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미 F87 PRO AULA 회목축 V4 무선 기계식 키보드 추천

요즘 정말 화재의 제품이 있죠? 바로 AULA 브랜드의 키보드인데요. AULA 키보드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수는 있지만 독거미 키보드는 다들 한 번씩 들어보셨을 것 같아요. 저 또한 해당 키보드를 예전부터 눈여겨보고 있었는데 제품의 인기가 얼마나 많은지 재고가 들어오면 바로바로 품절이 되더라고요.

그러던 중 얼마 전에 재고가 들어왔다는 소식을 듣고 빠르게 구입해 보았습니다. 제가 구매한 모델은 독거미 F87 PRO 올리비아 화이트 모델로 텐키리스 제품이에요. 구입 후 약 일주일 정도 사용해 보았는데 오늘 포스팅에서 언박싱부터 제품의 장단점까지 리뷰해 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해당 제품을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오늘 포스팅 참고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독거미 키보드 F87 PRO

제품을 본격적으로 살펴보기 앞서 구성품부터 같이 살펴볼게요. 독거미 키보드 F87 Pro의 패키지를 개봉하면 무선 기계식 키보드 본품, 포인트 키캡, A to C 케이블, 키보드 덮개, 여분의 스위치, 키캡 리무버, 퀵 가이드,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어요.

저는 AULA F87 Pro의 스위치를 회목축 V4로 선택해서 여분의 스위치도 회목축으로 제공됐어요. 핫스왑을 지원하는 제품이다 보니 스위치를 잘못 빼면 종종 고장 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여분의 스위치를 제공해 주는 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더라고요.

다음으로 제품 규격과 디자인을 살펴볼게요. 가로 365.9 x 세로 139 x 높이 41.1mm의 우측 숫자 키가 없는 텐키리스 디자인으로 굉장히 컴팩트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어요. 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 87키 레이아웃으로 제작된 제품이며, 풀배열도 따로 존재하나 숫자키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풀배열 버전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무선 기계식 키보드 추천 모델인 독거미 F87 Pro는 926g의 무게를 가지고 있어요. 컴팩트한 사이즈에 비해 무게가 가벼운 편은 아닌데 저는 휴대하며 사용할 키보드가 아니라면 오히려 어느 정도 무게감이 있어야 격한 타이핑을 하더라도 밀리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컬러는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리는 올리비아 화이트 외에 인디고 블랙 제품도 있으니 자신의 데스크 셋업이나 선호도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선택한 올리비아 화이트 제품은 화이트 컬러에 블랙과 핑크의 포인트 키캡이 사용되었고 저는 개인적으로 컬러감이 예뻐서 선택했어요.

제품 뒷면에는 총 3가지로 높이 조절이 가능한 2단 높이 조절 받침대가 위치해 있고, 모서리 4곳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위치해 있어요. 묵직한 무게와 더불어 격한 타이핑에도 키보드가 밀리지 않게 잘 잡아줍니다.

상단부에는 무선 수신기를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위치해 있어서 휴대를 하거나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수신기를 사용하지 않을 때 분실의 위험을 줄여줘요. 수신기 수납공간 옆쪽으로는 유선 연결 및 충전이 가능한 단자가 위치해 있고 그 옆으로는 연결 방식 선택 버튼이 있어요.

키캡은 PBT 이중사출로 제작되었고 스텝스컬처2 배열로 디자인되었어요. 요즘 나오는 키보드들은 편안한 타이핑을 위해 대부분 스텝스컬처2를 사용하더라고요. 추가로 좌우 측면에는 LED 띠가 디자인되어 있어요.

디자인적인 부분은 얼추 다 둘러본 것 같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제품의 스펙이나 사양 관련된 내용들을 살펴볼게요.

AULA F87 PRO 스펙

우선 AULA F87 PRO 키보드는 동글을 통한 무선, 블루투스, 유선 총 3가지 방식의 연결 방식을 지원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 USB A 수신기를 지원하지 않는 맥북과 아이패드는 블루투스를 이용해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고, 메인 PC는 무선 수신기를 꽂아 사용하고 있어요. 일주일 넘게 사용하면서 버벅대는 딜레이는 전혀 느끼지 못했어요.

독거미 키보드를 알아보고 계신 분이라면 대부분 타건감과 타건음을 중요시 여기실 것 같은데요. 독거미 F87 PRO 키보드는 가스킷 마운트 5중 흡음재 구조로 제작되어 조율된 사운드 피드백과 PCB와 보강판 사이 공간을 효과적으로 채워 만족스러운 타이핑을 제공해요.

스위치는 LEOBOG 회목축 V4로 리니어 타입 스위치이며 입력 압력 40gf, 입력 지점 1.5mm, 바닥 깊이 3.6mm에요. POM 재질 스템과 사전윤활이 적용되어 별도 윤활을 하지 않더라도 만족감 높은 타건감과 타건음을 보여줘요.

타건감과 타건음이 궁금하시다면 위 영상을 통해 참고해 주세요. 제가 사용한 회목축 V4 같은 경우 리니어 타입이라고 말씀드렸지만, 어느 정도의 소음은 있어 조용한 스위치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구입하실 때 피치축 V2로 스위치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무선 기계식 키보드 F87 PRO는 핫스왑을 지원하여 구입했는데 타건감이 나와 맞지 않거나 사용하다가 새로운 스위치를 써보고 싶으신 분들은 스위치만 별도로 구매하여 편리하게 교체가 가능해요.

함께 제공되는 키캡 리무버를 통해 손쉽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저는 황축 V3도 궁금해서 구입해 놓은 상태인데 기회가 된다면 해당 축도 추후에 소개해 보도록 할게요!

해당 제품은 RGB LED 또한 지원하는데요. 약 1,600만 가지의 색상 표현이 가능해요. 광량이 너무 좋아서 좀 놀라웠고 위에서 소개해 드린 대로 좌, 우측에 LED 조명까지 있어서 방에서 불을 꺼놓고 게임을 즐길 때 게이밍 감성을 확실히 느낄 수 있더라고요.

무선 제품이다 보니 배터리 성능 또한 궁금해하실 것 같은데요. 4,000mAh 배터리가 탑재되어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RGB 사용 시 최대 22시간, RGB를 끄고 사용 시 최대 266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요즘 출시된 키보드들의 비해 배터리 타임이 적은 건 조금 아쉽더라고요. 물론 유선으로 충전하며 사용 가능하니 큰 문제는 없지만요!

마치며

오늘은 무선 기계식 키보드 추천 독거미 F87 PRO를 소개해 드리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정말 왜 유명한지, 정확히 알 수 있는 제품이더라고요. 한화 약 5만 원 정도에 구입 가능한 게이밍 키보드가 이 정도 퍼포먼스를 낸다는 게 도무지 믿기지 않을 정도의 제품이었어요.

정말 많은 키보드를 사용하고 리뷰해 봤지만 이 정도 가성비 끝판왕 제품은 정말 오랜만에 보는 것 같네요. 저렴한 기계식 키보드를 고려하고 계신 분이라면 오늘 소개해 드린 독거미 키보드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