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주 아야토 등장! 원신 2.6 특별방송
출처:인벤/글쓴이:여현구 기자 ([email protected])
호요버스가 서비스 중인 원신이 3월 18일(금) 밤 9시, 2.6 버전 자색 정원의 산들바람 특별 방송이 진행됐다. 방송에 출현한 성우는 카미사토 아야토 성우 장민혁, 카미사토 아야카 성우 이유리, 벤티 성우 정유정, 페이몬 성우 김가령이 함께했다.
먼저 신규 캐릭터 소개부터 시작됐다. 카미사토 아야토는 야시로 봉행 카미사토 가문의 현 가주이며, 캐릭터가 대기 상태일 때 밀크티를 마시는 게 특징이다. 한손검으로 카미사토류 검술을 사용하는 그는 물의 원소를 활용하며, 단시간 내에 광역 피해를 주며 파티에 일반 공격 효과를 증가시켜주는 캐릭터다.
원소전투 카미사토류 거울꽃을 사용 시 아야토가 까치발 이동하며 선회하는 거울꽃 상태로 진입한다. 원래 자리에 물의 잔영을 남기는데, 잔영이 파괴되면 물 원소 범위 피해를 준다. 해당 상태일 때 일반 공격은 물 원소 범위 피해를 주는 순수검 공격 상태가 된다. 이 공격 중에는 추가로 번쩍이는 파도 효과가 더해지고, 순수검의 피해가 증가한다. 아야토의 현재 HP에 영향을 받으며, 원소전투 스킬을 한 번 더 사용하거나 퇴장하면 효과는 해제된다.
고유 특성 카미사토류 봉우리를 맴도는 물은 아야토가 원소 전투스킬을 발동하거나 물의 잔영이 파괴되면 일정 스택일 때 번쩍이는 파도 효과를 얻는다. 원소폭발 카미사토류 물의 영역은 고유 영역을 펼쳐 지속해서 수화검을 내려 적을 공격한다. 영역 범위 내에 있는 캐릭터는 일반 공격 피해를 증가시킨다. 또 다른 고유 특성 카미사토류 차오르는 잔월을 개방하면 대기 상태일 때 원소 에너지가 부족할 경우 일정 시간마다 일정량이 에너지를 회복한다. 카미사토류 일상다반 고유 특성은 아야토가 요리를 완벽 조리하면 일정 확률로 이상한 품질의 요리를 얻게 된다.
▲ 카미사토 아야토.
▲ 일반 공격 마지막 타격은 적을 순간적으로 뚫고 간다.
▲ 원소전투 스킬은 잔상 공격(?)
▲ 원소폭발 스킬 컷신.
2.6 버전에 첫 번째 이벤트 기원, '푸른 물결 속 가벼운 걸음'에선 카미사토 아야토가 확률 업이 되고, 같은 시기에 진행되는 이벤트 기원 '잔에 담긴 시'에서는 벤티가 확률 업 된다. 두 번째 캐릭터 이벤트 기원에서는 카미사토 아야카가 확률 업이 된다. 그리고 신규 5성 한손검 하란 월백의 후츠가 무기 이벤트 기원에 등장할 예정이다.
그리고 2.6 버전에서는 신규 전설 임무 '수호의 떡갈나무의 장 제 1막'이 오픈 예정이다. 쇄국령이 폐지되고 이나즈마가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면서 텐료 봉행과 간죠 봉행 사이에 모처럼 경사가 다가오고 있다. 하지만 겉으로는 경사지만 속에선 암류가 꿈틀거리는데, 야시로 봉행 카미사토 아야토가 어떻게 대응할지 임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아야토 전용 무기도 기원에 추가될 예정.
▲ 1회차는 아야토&벤티, 2회차는 아야카만 단독? 카즈하는 없다.
지난번 방송에서 살짝 보여준 신규 지역 층암 거연이 2.6 버전에서 정식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겹겹의 산들과 바닥이 보이지 않는 거대한 웅덩이, 많은 비밀이 숨겨져 있어 보인다. 층암 거연은 외부에 있는 지상층 외에 내부에 있는 지하층도 존재한다. 지하층을 탐색할 땐 특수 아이템 유명석 촉매를 사용해야 한다.
설산 지역처럼 유명석 촉매를 강화하면 탐색이 편리해지며 4성 무기 원형 신규 명함 등의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층암 거연엔 신규 성유물 '진사 왕생록'과 '제사의 여운'이 드랍되는 비경 암중협곡도 함께 만날 수 있다.
