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그랑사가 키우기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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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둘 다 유명 IP로 제작한 게임.

    둘 다 유명 IP로 제작한 게임.

    세븐나이츠 키우기 -> 게임 이름 말하면 대체로 알고는 있음.

    근데 이름만 아는 경우가 많음.

    애초에 세븐나이츠가 모바일 게임의 한 세대를 풍미했던 게임이라...

    그랑사가 키우기 -> 게임 좋아하는 사람들 아니면 대체로 모름.

    이 정도 차이.

    2. 발열, 렉

    세븐나이츠 키우기 -> 최적화 개판.

    유튜브와 동시 실행하면 둘 중 하나는 꺼진다.

    게임만 해도 필드에 몹이 퍼져있고, 그걸 잡으러 돌아다니고

    거기에 계속 리젠이 되다보니 렉이 안걸릴래야 안걸릴 수가 없음.

    마치... 옛날 플래시 게임에 개체수 많아지면 렉 걸리는 느낌.

    발열도 굉장히 심한 편.

    절전모드에서도 발열이 심하며, 배터리도 순삭된다.

    그랑사가 키우기

    스테이지 클리어 형식의 방치형 게임.

    구분되어있진 않지만

    1번대 잡음->2번대 출현->2번대 잡으면 3번대 출현->보스

    이런 형식이라 렉이 걸리지 않음. 구성을 잘 한 편.

    오늘만 한 여섯시간 정도 켜놓았는데,

    절전모드든 아니든 배터리 소모가 적고 발열도 적다.

    특히 절전모드는 발열이 매우 적음.

    3. 과금 유도.

    둘 다 과금 유도는 비슷한 편.

    강해져야 다음 스테이지를 밀 수 있는 건 동일하니까.

    다만 그랑사가 키우기 쪽이 조금 덜 부담스러운 편.

    둘 중에 한다면 그랑사가 키우기로 빠질 것 같음.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발열이 너무 심해서

    조금만 보고 있어도 금방 뜨거워지고

    애초에 렉이 너무 심해서 짜증을 유발할 정도임.

    그랑사가 키우기는 그런 면은 없었으므로

    그랑사가 키우기로 빠질 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