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사이드 티어표 등급표를 보면서 덱을 구성하기

이번에는 어반 판타지 게임으로 유명한 카운터사이드 티어표와 더불어서 등급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반 판타지란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판타지의 요소중에 하나로서 현대 도시안에서 일어나는 각종 마법같은 일들을 말하는것 입니다. 예를들면 드라마나 영화같은 곳에서 볼 수 있는 내재적 내용들은 현실적으로 일어날 수 없는 마법사나 요괴의 등장 그리고 사후 세계와 같은 것들을 다루는 것과 마찬가지이죠

이러한 요소들을 바탕으로 2d 횡스크롤 rpg형식을 가져왔기 때문에 이전에 나왔던 소녀전선과 같은 게임의 시스템과 유사하다는 평이 많이 있습니다. 일본 애니메이션과 같은 그래픽과 화려한 성우들을 앞세운 엄청난 마케팅으로 국내 시장은 물론 일본과 중국 등등 해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답니다. 그러나 세계를 무대로 하는 게임이다 보니 여러 서버문제와 더불어 게임내 각종 문제들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시장이 커서 그런지 이러한 문제들을 개선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일단 카운터사이드의 대한 간략한 소개는 여기까지 하고 본격적으로 티어표의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운터사이드 티어표 정리

디펜서

1티어

케이시 빈즈

나유빈

각성 힐데

리플레이서 킹

2티어

라이언 페리어

아이리

오버플로

강민우

구관리국 방패병

스트롱 홀드

이볼브 원

스트라이커

1티어

각성 호라이즌

각성 유미나

이프리트

에스테로사

힐데

재무장 오르카

2티어

신디 루퍼

리플레이서 비숍

주시영

알렉스

레인저

1티어

각성 서윤

밀리아 레이지

루크레시아

각성 이수연

신지아

카일윙

2티어

김소빈

강소영

가윤

주시윤

나유빈

재무장 유미나

니콜

우선 제가 올리는 티어표는 각종 직업군으로 나누어 정리한것이며 급하신 분들은 종합적으로 모아놓은 이 표만 보셔도 되고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글들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스나이퍼

1티어

샤오린

각성 에이미

류드밀라

카린 윙

최지훈

2티어

미야

리코리스

에스타크

하야미 사나에

재무장 유진

서포터

1티어

클로디아 넬슨

아이언 사이드

어스 에스퀘데

버퍼 디버퍼

1티어

양하림

리타아르세니코

기계수집가

스카이 레이필드

그레모리

각성 신지아

2티어

이지수

레지나 맥크레디

미카스타

메이

하랍

타워시즈

1티어

골리앗

라파엘라

마리아 안토노프

라라예거

건쉽

이디스 트윈즈

발리스타

각성 힐데

먼저 대표적으로 좋은 캐릭터를 몇가지만 엄선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성 힐데와 같은 경우 선두에서 엄청난 탱킹력을 앞세워 아군을 지켜주고 치명적인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는데 pve모드로 게임을 운영할시 상당히 쓰임새가 많은 캐릭이죠. 타 스트라이커와 비교할시 회피율이 상당히 높고 110레벨 기준으로 방어력도 3000이상을 넘기는 스펙을 자랑한답니다. 물론 공격력이 낮은편에 속하지만 현재 기준으로 무조건 챙겨야 하는 탱커입니다.

나유빈

그리고 나유빈 같은 경우 방어력이 뛰어남에도 불구하고 폭발적인 데미지까지 겸비하고 있어서 꽤 쓸만한 캐릭터라고 할 수 있어요. 각종 특수한 능력들이 있는데 적의 화력을 낮춘다든지 아군에게 피해감소를 가져다주는 능력들은 팀의 전력에 상당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리플레이서 킹

킹은 체력이 상당히 높게 출시된 캐릭터로 생존력에 특화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방어력이 낮다는 단점도 있지만 피해감소라는 패시브로 인하여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을 많이 받고 있어요. 또한 아군이 죽게되면 각성되어 평타 사거리가 늘어나는 특수기로 인하여 중후반에 큰 힘을 보여줄 수 있답니다.

