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5월 18일 2 디스라이트
1주 전에 올린 운천 2공명, 운천 2공명이 좋은 이유가 있는데 강아지가 공격할 때는 방어력무시가 적용된다.
조라는 굳이 뽑고 싶지 않았는데 그냥 나왔다. 근데 2공명하면 방깎을 보조디버퍼 느낌으로 쓸 수가 있는데 3스가 1회 공격이다보니 잘 안 맞는다. 명중 100 올려도 잘 안 걸릴 것 같지만 없는 것보단 나을테고 명중률이 좀 도박이다.
장만 6공명 진짜 올리고 싶었는데 오늘 완성했다. 옛날에 음양사 했을 때 피안화보다는 못 생겼지만 컨셉이랑 디자인이 상당히 흡사해서 애착이 많이 가는 에스퍼다.
얘는 속도를 많이 챙기는 게 중요할 것 같아서 신발에 메인옵션을 속도로 했다. 이유는 간단한데 만주사화가 표식을 터뜨리는 개념이라 속도가 서포터보다 느리게 하고 장만 제외 모든 딜러들보다 빠르게만 하면 된다.
6공명+패시브 때문에 검의 신을 낄 필요도 없다.
풀피 일 때 치확 25% 추가로 75%만 맞춰도 100% 적용이 된다. 나는 샐리에 방패의 신을 주고 쓰는데 클라라랑 샐리를 같이 쓰기도 했다. 이유는 일단 방패의 신에 샐리만 단독사용을 해도초반에 보호막 때문에 장만 치확이 100%가 보장이 되고 샐리 2스를 쓰면 장만 턴이 돌아왔을 때 힐이 먼저 들어오면서 풀피를 유지하기 때문에 또 100% 유지가 가능하다. 샐리 혼자로 풀피 유지가 어려우면 클라라도 좋은데 검의 신 끼워놓고 전체 공격스킬을 맞으면 확률적으로 반격하면서 힐 해주고 패시브에 힐해주는 만큼의 20% 보호막까지 있고 3스가 아예 보호막이다보니 풀피 유지 정말 안정적으로 가능하다.
클로에 육성한지 1~2주 밖에 안 됐는데 써보니까 좋긴 좋다. 단일딜이 매우 강력하고 턴이 빠르게 돌아오는 느낌이었다. 쇼운이랑 속성은 다르지만 상성 상관없는 순수 딜량으로 비교를 하면 클로에가 훨씬 세다.
마찬가지로 장만처럼 치확 75%만 맞춰주면 된다.
이것 때문에 75%만 맞추면 되고
무려 각성 효과에 치확 15%가 있기 때문에 장만보다 15% 낮춰서 +65%만 맞추면 되고 치확세팅이 널널하기 때문에 나는 검의 신을 껴줬다. 얘는 장만처럼 속도가 많이 중요하지 않기 때문에 신발에 공격력 보너스 메인옵션으로 챙기는 게 좋다.
리오라 1공명 너무 해주고 싶다. 쫄작 100% 5턴 맞추려면 왠만한 스펙 아니면 최소 1공명은 필수인 것 같다. 나도 1공명을 맞췄을 때 100% 5턴일지 확신은 안 가지만 4공명 가면 확정이라 1공명이라도 일찍 찍어보고 싶다.
다음 업뎃 23일인데 기대된다.
오늘 일찍 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