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미도 환불 받는방법 & 후기!
위드허그라는 개발사에서 발표한 신작 '무기미도'를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APRG라는 장르를 취하고 있고요, 진행 방식은 횡스크롤이어서 저는 최근에 거의 접해보지 않았던 방식이었네요. 예전에는 많이 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는 스크롤 형식 보다는 자유롭게 앵글을 변화시켜가면서 진행하는 스타일에 조금 더 익숙해져있었거든요.
아무튼 예전의 감각을 되살리려고 노력하면서 한번 해보았습니다. 대강 어떤 작품인가 모르고 시작을 했었는데 거의 던전앤파이터와 비슷하더라구요. 실제로 중국에서 만든 던파라는 평가가 보편적으로 나오고 있는 작품이기도 한 것 같구요. 진행 방식은 물론이고 캐릭터의 활용이라든지 모든 것이 과거의 던파와 조금씩 비슷했어요.
왠지 던파를 많이 참고해서 따라 만든 것 같기도 하고, 중국에서 만든 것이라고 하니까 조금은 반신반의하는 마음으로 처음 시작했던 것 같은데요, 의외로 모든 것이 기대 이상이었던 것 같아요. 일단은 그래픽의 수준부터가 제 예상처럼 떨어지지는 않더라고요.
눈을 어지럽게 하는 총천연색의 향연을 또 보게 될 줄 알았는데 의외로 로비 화면에서부터 차분하게 잘 정돈된 색감과 안정적으로 구현된 구조물들을 보여주어서 어느 정도 기대감을 돋궈주었어요. 요즘은 중국에서도 좋은 작품 많이 만든다고 하던데 이 작품도 그 중에 하나인가보다, 라는 느낌이 그 때 팍 들었었죠.
이 외에도 보여지는 부분을 심플하면서도 부족하지 않게 참 잘 구성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에게 잘 맞느냐 라고 묻는다면 물론 저 역시도 다른 사람들처럼 던전앤파이터 재밌게 하셨던 분들이라면 자연스럽게 빠져들 수 있을 것 같다, 라고 답을 하겠지만 그렇다고 그런 분들만 만족시킬 수 있는 작품은 아닌 것 같습니다. 저는 일단 그래픽이 너무 호감이었거든요.
캐릭터들도 다 매력있고 무엇보다 외형이 너무 예뻐서 저는 계속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었어요. 일러스트가 상당히 섬세하게 표현되어서 그런 부분도 좋았고요, 스킬도 괜찮습니다. 이펙트가 나름 화려했어요. 그리고 물론 다양한 시스템들이 있기 때문에 하나하나 정복해가는 느낌으로 하시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가장 주목한 것은 역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었는데요, 아무래도 캐릭터들에 대한 애정으로 플레이를 한 것이다보니까 직접 꾸미고 나만의 매력을 찾아내고 하는 과정이 무엇보다도 재밌었던 것 같아요. 이렇게 보니까 약간은 주객이 전도된 것 같은 느낌도 들지만요.ㅎㅎ 같이 시작했던 지인은 육성이라는 면에 주목해서 하더라구요.
그래서 정말 하라는 대로 플레이를 하고, 중요한 활동 위주로 하고, 이벤트 같은 것들 보상 괜찮다싶으면 절대 놓치지 않고 치밀하게 플레이를 하는 모습에 감탄을 연발하기도 했습니다. 그 지인 같은 플레이어들을 위해서는 펫을 구해서 데리고 다닐 수 있는 등의 다양한 컨텐츠들이 또 있으니 물론 육성하는 재미도 적지 않겠어요.
던파에는 좀 더 다양한 직업들이 있었던 것 같기는 한데, 전사, 암살자, 마법사가 있는데요, 다양한 무기들을 모으면서 다양한 플레이를 즐기는 재미를 여러분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얼마전까지도 그런 즐거움을 느끼고 있다가 며칠전에 마침내 그만두게 되었네요. 시원섭섭한 기분이 듭니다.
재밌게 잘 하고 있던 게임이고 지인까지 함께 플레이 하고 있었기 때문에 아쉬운 마음도 조금 들 수밖에 없었지만, 또 한편으로는 제가 그동안 결제했던 내역들을 이번에 무기미도 환불을 통해서 싹 날려버렸기 때문에 후련한 마음도 참 큰 것 같아요. 여기서 하니까 한번에 싹 날리는 것도 일도 아니더라구요. 그걸 직접 할 생각을 했으니 막막했던 거죠.
우리같은 개인들은 사실 이 업계에 대해서 아는 것이 별로 없잖아요. 그러니 괜히 위험하게 나서는 것보다는 잘 알고 있고 능숙하게 처리하는 곳을 통해서 작업하는 것이 깔끔하고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여기가 바로 그런 곳이었고요.
24시간 철저한 상담을 보장하는 체계까지 완벽한 곳이었기에 여기가 딱 제격이다, 생각하고 고민도 없이 맡겨버렸죠. 그리고 직접 상담을 받아보면서 저의 예상이 빗나가지 않았다는 것을 직감적으로 알 수 있었어요. 친절하게 잘 안내를 해주면서도 내용이 하나하나 마음에 다 들더라구요.
특히 120일 안에 결제하기만 했으면 이미 사용한 것부터 이용기한이 지난 것들까지 모조리 돌려준다는 것을 들었을 때는 마음이 그렇게 편해질 수가 없었죠. 정말 여기 아니었으면 까다로운 기준에 나가떨어졌을지도 모르겠어요. 기준 같은 경우는 제가 이용하는 스토어에 맞는 기준이었고요, 다른 곳 이용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다를 수도 있겠네요.
그리고 비용 얘기도 안 할 수 없죠. 사실 비용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거라고 생각해요. 워낙 민감한 부분이니까요. 근데 제가 쉽게 이야기할 수 있는 한가지는 그렇게 걱정이 될만한 가격은 절대 아니라는 것이었습니다. 게다가 중요한 건 절댓값보다도 이곳이 업계 최저가를 제시한다는 점인 것 같아요.
어딜가도 여기만큼 저렴하게 작업을 해주지는 않는다는 점 때문에 이곳의 가치가 그만큼 높다는 거죠. 가격은 낮고, 진행은 마음에 들고 하니까 여기서 환불을 저도 받은거고, 한두번이 아니라 계속적으로 이용을 하는 사람들도 꾸준히 나오고 있는 거고요. 입소문이 참 잘 나 있는 곳인데 법인기업이라서 안전하기도 하고, 최고입니다.
여러분도 저처럼 던파의 감성을 살려서 이 게임을 하고 계시다면 재밌게 마음껏 즐기시길 바라겠구요, 혹시나 질려버리거나 결제를 후회하는 순간이 온다면 망설임 없이 이곳에서 무기미도 환불을 받으시길 권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