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야에 미코 성유물 무기 추천, 5성 번개 법구 신캐!
원신 2.5버전 업데이트로 신규 5성 번개 법구 캐릭터 야에 미코가 출시되었습니다. 그동안 이나즈마 스토리에서 주역으로 등장해 많은 존재감을 뿜어냈던 캐릭터인데요. 서포터일지, 딜러일지 판단이 어려웠으나 현재 상황에서는 서브 딜러에 가깝다는 의견이 대세인 상황입니다. 그러면 야에 미코의 픽업 이벤트를 소개 드린 다음 성유물, 무기를 추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신 야에 미코 기원
2.5버전이 업데이트된 2월 16일부터 3월 8일 18시 59분까지 캐릭터 이벤트 기원을 통해 야에 미코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천장 시스템이 적용되어 5성 캐릭터를 획득하면 50% 확률로 미코가 등장하며 만약 다른 5성이 등장했다면 다음 5성은 반드시 야에 미코가 됩니다.
뽑기에서 등장하는 장면입니다.
야에 미코 운명의 자리(돌파) 분석
출처: 나무위키
주요 운명의 자리(한돌)는 1, 2, 6돌입니다.
1돌은 필요 원소 에너지가 90이나 되는 야에의 Q 스킬(궁)을 보조해 주는 효과입니다. 원래라면 원소 충전 효율을 챙겨야 하지만 1돌을 한다면 원충을 적당히 포기해도 되기 때문에 다른 옵션을 챙기기가 쉬워집니다. 가성비가 좋은 돌파입니다.
2돌은 E 스킬(포탑)의 기본 등급과 최대 등급을 높여 피해량을 늘려주며 공격 범위도 60%나 증가시켜줍니다. 포탑의 딜 비중이 큰 만큼 상당히 효율 좋은 돌파입니다.
3돌은 E 스킬 레벨을 3 늘려주는 심플한 효과입니다. 이것만 보고 올리기엔 수지 타산이 맞지 않습니다.
4돌은 포탑의 공격이 적 명중 시 파티원의 번개 원소 피해 보너스를 5초간 20% 올려주는 효과입니다. 4돌까지 했는데 좀 짠 게 아닌가 싶긴 합니다.
5돌은 Q 스킬 레벨을 3 늘려줍니다. 여기까지 왔으면 6돌해야겠죠.
대망의 6돌(풀돌)은 포탑의 공격이 적의 방어력을 60% 무시하는 효과입니다. 라이덴은 2돌에 붙은 방어력 무시 하나로 메인 딜러가 되었는데 야에 역시 엄청난 체감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라이덴과 달리 E 스킬이 세지는 거라서 지속딜이 강화되는 느낌입니다.
돌파 효과의 가성비를 생각했을 때는 1, 2돌이 체감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라이덴 등 원충 효과를 보조해 주는 캐릭터와 함께 사용한다면 명함도 충분히 운용할만합니다. 금전적인 여유가 있다면 풀돌을 하는 게 최고겠지만요.
원신 야에 미코 성유물, 무기 추천 공략
2.5버전까지 존재하는 성유물 중 야에 미코에게 딱 맞는 건 없습니다.
코코미처럼 나중에 전용 성유물을 내줄 확률이 높은데, 그때 가서 교체하시면 되겠습니다.
추천 성유물
절연의 기치는 2세트에는 원소 충전 효율, 4세트에는 원충 비례 원소 폭발 피해 증가가 있어서 0돌(명함) 야에가 쓰기 좋습니다. 단, 1돌 이상은 원충 부담이 줄어들기 때문에 애매해집니다.
뇌명을 평정한 존자는 4세트에 번개 원소 영향을 받은 적에게 가하는 피해 35% 증가가 붙어 딜 자체는 가장 강력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인기 성유물이다 보니 4세트 맞추는 난이도가 굉장히 높다는 게 단점입니다.
원충 문제가 해결된 1돌 이상이라면 2세트에 번개 원소 피해가 붙은 번개 같은 분노, 2세트에 공격력이 붙은 검투사의 피날레와 추억의 시메카자리를 상황에 맞춰 섞어서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뭘 2개씩 섞든 상관이 없으며 선택지가 다양해서 세팅 난이도가 굉장히 낮으므로 신규 성유물을 존버하기엔 최선의 방법입니다.
딜러로 쓰기 어렵다 판단했을 때 견고한 천암 4세트의 원소전투 스킬 명중 시 파티 캐릭터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받는 것도 생각해 볼 만합니다. 이때는 드래곤 슬레이어 영웅담까지 장착하고 완전히 서포터가 되어야 합니다.
성유물 옵션은 시계는 공격력, 성배는 번개 원소 피해, 왕관은 치명타가 좋습니다. 부옵션은 공격력, 원소 충전 효율이 베스트, 치명타 확률 및 피해량 정도가 유효 옵션입니다. 시계는 무기 부옵이 원충이라면 공격력을, 원충이 아니라면 원충을 고르시면 됩니다.
추천 무기
5성 중에선 전용 무기로 설계된 카구라의 진의가 가장 잘 어울립니다. 추가 능력치가 치명타 피해이며 무기 스킬은 원소전투 발동 시 원소전투 스킬 피해량 최대 3회까지 증가, 3회 중첩 시 모든 원소 피해 보너스를 획득하는 그야말로 야에 미코를 위한 무기입니다.
천공의 두루마리(휴지)도 추천 무기인데요. 추가 능력치가 공격력이며 무기 스킬은 원소 피해 보너스라 딜 포텐셜이 상당합니다. 단, 성유물에서 치명타를 잘 챙겨줘야 해서 세팅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사풍 원서는 추가 능력치가 치명타 확률이며 무기 스킬로 필드에 오래 있을수록 원소 피해 보너스를 얻기 때문에 포탑을 다 설치하고 궁극기를 사용하는 게 사이클인 미코가 옵션을 받기 좋은 편입니다.
2.5 버전 이벤트로 공짜로 배포되는 이벤트 무기 맹세의 눈동자(조개)는 추가 능력치 공격력, 무기 스킬 원소전투 스킬 발동 후 원충 증가로 명함 야에에게 잘 어울리는 옵션입니다.
음유시인의 악장은 치명타 피해 옵션에 등장 시 공격력 또는 원소 피해, 원소 마스터리 증가를 받기 때문에 서브 딜러로 활용하기 좋은 무기입니다.
마지막으로 기행 무기인 일월의 정수는 치명타 확률이 올라가며 일반 공격 명중 후 E, Q 피해량이 증가해 야에를 메인 딜러로 사용할 때 좋은 무기입니다. 물론 서브 딜러로 쓸 때도 평타 한 번 치고 스킬을 사용하면 되므로 괜찮은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