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터W 쿠폰 챙기고 맛보는 최신모바일게임 직업 추천과 플레이 후기
수렵 모험 RPG라는 조금은 독특한 장르로 지난 6월 24일에 출시한 헌터W가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출시 후 첫 주를 진행중입니다. 꽤 오랜 시간 사전예약을 이어오기도 했고 꾸준히 PV를 추가하면서 기대감을 유지해주었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특히 초인기 성우분들의 참여가 공개되면서 더욱 많은 유저들이 몰리기도 했습니다.
저 역시 출시일에 곧바로 접속하여 플레이해보았는데 동류의 방치형 자동 사냥 RPG 중에서는 헌터W만큼 경험할 콘텐츠가 많은 최신모바일게임이 얼마나 될까 싶을 정도로 다양해서 생각보다 오랜 시간 붙잡고 있게 되었네요. 자동 사냥이 가능하지만 실제로 해보면 이것 저것 정신없이 바쁘게 터치해줘야 해서 몰입이 됩니다.
물론 이는 장점인 방치형 플레이도 얼마든지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의 플레이 가능 시간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방식을 조절할 수 있죠. 바쁘다면 자동 퀘스트나 필드 사냥을 통해서 레벨업을 해도 되고, 시간 여유가 생기면 각종 던전과 보스 레이드, 일일 퀘스트 등을 하면서 더욱 빠르게 성장할 수도 있었습니다.
헌터W 쿠폰 정보
우선 본격적으로 후기를 적어보기 전에 헌터W 쿠폰에 대한 정보부터 확인해볼테니 아직 모르고 계셨던 분들이나 이제 막 새로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보상을 챙겨서 수월한 출발을 하는데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각 쿠폰들은 유효기간이 있거나 선착순으로 등록할 수 있으니 참고해서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된 것은 5가지로 각각의 코드와 보상은 위와 같습니다. 엄청난 것들은 아니지만 분명 제로에서 시작하는 것보다는 도움이 되기 때문에 챙겨서 입력해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헌터W 쿠폰 입력 방법도 간단합니다. 서버에 접속해서 보이는 메인 화면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프로필을 누르면 설정이 열리게 되는데요, 여기 바로 가운데에 보이는 '교환코드'를 선택하고 코드를 입력하면 우편으로 보상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직업 추천과 플레이 후기
총 4가지의 직업이 존재하며 근접 2종, 원거리 2종이기에 원하는 스타일 중에서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항상 궁금한 것이 직업 추천에 대한
내용이겠죠. 큰 차이가 나지는 않지만 그래도 각자의 스킬 구성과 역할이 다르기 때문에 사냥이나 PVP 콘텐츠에서 조금 더 효율적인 직업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현재 출시일 이후로 많은 시간이 흐르지는 않았지만 전반적으로 근접과 원거리 캐릭터간의 효율 차이가 크지는 않다는 의견이 많은데 아무래도 디테일한 컨트롤을 통해서 콘텐츠를 진행하는 것이 아닌, 자동 사냥을 기반으로 성장을 해나가고 몹의 리젠 속도가 굉장히 빨라서 근접이라고 해도 특별히 몬스터를 쫓아다니는데에 시간을 허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근접 직업은 전사와 어쌔신으로 나뉘어지는데 전사는 좀 더 튼튼한 몸과 상대적으로 밸런스를 갖추고 있다면 어쌔신은 몸이 약한 대신에 더 강한 공격력으로 적이나 몹들을 빠르게 처치할 수 있습니다. 해외 서버를 이미 경험해본 분들은 근접인 전사와 어쌔신을 추천하고 있으며 둘 다 각자 장단점이 있기에 둘 중에서 마음에 드시는 직업을 선택해 시작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원거리 중 아처도 성능이 전혀 떨어지는 편이 아니기에 본인이 키우고 싶다면 그냥 선택하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원거리의 장점인 '멀리서 공격을 시작해 다가오는 동안 데미지를 준다'는 일반적인 개념과는 다른 게임이기에 사실상 아처 역시 절반은 근거리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사제는 PVP 콘텐츠에서 떨어지는 딜량 때문에 조금 애매하는 평이 많네요.
저는 그래도 궁수 계열을 좋아하기 때문에 아처를 선택해서 육성중인데요, 해외에서 이미 좋은 성적을 거두었고 서두에 이야기한대로 인기 성우분들로 인해 더욱 많은 관심을 받았기에 시작 지점부터 꽤 많은 유저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레벨 90이 넘어가는 구간까지도 꾸준하게 여러 유저들이 사냥과 퀘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성장 요소들은 재화 수급이 메인이며 강화 자체는 원터치로 편하게 진행할 수 있으니 스펙업에 대한 스트레스는 굉장히 적은 편이었죠. 각종 콘텐츠들을 경험하면서 성장 재화를 잘 모아주기만 한다면 탈것부터 날개, 펫, 장비의 업그레이드는 아주 간편했습니다.
물론 그만큼 여러 던전이나 보스 레이드 등 존재하는 즐길거리들을 통해서 성장에 필요한 재료들과 상위 등급의 장비를 꾸준히 파밍하는 것이 정말 중요했고, 생각보다 훨씬 챙겨야 할 것들이 많아서 일일 퀘스트까지 모두 마무리하면 꽤 오랜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자동사냥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는 지루할 수 있기에 여러 장치들이 준비되어 있죠. 그 중에서도 파티 던전이나 보스 몬스터 레이드 시에는 함께 공격하는 다른 유저들의 딜량과 나의 공격력을 비교할 수 있는 딜미터기가 함께 표시되기 때문에 이런 부분에서 경쟁심 혹은 성취감을 훨씬 더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PVP에서도 만끽할 수 있었는데요, 타 유저와 1대1 대결을 펼치면서 내가 얼마나 강해졌는지 직접 체감할 수 있고, 반대로 패배했다면 전투력을 더욱 올리기 위한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방치형이라고만 표현하기에는 콘텐츠의 양이 꽤 방대하기에 최신모바일게임다운 흥미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한편 응원 영상을 통해서 각 직업의 대표주자를 맡은 분들의 추천 코멘트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철권의 신 무릎과 워크래프트의 전설적인 존재 장재호(Moon), 사격 국가대표 진종오, 강철부대 마스터 최영재까지 정말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기에 참고삼아 보시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막 출시일 이후 첫 주간이기에 조금 더 지켜봐야 하겠지만 PC 버전과의 동시 출시로 플랫폼에 구애받지 않고 상황에 따라 즐길 수 있기에 앞으로도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최신모바일게임 헌터W 쿠폰과 직업 추천, 플레이 후기 전해드렸습니다 :)
구글 스토어 다운로드 / 공식 게임라운지
본 포스팅은 해당 게임사에서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