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첫 플레이 꿀팁

안녕하세요. 게임탐구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출시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처음 플레이하는 분들께 꿀팁을 드릴까 합니다!

카카오게임즈는 20일에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습니다.

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의 이름과 영혼을 이어받은 캐릭터들을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리하여 각 캐릭터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경쟁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우마무스메는 지난해 2월 일본에서 출시 후 약 1년이 지난 올해 4월 기준 1,4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트위터 세계 트렌드 1위에 오르는 등 일본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출시 전부터 사람들의 큰 관심을 끄는 게임입니다.

마무스메는 한국 정식 출시를 앞두고 지난 4월 26일부터 진행한 사전 예약에서 100만 명을 돌파하며 국내 출시를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큰 기대를 갖고 있습니다.

-

그렇다면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플레이할 때 가장 먼저 해야 될 건 뭘까요?

지금 우마무스메 꿀팁을 지금 알아볼까요?

-

우마무스메를 플레이하는 데 가장 필요한 건 트레이너들의 지시를 받은 우마무스메들일까요?

사실 중요한 건 놀랍게도 달리는 친구들이 아닌, 육성을 보조하는 6장의 서포트 카드입니다!

현지 트레이너들은 캐릭터보다 우선해야 할 중대 사안이라 말하기도 하는데요

지금 바로 추천 서포트 카드를 알아봅시다!

우마무스메 서포트 카드는 6가지 분야로 나누어져 있고, 저마다 메인 일러스트의 우마무스메 이름을 공유합니다.

서포트 카드는 스피드, 스태미나, 파워, 근성, 지능, 친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서포트 카드의 친구를 제외하면 우마무스메들의 메인 스텟과 관련된 카드들입니다.

예를 들어 스피드 계열 서포트 카드는 스피드 관련 스킬과 능력치 보너스 효과를 가지고 있는 방식이며 친구 계열은 트레이닝을 보조합니다.

6가지의 분야 중 몇 명을 추천해 드릴게요!

[필살! W 캐럿 펀치! ] 비코 페가수스

1주년이 지난 일본 서버에서도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스피드 계열의 캐릭터입니다.

스피드 계열 서포트 카드로 특히 단거리와 마일에 특화된 스킬을 얻을 수도 있으며

힌트 이벤트로 레어 스킬 ‘플랜 X’와 단거리 직선 속도 스킬 ‘단거리 직선 O’을 얻을 수 있습니다.

비코 페가수스는

언뜻 보면 단거리 우마무스메 육성에만 쓰일 것 같지만,

사실 스킬보다 고유 보너스 ‘트레이닝 효과 상승’이 독보적입니다.

대부분의 서포트 카드들은 특정 스탯을 보조한다면, 비코 페가수스는 말 그대로 모든 스탯 상승에 도움을 줍니다.

덕분에 현재 일본 서버에서도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거기에 흔히 말하는 ‘명함’으로도 온전히 사용할 수 있는 SSR 카드인 점도 높은 평가를 받는데 한몫했습니다.

또한 랜덤 이벤트로 소소하게 체력을 회복시켜줘 육성 스트레스를 덜어주기도 한답니다.

[한알의 편안함] 슈퍼 크리크

우정 보너스와 스태미너를 보조하는 스태미너 서포트 카드 중 필수급 성능을 자랑합니다.

마음이 넓은 걸로 유명한 슈퍼 크리크가 사탕을 주는 일러스트는 트레이너들 사이에서 여러 의미로 인기가 많습니다.

실제로 서포트 전용 이벤트에서 슈퍼 크리크가 사탕을 주기도 합니다!

슈퍼 크리크 서포트 카드

모든 회복 계열 스킬 중 발동 조건이 가장 널널한 ' 원호의 마에스트로'를 얻게 합니다.

장거리 우마무스메에겐 반드시 필요한 스킬입니다.

후술할 키타산 블랙의 호선의 프로페서와 마찬가지로 이벤트를 통해 확정으로 얻을 수 있는 점이 매력 포인트랍니다.

[감사함을 손끝까지 담아서] 파인모션은

육성 턴 소모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지능 서포트 원탑으로 지능 계열 서포트 카드 중 가장 추천합니다.

파인모션은 유저 간 실시간 매칭 토너먼트 이벤트 챔피언스 미팅에 꼭 필요한 패시브 스킬들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파인모션은 '레어 스킬 스피드 스터'를 획득하는 서포트 카드로도 유명합니다.

이외에 세이운 스카이’, ‘나이스 네이처’, ‘카렌짱’ SSR 지능 카드들과의 시너지를 활용한 ‘지능 메타’의 주축으로 활약하기도 합니다.

특히,

‘가을 시즌’ 이벤트에서 정점을 찍습니다.

하지만 첫 등장 후 복각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기에 첫 등장 픽업을 놓친다면 아쉬움이 크니 이 점을 염두에 두세요!

[다가오는 열기에 떠밀려] 키타산 블랙은

현지 트레이너들이 입을 모아 ‘반드시’, ‘무조건’, ‘꼭’ 가지고 있어야 게임이 편해진다는 평을 받고 있는 서포트 카드입니다.

출시 후와 전, 판도가 바뀔 정도의 고성능 서포트 카드입니다.

각질, 거리와 상관없이 유용한 스킬 ‘코너 교정’, ‘코너 회복, ‘집중력’ 등을 가지고 있으며,

무엇보다 지금의 평가를 이끌어 낸 ‘특기율 상승’ 효과가 주목을 받습니다.

키타산 블랙은 일본 서버에서 게임 출시 한 달 후에 등장한 서포트 카드인데요.

‘키타산 블랙의 출시 전, 후로 게임 메타가 바뀌었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입니다.

45레벨에 뚫리는 ‘특기율 상승’이 적용되면 최소 60, 최대 100이라는 어마어마한 수치를 기록합니다.

키타산 블랙 1장만 채용해도 육성에서 스피드 S랭크를 달성할 수 도 있습니다.

단점으로 꼽히는 건 3 돌파전, 즉 여러 장을 얻지 못하면 특기율 상승이 ‘20’으로 고정된다는 겁니다.

그럼 다른 스피드 서포트 카드에게 밀리는 편이니 주의하세요!

-

지금까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첫 플레이 꿀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우마무스메는 육성 게임인 만큼

어떻게 육성해야 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이 처음 플레이를 하시는 분들에게

우마무스메 플레이할 때 필요한 꿀팁을 보고 플레이하실 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위 배너는 IMI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받고 작성되었으며 게임사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_프리티_더비 #우마무스메 #육성게임 #꿀팁 #우마무스메_꿀팁 #게임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