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무과금 직업 추천 총사 스텟 무기 스킬 아데나 사냥터

이번에 부캐로 총사 캐릭터를 새롭게 키워보게 되었습니다 당연히도 무과금 육성이고 용계에서 원거리 직업이 사냥하는 모습이 너무 부러웠습니다.

제 본 계정인 뇌신은 용계에서 사냥할 때마다 몬스터 쫓아다니랴 뺑뺑이 돌고 효율이 적은데 원거리 직업은 얼마나 편히 사냥하는게 아니겠습니까.

몬스터가 충분히 많은 풍둥이나 화둥같은 곳은 좀 낫지만 몬스터 반 유저 반인 용계에서는 원거리 직업들이 절대적으로 우위를 점하는 듯 합니다.

총사 스텟 덱스 인트

총사가 올릴 스텟을 알아보면 크게 덱스와 인트인 것 같은데 덱스는 기본 원거리 공격에 영향을 주고 인트는 스킬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옵니다.

무과금 총사의 경우 초반에는 덱스를 계속 찍다가 덱스가 다 올라가면 인트를 찍으면 될 것 같습니다 그 밖에 방법이 또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그냥 마음 편하게 대중적인 방법으로 덱스를 계속 찍다가 인트를 찍기로 했습니다 어차피 무과금으로 다이아 수급이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가성비 총사 무기 둠 블래스터

자타공인 총사에게 추천하는 가성비 무기는 둠 블래스터던데 관통효과가 있기 때문에 모든 몬스터에게 데미지가 있는 그대로 다 들어간다 합니다.

여유가 된다면 거래소에서 2000 다이아 내외를 주고 +9 둠 블래스터를 살 수 있습니다만 저는 +6 둠 블래스터를 70 다이아 주고 샀습니다.

사냥으로 얻는다면 신념의 탑 1층이나 용의 계곡 던전 6층에서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 그냥 70 다이아를 모아서 사는게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반면에 핸드캐넌이 아닌 라이플 류에 해당하는 트리스탄의 라이플은 지금은 61 다이아에 판매가 되고 있네요 스펙은 둠블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총사는 핸드캐넌과 라이플 두 종류의 무기를 착용할 수 있던데 차이점이 무엇인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은 파템은 둠블을 쓰렵니다.

트리스탄의 라이플 같은 경우 신념의 탑 3층이나 화룡의 둥지에서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화룡의 둥지가 그나마 접근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총사 스킬 장점

한편 총사를 선택함에 있어 가성비적으로 장점들이 꽤 많은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스킬이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피드 마스터가 너무 좋네요.

스피드 마스터는 총사가 드래곤의 진주를 쓰지 않더라도 3단 가속이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실질적으로 드래곤의 진주 비용을 세이브 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시작 단계에서 퀘스트로 공속 이속 시속의 패스트 무빙을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초록물약만 먹고도 뛰어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중요한 부분은 스피드 마스터를 마법 상인에게 아데나로 배울 수 있어 초반에 쉽게 습득이 가능한 점 입니다 레벨 50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스피드 마스터는 근거리 캐릭에게 더욱 절실한 스킬 같은데 장거리 캐릭인 총사에게 있으니 호랑이에게 날개를 단 격 아닐까 합니다.

뿐만 아니라 AC MR 대미지리덕션을 올려주는 토탈 업도 초반에 아데나로 배울 수 있습니다 총사가 스킬적으로 매우 가성비 높은 이유 입니다.

반면에 초반부의 아데나 사냥터로는 산적소굴과 시련의 숲을 추천드리는 편입니다 파템 뇌신검을 노린다면 하이네 늪지대 일대가 좋습니다.

하지만 파템 뇌신검이 잘 나오는 편이 아닌데다가 산적소굴과 시련의 숲에서 차라리 소소한 재화들을 수급해서 다이아를 버는 편이 빠릅니다.

제 총사 캐릭의 경우 레벨 50 원거리공격력 53 물리방어력 89인데 산적소굴 시련의 숲은 무리 없는 편이고 하이네 늪지대까지는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