진사 왕생록은 원소 폭발을 사용시 지속적으로 HP가 감소하는 '소'에게 특화된 성유물로 평가할 수 있다. 진사 왕생록 4세트는 원소폭발 시전 후 캐릭터 HP가 감소할 때 공격력이 증가하기 때문. 제사의 여운 4세트는 일반 공격이 적 명중 시 낮은 확률로 일반 공격의 피해가 공격력의 70% 만큼 증가해 일반 공격을 계속해서 쏟아내는 캐릭터들 모두에게 어울린다. 이번 신규 캐릭터인 아야토를 비롯해 요이미야가 대표적이다. 또한 두 성유물 모두 2세트 효과로 공격력 18% 증가를 보유하고 있어 기존에 검투사나 시메카자리 2세트 효과를 섞어서 사용하던 캐릭터들 모두가 활용할 수 있다.
신규 마신 임무 `심연 속을 울리는 위령곡`이 오픈될 예정이다. 데인 슬레이프가 심연에서 돌아오는데, 여행자가 층암 거연 깊숙한 곳에서 데인과 다시 만나 심연 아래 어둠 속에 있는 오래된 유적을 조사할 예정이다. 이번 조사를 통해 켄리아와 심연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게 되고 과거 비밀도 다시 한번 밝혀질 것으로 보인다. 월드 임무와 마신 임무에서 밝혀지지 않은 미스터리는 후속 버전 스토리에서 차차 공개될 예정이다.
▲ 리월에 신규 지역을 탐험할 수 있다.
▲ 설산처럼 촉매를 강화시키면 다양한 효과를 노려볼 수 있다.
▲ 신규 성유물, 왕생록은 소가 쓸만하고 여운은 아야토랑 요이미야가 쓸만하다.
▲ 데인 슬레이프 등장!
신규 이벤트 빛나는 자색 정원, 이나즈마 문화 축제 '빛나는 이로도리 축제'는 야시로 봉행과 야에 미코와 함께 준비하는 것이다. 문화와 창작에 관한 이 축제는 다른 지역에서 온 손님 '벤티'를 초대하고 귀여운 '클레'도 함께 만날 수 있다. 이벤트 스토리에선 예상치 못한 캐릭터가 등장할 수 있으며 이벤트 조건이 충족되면 행추를 얻을 수 있다.
첫 콘텐츠 '달 같은 문장 별 같은 시구' 이벤트에선 매일 시인에게 하나의 주제를 받고, 힌트에 따라 관련 주제 장소에 가서 사진을 남겨 전달하는 것이다. 기관 디펜스 콘텐츠도 돌아온다. 기존과는 다르게 같은 원소라도 효과가 전혀 달라서 게임의 재미가 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세 번째 콘텐츠 검의 가축은 검술 대결에 관한 도전이다. 매일 검의 달인과 대결하는데, 여행자를 조작해서 NPC와 전투하는 것. 원소전투 스킬과 원소폭발 스킬을 사용할 수 없지만 새로 습득한 가드를 사용해 방어 태세로 전환하면 받는 피해가 감소하며 완벽한 타이밍에 사용하면 카운터를 사용한다.
마지막 콘텐츠 꽃 그림자가 드리우는 정원은 꽃꽂이와 관련된 이벤트다. 매일 원예사가 출제하는 꽃 퀴즈를 풀어 그에 맞는 정원을 만들어야 한다. 퀴즈를 풀어 얻은 정원은 속세의 주전자에서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다.
▲ 다양한 캐릭터들을 스토리에서 만날 수 잇는 이벤트.
▲ 돌아온 기관 디펜스, 전보다 더 재밌어졌다.
▲ 꽃꽂이 보상은 속세의 주전자에 배치 가능!
신규 버전에서는 서쪽에서 풍겨오는 향기, 동료를 초대에 음식을 대접하는 이벤트도 준비됐다. 모든 조미료에 대한 레시피는 이벤트가 진행됨에 따라 차례대로 해금된다. 단, 조미료 제작 횟수가 제한적이라 최대한 틀리지 않고 미니 게임을 통해 조미료를 완성해야 한다.
새로운 도전 이벤트 진동 수정 연구도 만나볼 수 있다. 체험 캐릭터를 지원하며, 특정 스테이지 마다 파티를 구성하고 버프를 적용해 시간 내 적들을 처리하는 것이다. 점수에 따라 휘장을 획득할 수 있어 기존에 진행했던 이벤트들과 비슷한 구성이다.
그림 너머의 여행 사진 이벤트는 촬영 목표를 통해 스팟을 찾고 시간을 맞춰야 한다. 그리고 요구사항에 맞춰 사진 촬영 의뢰를 완료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실제 일러스트레이터에게 확인 받는 느낌이라 거부감이 들 수 있겠지만, 다른 이벤트들과 달리 가장 쉬운 이벤트로 소개되어 부담 갖지 않아도 된다.
▲ 조미료를 만드는 미니 게임 이벤트.
▲ 타임어택 비경 이벤트? 파티를 구성해서 버프를 선택해 전투하는 간단 이벤트.
▲ 목표를 받아 특정 스팟에 간 다음, 추가 임무까지 확인해서 사진을 찍는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