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MMORPG 리니지2M 대규모업데이트 스케일이 다르네!

안녕하세요. 박스군입니다. 요즘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MMORPG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리니지2M인데요. 6월 2일에 진행한 크로니클VII. 신에 도전한 황제, 바이움을 통해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푸짐한 이벤트 혜택을 받아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정리해 보고, 이벤트도 소개해 드리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리니지2M은 크로니클VII. 신에 도전한 황제, 바이움를 맞이해 프리미엄 이벤트를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바로 마일리지 아크스톤입니다. 지금까지 결제한 이력을 토대로 마일리지 아크스톤으로 보상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금빛 스킬북 상자부터 클래스 상자, 아가시온 상자 등을 획득해 볼 수 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틈틈이 소과금을 했던 유저였다 보니, 이번에 마일리지 아크스톤 500개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1,000개를 통해 받을 수 있는 금빛 시리즈 상자는 지급받지 못했지만, 은빛 계승자의 서 상자나 컬렉션 마스터키, 프리미엄 귀걸이와 팔찌 보관함, 축복받은 아인하사드의 성수는 제작이 가능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은빛 계승자의 서 상자 또는 프리미엄 팔찌/귀걸이 보관함 중 하나를 선택할 계획이었는데요.

결론적으로 6지룡의 귀걸이를 얻어서 기존 축복받은 5지룡의 귀걸이는 강화(펑), 5위세의 팔찌는 기존에 가지고 있던 5위세의 팔찌와 합쳐 축복 부여로 마무리했습니다. 전설 계승자의 서를 노리기에는 상당히 힘들 것 같아서 일단 보이는 장비 업그레이드를 시도했는데, 생각보다 좋게 마무리된 것 같아요. 일단 하나씩 올릴 수 있었으니까요!

그리고 리니지2M 대규모 업데이트하면 빠질 수 없는 TJ쿠폰 소식! 이번 크로니클VII. 신에 도전한 황제, 바이움의 경우 총 7종의 TJ쿠폰을 보상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장비 복구(무기), 장비 복구(방어구), 장비 복구(장신구) 3가지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바로 받아 볼 수 있었고, 나머지 클래스, 아가시온, 유료 장비 복구, 초월 같은 경우 크로니클 VII 데일리 케어 보상을 통해 챙겨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장비 복구 부분은 고민 중이고, 아가시온은 개봉한 후기를 가볍게 이야기해 볼까요?

결론은 아쉽게도 실패했습니다. 일단 중복 영웅 아가시온이 나온 만큼 추후에 1마리만 더 획득해서 다시 한번 전설에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물론 지금도 바이움 전설 아가시온을 보유하고 있지만, 하나보다는 둘이 있으면 좋으니까요. 그리고 지금 바이움의 경우 제가 육성하고 있는 오브와는 맞지 않으니까 오브 클래스에 맞는 전설 아가시온 한 마리 획득해 보고 싶네요. 다음으로 받을 초월과 클래스 때 다시 한번 전설을 노려봐야겠습니다. 하핫

리니지2M 크로니클VII. 신에 도전한 황제, 바이움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가장 큰 틀은 파괴된 오만의 탑 정상의 등장으로 인해 바이움이라는 신규 보스가 나왔다는 점, 그리고 초월 신화 클래스인 엘카디아가 등장하는 것인데요. 6월 2일 정기점검 이후 좀 더 자세하게 공개가 되었습니다.

아레나 던전인 파괴된 오만의 탑 정상 같은 경우 70레벨 이상 유저가 입장이 가능하며, 매주 14시간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리니지2M 최강의 사냥터인 만큼 몬스터들도 상당히 강력한데요. 저 역시 잠깐 구경 삼아 다녀왔는데 몬스터 하나하나가 강력해서 조금 더 스펙 업을 하고 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강의 사냥터인 만큼 보스 몬스터 역시 상당히 강력한 녀석이 등장하는데요. 바로 보스 바이움입니다. 이번 대규모업데이트의 메인 모델이기도 하죠. 매주 금요일 22시 40분에 등장을 하며, 처치하지 못할 경우 일요일 0시에 퇴장을 합니다. 주요 드롭 아이템으로는 바이움의 염원을 비롯해 하딘의 반지, 라울의 벨트 신화 아이템과 크란벨 네크리스 전설 아이템 등 다양하게 드롭이 됩니다. 강력한 보스인 만큼 상당히 좋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만복TV 유튜브

첫 바이움이 등장한 모습을 유튜브를 통해 시청해 볼 수 있었는데요. 확실히 강력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보다 훨씬 더 스펙 좋은 분들도 한방에 반피가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현재 최강의 리니지2M 보스인 만큼 공략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공략하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인기MMORPG 리니지2M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등장한 두 번째 초월 신화 클래스는 바로 엘카디아입니다. 불칸에 이어 두 번째로 등장하게 되었는데요. 신화라면 금빛, 초월 신화는 보랏빛을 내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스텟은 불칸과 크게 차이 나지 않지만, 엘카디아 자체가 마법 클래스에게 특화된 만큼 이번 초월 신화 등장으로 많은 마법 클래스가 초월을 시도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현재 인기MMORPG 리니지2M은 크로니클VII. 신에 도전한 황제, 바이움 대규모업데이트를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인데요. 일단 노멀 던전인 격전의 섬과 파괴된 성채를 1시간 추가된 2시간씩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험치부터 아데나, 전리품이 2배로 늘어났기 때문에 폭풍 성장 및 파괴된 성채에서 얻은 명예의 훈장을 통해 영웅/전설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죠. 파괴된 성채에서도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아데나를 획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월드 던전인 오만의 탑의 경우에도 경험치 획득량이 20% 증가한 만큼 매주 제공되는 시간을 모두 잘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을에서는 크로니클 VII 기념 동상도 있어 버프 혜택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넉넉하게 4시간 제공되는 버프인데, 모든 대미지 2, 방어력 2, 리덕션 2를 챙겨 볼 수 있으니 틈틈이 마을에서 정비할 때 챙겨 받아 사냥하면 효율적으로 사냥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인기MMORPG 리니지2M은 현재 다채로운 이벤트 혜택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데요. 라이트 유저 입장에서 틈틈이 스펙 업을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새로운 콘텐츠가 나올 때마다 다시 한번 스펙 업할 수 있는 기회도 주고, 아인하사드의 축복 부담도 이제는 없기 때문에 예전에 즐겨 보고 싶었던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에 재미있게 즐겨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홈페이지 / 구글 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