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진화 포커스 10월 소식, 코스모그 진화 등 다양한 정보
안녕하세요. 포고 등 여러 게임에 대한 정보를 남기는 블로거입니다. 이번에도 역시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는데 다름이 아니라 포켓몬고 진화 포커스가 10월 기준으로 새롭게 등장하게 됐습니다. 정확히는 10월 5일 수요일부터 11일 화요일 20시까지 진화 포커스 이벤트가 진행 중이고 핵심적인 점으로는 코스모움과 제르네아스, 메가썬더볼트 등이 레이드 배틀에 등장한다는 겁니다.
포켓몬고 코스모그 진화
먼저 코스모그는 기간 한정으로 열리게 되는 '별과 구름에 손을 뻗어라! 스페셜 리서치 1번째'를 완료하게 되면 포획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됩니다. 애는 오리지널에서는 7세대 썬문 알로라 지방의 포켓몬으로 등장했는데 특기할 점으로는 사상 최초로 진화를 하는 전설의 포켓몬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포켓몬고 코스모그 진화를 하게 되면 코스모움으로 변하게 되는데요. 스페셜 리서치를 참고하시면 알겠지만 총 4단계에 걸쳐 스페셜 리서치를 완료하게 되면 가능하며 여기에 사탕 25개까지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진화 버튼의 노출이 안된다고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때는 그냥 게임을 껐다 키면 됩니다.
물론 그 다음에 진행하게 되는 스페셜 리서치의 경우 8단계까지 존재한다고 하는데 마지막 단계는 해당 사진을 참고해보면 아시겠지만 다음 달인 11월 23일에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리서치 클리어 과정도 크게 어렵지도 않아서 누구나 도전할 수 있게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마지막 8단계에 관한 정보는 아직 미정이라 추후에 나올 것으로 생각되네요.
참고로 코스모그에서 코스모움으로 진화하게 되면 그 다음에는 솔가레오 혹은 루나아라로 진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됩니다. 솔가리오는 해를 상징하고 있고 루나아라는 달을 상징하고 있는데요. 현 상황에서는 애내들로 진화시키는 것이 아직은 안되는 상황인데 추후에 리서치가 더 풀리게 되면 진화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메가갸라도스 레이드 데이
그리고 10월 8일부터는 메가갸라도스 레이드 데이가 진행되고 있는 중인데 여기서는 메가갸라도스가 레이드배틀에 평소보다 더 많이 자주 등장하게 되며 체육관의 포토디스크를 돌려 추가 레이드 패스를 최대 5장까지 받을 수 있고 운이 좋으면 이로치까지 확보할 수 있는데요. 이에 관해서는 다음 번에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레이드배틀 추가 등 기타 사항
이외에도 다양한 등급의 레이드배틀이 추가됐습니다. 메가이어롭은 지금 진행 중이고 장 중요한 메가 레이드배틀의 경우 한국 시간 10월 8일부터 20일까지 메가 썬더볼트가 등장한다고 하니 해당 포켓몬을 잡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이 기회를 놓쳐서는 안되겠죠.
그리고 야생에서 만날 수 있는 포켓몬들도 대거 출연합니다. 딱충이, 피죤, 슈륙쟁이, 윤겔라 등 다양하게 등장하는데 참고로 본인의 운이 좋다면 이로치를 발견할 가능성이 있으니 아직 이로치 도감을 제대로 수집해보지 않은 분들이 있다면 이것도 참고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가 포켓몬고 진화 포커스 등 다양한 소식이었고 다음 시간에도 보다 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