성 스킨을 비롯하여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네요. 여기서도 전설 카드 확정입니다.
세 번째로, 스페셜 출석부와 스페셜 핫 타임이 전개됩니다. 여기서도! 전설을! 또! 줍니다.
네 번째로, 100일 기념 [디펜스 더비] 쿠폰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12월 11일까지 입력 가능하며, 'THSGUDIENS'를 등록하면 보석 1000개를 획득 가능하답니다. 보석 2000개면 11회 소환을 돌릴 수 있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되는 보상이라는 점! 상기시켜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빼놓을 수 없는 이벤트! 그건 바로 유튜브 댓글 이벤트입니다. [디펜스 더비] 공식 유튜브를 구독하신 뒤, '다 함께 즐기는 100일 대축제' 영상을 시청하고, 글로벌 론칭 100일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댓글로 남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인증샷과 회원 정보를 제출하면 끝!
1등에게 투썸 플레이스 3만 원 상품권을, 2등과 3등에게도 투썸플레이스 감성 충전 세트나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제공해 주므로 참여를 권장 드립니다. 물론 각 등수마다 1명씩 뽑는 게 절대 아니라, 3등만 100명 뽑아요. 확률이 많이 높겠죠?
신규 영웅 레이크 업데이트와 향후 소식까지
[디펜스 더비]는 꾸준한 업데이트와 함께 향후 개발 내용에 대한 공유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11월 7일, 신규 영웅 '레이크'가 등장했는데요. 100일 기념 이벤트로 전설 레이크를 받을 수 있기에, 다들 한 번씩 찍먹을 해보실 것 같아요. 야수 덱을 한 번 해보고 싶은 분들은 이번 기회에 레이크로 매치를 돌려보시면 되겠습니다.
앞서 스킬에 대해 잠깐 짚어보고 넘어갔었는데, 이 레이크의 액티브 스킬 '증오의 사슬'이 정말 보스 라운드 등에서 꽤 절묘하게 들어가더라고요. 특히 1:1 상황에 이르렀을 때 한 명에게 2개의 유닛 봉인을 시킬 수 있어서 사실상 해당 라운드의 화력을 압도적으로 줄여버릴 수 있는 성능입니다.
또한 '더비 의뢰'라는 콘텐츠가 추가되어 미션의 수행 재미를 높이게 되었고, 가이드 미션의 한도가 늘어나 이제 플레이어가 조금 더 [디펜스 더비]라는 게임에 익숙해질 시간을 마련해 주었습니다. 모두 다 유저들의 피드백을 기반으로 패치한 것이니, 이 게임의 소통 방식을 이해할 수 있겠죠.
상대방이나 본인의 액티브 스킬 사용 연출 등의 가시성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됐고, 여러모로 100일 기념으로 게임이 더 게임다워지고 있는 느낌이 듭니다.
[디펜스 더비]는 11월~12월 업데이트 내역을 미리 공유했습니다. 새로운 모드의 추가, 정령 종족 3종의 추가, 2:2 모드 협동전 추가, 카드에 스킨을 덧입혀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시스템 추가, 크리스마스 스킨 추가 등의 업데이트가 이뤄질 예정이라는군요.
동시에 11월 말에는 외부 프로모션이 있을 거라 예고하면서 광고 촬영 현장으로 추정되는 사진을 공개했는데, 모델은 누구일지? 어떤 광고를 만들지? 유저들의 호기심을 증폭시키고 있습니다.
또, [디펜스 더비]도 지스타 2023에 출격합니다. 11월 17일, 18일, 19일 장소는 부산 해운대 동남 주차장에 방어빵 트럭이 준비될 것이고, 참여하시는 분들에게 팥&슈크림 붕어빵과 [디펜스 더비] 굿즈를 제공해 줄 예정이라고 하니 지친 발을 휴식하러 해운대에 들린다면 방어빵 트럭도 꼭 들려 보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100일 대축제 이벤트와 이번 업데이트를 요약한 영상을 확인해보시길 바라며,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전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디펜스 더비의 100일 대축제 이벤트를 꼭 체험해 보셨으면 합니다. 신규/복귀 유저 할 것없이 푸짐한 보상이 준비되어 있어 누구나 쉬운 성장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소개해 드린 내용 외에도 앞으로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할만한 게임을 찾는다면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