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크로우(Night Crows) 후기 및 전직 추천! 모바일게임순위 안착하다
지난 4월 27일 나이트 크로우가 드디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출시 첫날은 너무 많은 인원이 몰려서, 서버 상태를 보니 계속 혼잡과 포화가 뜨더군요. 그만큼 기대를 가지고 기다렸던 분들이 많았던 것 같은데요. 그런 이유로 저는 일부러 당일을 피한 후, 조금 늦은 타이밍에 시작했습니다. 5월 1일에 신규 서버 그룹 인노첸시오 추가처럼 원활한 접속을 위한 활동이 지속되고 있으니, 신규 유저들은 걱정 없이 그쪽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저녁 시간대에는 포화나 대기열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이는 양대 마켓 인기 1위 소식과 함께 계속 신규 유저들이 유입되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매출을 기준으로 보는 모바일게임순위에서도 상위권에 안착한 것을 확인할 수 있죠. 그럼, 지금부터 약간의 후기와 미세 팁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장 처음에는 워리어 / 소드맨 / 헌터 / 위치 중 하나의 클래스 선택 및 캐릭터의 외형 설정을 합니다. 커스터마이징은 직접 세세한 수치까지 조절하는 것이 아니라 이미 완성되어 있는 여러 종류의 프리셋을 조합하는 방식인데요. 너무 많은 시간을 들이지 않아도 충분히 멋지고 아름다운 스타일을 완성하실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의상 변경으로 볼 수 있는 디테일이 상당합니다.
클래스 변신 뽑기는 존재하지 않으며 전직 시스템을 따르는데요. 전투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무기 외형을, 사냥에 도움 되는 보너스 스탯을 얻고 싶다면 탈것에 신경을 쓰시면 됩니다. 이 2가지의 소환권은 퀘스트 클리어 보상이나 이벤트 등으로도 받을 수 있으니, 가능한 것은 확실하게 챙겨주는 것이 좋겠죠.
나이트 크로우(Night Crows)는 출시 이전부터 언리얼 엔진5로 제작되어 많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인지 특히 PC 버전을 보면 그 퀄리티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초기 실행 창에서 DX12를 고르고, 그래픽 옵션에서 매우 높음을 설정할 경우 강점이 확실히 살아납니다. 캐릭터의 갑옷이나 깃털의 움직임 등 디테일이 살아있고 배경의 완성도도 높더군요.
저는 그중에서도 광활한 공간감과 광원 표현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최적화도 꽤나 괜찮게 되어서 제 PC가 아주 고사양이 아님에도 충분히 높은 퀄리티의 옵션으로 쾌적한 플레이를 할 수 있었습니다. 모바일 버전을 직접 해보진 않았지만, 즐기고 있는 분들 얘길 들어보면 이쪽도 충분히 높은 수준의 완성도를 지녔다고 합니다.
기존에 비해 초기 성장 속도도 상당히 빠른 편인데요. 이점이 모바일게임순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이유 중 하나일 것입니다. 2~3시간 정도만 해도 첫 번째 전직 레벨인 30까지 빠르게 찍을 수 있죠. 전직은 무기의 종류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이후 새로운 스킬들이 개방되며 외형 코스튬도 바뀌게 됩니다.
나이트 크로우(Night Crows)의 전직은 크게 Lv.30 / Lv.45 / Lv.55까지 총 3차에 걸쳐 진행됩니다. 원칙적으로는 클래스 간 전환에 제약이 없는데요. 이러한 특징은 1차 때 더욱 두드러집니다. 간단한 클릭만으로 빠르게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단, 2차와 3차의 경우는 전용 아이템이 필요한데, 이는 제작에 꽤나 공을 들여야 하므로 자신이 계속 플레이할 직업을 결정 후 육성에 집중해야 합니다.
각 클래스는 무기 선택에 따라 전혀 다른 특징의 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데요. 워리어는 양손검과 창 / 소드맨은 한손검과 쌍검 / 아처는 활과 단검 / 위치는 지팡이와 마법봉 중 하나를 고르면 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현재 많은 유저들이 선호하고 있는 것은 워리어: 창 / 소드맨: 쌍검 / 아처: 단검 / 위치: 지팡이입니다. 이중 가장 추천되고 있는 쪽은 단검과 창인데요. 편한 전투를 원하는 분들은 이 부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차까지는 거의 제약이 없으므로 자신이 선택한 클래스 안에서 두 가지를 모두 해보고 정하는 것도 괜찮고, 비교적 이른 시기에 무기 외형 소환을 통해 높은 등급의 외형을 얻었다면 아예 그쪽으로 육성의 방향을 돌려보는 것도 이후 성장을 위해 유리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즉 가장 처음 직업 선택에는 그리 큰 의미를 두지 않아도 되며, 스킬이나 장비 역시 너무 많은 투자를 안 해도 됩니다. 특히 스킬은 각 마을에 있는 스킬북 상인을 통해 미리 구입이 가능한데, 필요한 것은 대부분 퀘스트 클리어를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처음부터 일부러 골드를 사용해서 구입할 필요가 없죠.
정리하면 레벨 30 이전까지는 전체적인 시스템을 익히고 본격적인 목표와 육성은 그 이후에 결정하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 합니다. 더 나중에는 사용한 재화의 양도 그렇고 장비까지 모두 새로 준비를 해야 하므로 그만큼 부담이 크기 때문입니다.
이외에 퀘스트를 하다 보면 너무 사냥터가 붐비는 곳이 있는데, 그때는 던전을 뺀 대부분의 장소에서 화면의 왼쪽 상단 미니맵 모서리에 있는 채널을 보고 사람이 적은 쪽으로 이동을 하면 조금 더 쾌적한 사냥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또한, 지역 의뢰소를 클리어하면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고 경매장 시스템도 잘 되어 있어서 무과금 유저들도 결제 없이 유료 재화를 모을 수 있다는 점 역시 모바일게임순위에서 상위권에 오를 수 있던 특징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혹시나 아직 쿠폰을 사용하지 않은 분들은 옵션 -> 설정 -> 계정 -> 쿠폰에서 NIGHTCROWSDEVTALK 와 KILLDEBART를 입력하여 진행에 도움받을 수 있는 보상들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지금 게임 내 상점을 보시면 양대 마켓 인기 1위 달성을 기념하여 특별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이벤트 탭을 보시면 30 레벨에는 골드 상자 / 음식 바구니 / 빛나는 무기 & 방어구 강화 주문서를 얻을 수 있는 감사 패키지 II를, 35 레벨에는 탈것/무기 외형 11회 선택 상자 / 밤까마귀 발톱 부적 & 깃털 브로치 상자 / 밤까마귀 성장 비약이 들어 있는 감사 패키지 II를 각각 1골드에 구입할 수 있으니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환영 출석 / 밤까마귀 단원 참여 일지 / 개척자의 영광 등 푸짐한 런칭 기념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으니, 꾸준한 플레이로 모든 보상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상, 나이트 크로우(Night Crows) 후기 및 추천 전직에 대해 간단히 짚어봤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