각성 유미나

강력한 광역기를 보유하고 있는 유미나는 pve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는 캐릭입니다. 각종 셋을 맞췄다는 가정하에 궁극기 데미지가 최대 10만을 넘길 수 있으니 위력이 대단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생존력이 상당히 약한편이라서 pvp에서는 제대로 된 활약을 보여주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답니다.

재무장 오르카

물론 오르카는 패치되기 이전에는 그다지 주목받지 못했던 캐릭이였습니다. 데미지도 약하고 체력도 높지않아서 게임의 용도가 아닌 악세사리로 취급 받았었죠. 그러나 요즘에는 패치로 인하여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많이 개선되어 공격력이 증가하게 되었고 오르카의 장점들 중에 하나인 적을 기절시키는 cc기까지 보유했다는 점에서 덱을 구성할때 빠지지않고 등장한답니다.

각성 서윤

레인저로서 아군에게 각종 버프를 주는 능력을 갖고있어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아군 전체의 공격력을 최대 30%나 올려주는 패시브 효과는 교전시 어마무시한 위력을 발휘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답니다.

샤오린

다음 샤오린은 스나이퍼 답게 강한 데미지를 갖고있어서 잘 사용한다면 적에게 킬을 가져가는 것이 쉬워질 수 있습니다. 물론 높은 딜량에 비해서 체력이 다소 낮기때문에 적의 공격에 취약할 수 밖에 없다는 단점도 있기때문에 잘 고민하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최지훈

지훈은 스나이퍼임에도 불구하고 데미지가 상당히 약한편이 속한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싫어하는 유저들도 많이 존재하지만 상대방에게 실명을 걸어 앞이 보이지않게 만든다거나 스킬들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봉인하는 기술들을 갖고있기 때문에 적의 근접 유닛들이 함부로 접근하지 못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느껴지실것 입니다.

에리어스 에스퀘데

처음 게임이 나왔을때부터 인기가 많았던 에리어스 에스퀘데는 광역 힐링 기능을 갖고있어서 우수한 서포터 역할을 해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러번의 패치가 됬음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패시브 힐링과 쉴드로 인하여 서포트를 원한다면 에리어스가 좋은 포지션으로 작용할것 입니다.

클로디아 넬슨

또 다른 힐러로는 넬슨이 존재하고 있으며 십자가를 갖고 다니는것이 특징입니다. 힐량만 놓고봤을때 에리어스 보다 높은 수치로 아군을 회복시켜줄 수 있으며 획득 확률도 타 캐릭터들 보다 높은편에 속하기 때문에 보급형이지만 자신의 역할을 1인분 이상 할 수 있기때문에 가성비적으로 굉장히 좋은편이죠. 또한 디펜더에게 힐을 사용시 더욱 큰 회복력으로 적용될 수 있으니 아군의 생존력을 증가시킬 수 있는것이죠.

골리앗

메카닉에서 왕급으로 취급되는 ssr등급의 캐릭터인 골리앗은 출시 당시부터 엄청난 힘으로 함선까지 쉽게 제압할 수 있는 면모를 보여줬답니다. 데미지와 체력이 어마무시하게 높아서 누구도 막을 수 없을정도로 강했지만 현재 너프를 심각하게 받은 상태라서 체력이 많이 약해지고 함선을 타격할 수 없게 설정이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추천드리는 이유는 함선을 제외한 다른 유닛들은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점에서 아직까지는 충분히 이용은 가능하며 아직까지 pve에서는 쓸만하다는 의견도 많이 존재한답니다.

이상으로 카운터사이드 티어표에 관하여 알아보았는데 계속해서 패치가 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일정 기간마다 바뀐 최신 등급표를 참고하시면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