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신규 던전 고대 거인의 유물 이벤트 그리고 공성전!

안녕하세요. 박스군입니다.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는 리니지M이 최근 신규 특수 던전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이벤트 던전 형태로 플레이를 해보셨던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정식 던전이 되어 돌아왔습니다. 바로 특수 던전인 고대 거인의 무덤인데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공성전,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 소식이 준비되어 있어 가볍게 소개해드리는 시간 가져볼까 합니다.

우선 홈페이지에서 새로운 팝업 배너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상당히 낯이 익은 두 실루엣이 보이는데요. 제 느낌이 맞다면 기사와 다크엘프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런 느낌으로 등장을 하게 된다면, 대체로 클래스 리부트가 될 것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데요. 아직까지 많은 정보가 공개되지 않은 만큼 3월 10일을 기다려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최근 리니지M은 특수던전 고대 거인의 무덤이 추가되었는데요. 버땅, 몽섬, 정무, 그신에 이어 오랜만에 등장하는 신규 특수던전인 것 같습니다. 70 레벨 이상 입장이 가능한 만큼 꽤나 강력한 던전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세이프 존이지만, 몬스터 사망 시 패널티가 존재하니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여타 특수 던전보다 상위 난이도를 자랑하는 만큼 고대 거인의 반지부터 목걸이, 거대한 무덤 가디언(영변)을 비롯해 꽤나 높은 등급의 아이템이 드랍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업데이트 이후 꾸준히 플레이를 하고 있는데요. 스펙이 높은 편은 아니라서 그냥 저냥 사냥은 되는데 편안하게 사냥은 되지 않는 편이네요. 손상 방지 무기를 가지고 있지 않아서 일단 급한데로 9뇌신을 들고 왔고, 1시간 정도는 충분히 스케줄에 추가해도 사냥이 가능해 보입니다. 영웅 아이템 한 번 먹고 싶네요!

리니지M 신규 특수던전 고대 거인의 무덤이 추가된 기념으로 고대 거인의 유물 이벤트가 3월 16일까지 진행됩니다. 몬스터 30마리 처치를 하게 되면, 고대 거인의 유물 1개를 획득해 볼 수 있는데요. 획득한 아이템으로는 구호증서부터 수련의 서 선택 상자, 드래곤의 성수, 퓨어 엘릭서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일반 던전 전투도 꾸준히 이용하는 분들에게 주는 매력적인 이벤트도 진행 중인데요. 바로 하딘의 텔레포트 비용 할인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3월 16일까지 진행되며, 기존 아데나의 절반 가격대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파멸의 기감4층이나 화둥, 화염 던전 등을 자주 방문하는 분들은 뛰어가기 번거로웠는데, 절반의 가격대로 부담 없이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사냥하기 번거로웠던 오렌 설벽 지역도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오렌 설벽 지역의 핫스팟 구역이 추가되었고, 몬스터 스폰이 개선되었습니다. 게다가 몬스터 처치시 스킬북 아이템과 신규 특산품 얼어붙은 주머니(귀속)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얼어붙은 주머니를 오픈할 경우 희귀 제작 비법서부터 진주, 전투 주문서, 각종 코인을 획득해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3종 낡은 티셔츠 역시 획득이 가능해졌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니지M 신규 서버 기르타스와 그림리퍼 소식도 있는데요. 바로 공성전이 오픈되었습니다. 3월 6일 일요일 기르타스 월드 내 기란성 월드 공성전과 그림리퍼 월드의 켄트성 공성전이 시작되는데요. 기존 서버의 경우 꾸준히 진행되었던 것과는 달리 이번에 오픈했다는 점 때문에 해당 서버의 많은 유저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월드 공성과 일반 공성이 시작되는 만큼 이벤트도 빵빵하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리니지M 기르타스와 그림리퍼 공성전을 맞이한 특별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2월 23일 수요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세금 적재가 시작되고 첫 공성전은 3월 6일에 진행되는데요. 총 4회에 걸쳐 이벤트 다이아와 아데나가 기르타스 기란성과 그림리퍼 켄트성을 차지한 성혈에 지급됩니다.

매 차수 마다 이벤트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만큼 기르타스 같은 경우 월드 공성전인 만큼 상당히 많은 보상을 챙겨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콘텐츠가 제한된 그림리퍼 역시 일반 공성전이지만 4차 켄트 공성 보너스까지 모두 독점을 하면 상당히 많은 혜택이라고 생각되는데요. 그런 만큼 상당히 치열한 전투가 펼쳐질 것이라 생각됩니다.

리니지M 그림리퍼 서버의 경우 콘텐츠가 일부 제한된 서버로 성장 목표 달성에 맞춰 신규 콘텐츠가 오픈되는 형식인데요. 현재 85 레벨 500명 도달 성장을 진행하고 있다보니, 거의 막바지 스케줄이었는데요. 다음 스케줄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다음 스케줄은 86레벨 300명, 87레벨 100명, 87레벨 30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87 레벨 이상 유저가 22명이나 있네요.

85레벨 500명 달성보다 현재 86레벨 이상 300명 달성이 조금 더 빠를 것 같습니다. 이미 200명이 넘었으니까요. 여튼 86레벨 300명을 달성하게 되면, 무너지는 섬과 인장 축복이 오픈됩니다. 잊섬과 해적섬 등도 곧 오픈이 될 것 같은데, 대략적으로 5월 중순 쯤으로 예상을 해보면 될 것 같네요.

일단 리니지M에서 이번에 새롭게 나온 신규 특수던전 고대 거인의 무덤 관련 유물 이벤트가 함께 진행 중이니 기존 서버 유저라면 이벤트 참여하면서 꾸준히 육성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이제 84 레벨에 1/4는 되었는데요. 발빠르게 85 레벨을 찍어보고 싶네요. 하핫

홈페이지 / 구글 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