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게임천국 해미 얻는 법, 뚫어뚫어 고득점 위한 3가지 팁
오늘 자 최고 점수는 280,000점. '미니게임천국 뚫어뚫어'의 랭킹 1위가 2,880,955점을 찍었으니 새 발의 피도 못 되는 셈이다. 하지만, 나름대로의 공략을 적는다. 출퇴근 길 짤막하게 진심 다해 즐기는 중이라 그런대로 '썰'풀 노하우가 몇 생겼다.
한 가지 더. 귀여운 햄스터, '해미'를 얻는 방법 역시 지금 말한 '뚫어뚫어'에 있다. '히든'퀘스트의 조건을 달성하면 되는 식이나, 생각 외로 쉬운 길은 아니라는 거. 아무튼 간에 별것 아닐 수 있으나 모르면 낭패볼 3가지 팁을 소개한다.
#1. 미니게임천국 해미 얻는 방법
시골쥐 해미의 인기가 뜨겁다. 겉모양은 '햄토리'를 닮은 노란색 쥐. 하지만, '스타'등급의 캐릭터라 그런지 전반의 능력의 출중하다. 달리기 7, 힘 5, 점프 8의 스텟을 지닌 데다가, 두 가지 고유 스킬 모두 유용한 편이다.
예컨대 5콤보마다 바나나 1개가 생긴다거나, 적 캐릭터와 부딪혀 보호막이 터지면 무지개별 3개가 생겨나는 건 점수 획득에 굉장한 이점을 지닌 셈이다. 또한, 보유만 하더라도 플레이 점수+8%의 버프까지 획득할 수 있다.
다만, 미니게임천국 해미를 얻는 방법이 꽤나 번거롭다. 굳이 따지자면 두 가지. 하나는 뽑기를 통해서. 다른 하나는 지금 소개할 히든 퀘스트를 클리어했을 때다. 다만, 조건이 꽤나 난해하다. '뚫어뚫어'에서 1회 동안 땅에 닿지 않고 적 캐릭터를 5번 밟아야 한다는 것.
이 미션을 달성하면 '시골쥐 해미'와 함께 '하늘을 걷는'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말인즉, 한자리에서 몰려드는 적 캐릭터를 연속해 밟아야 한다는 것. 따라서, 최적의 방안은 연속 뚫기를 통해 적 캐릭터가 겹겹이 쌓이는 상황을 연출하는 게 급선무다.
#2. 달리기·힘·점프, 캐릭터 선택이 중요해
해보시면 아실 거지만, '해미' 획득 하나만 두고 플레이를 이어가기에는 꽤나 고된 하루가 될 수 있다. 해서, 기왕에 시작하는 것 '뚫어뚫어' 모드에서 고득점 받을 수 있는 나름대로의 노하우를 공개할까 한다. 굵고 짧게 딱 3 가지면, 적어도 마의 100,000점 넘기는 누구나 가능하실 거다.
그 첫 번째는 '캐릭터 선택'이다. 눈치 빠른 분들은 이미 체크하셨을 부분. 하지만, 눈여겨보지 않고서는 각 캐릭터의 차이를 쉬이 발견할 수 없다. 특히, 각 스텟의 이점을 체감한다는 게 도통 쉬운 일은 아니어서다.
예를 들어 힘과 점프가 그렇다. '힘' 스텟은 친구를 밟았을 때 친구가 얼마나 더 빨리 튕겨 나가느냐에 대한 척도를 말한다. 반면, '점프'는 같은 상황에 내 캐릭터가 얼마나 더 빨리 뛰어오르는지에 대한 산술적 계산이라 할 수 있다. 문제는 두 경우 모두 피부로 확 와닿을 만큼의 차이는 아니라는 거.
반면, '달리기'의 경우는 캐릭터가 더 빨라짐에 따라 적 캐릭터의 접근을 유연하게 피할 수 있는 상황이 왕왕 벌어진다. 예를 들어 달리기 8스텟의 코니와 6스텟의 그리는 모두 플레이 추천 캐릭터이지만, 상대적으로 코니가 생존확률이 더 높게 느껴졌다. 말인즉, '달리기' 스텟이 높은 캐릭터를 고르는 게 유리할 수 있다는 말이다.
#3. 콜라는 3개 층 낙하, 바나나는 1회 보호막
'미니게임천국'도 캐주얼 장르이기에 아이템의 활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그리고 '뚫어뚫어' 모드에서는 콜라와 바나나, 두 가지 아이템을 플레이 간 사용할 수 있다. 각 아이템의 활성화는 모드 진입 전 푸드 메뉴 클릭을 통해 ON, OFF 할 수 있으니 참조하시라.
그래서 두 번째는 '콜라'와 '바나나'의 효과를 고려해 플레이를 이어가야 한다는 것. 전자인 '콜라'는 획득 시 3개 층을 자유 낙하할 수 있는 프리 패스와 같은 기능을, '바나나'는 1회에 한 해 적 캐릭터에 닿아도 모드가 종료되지 않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
그리고 각 아이템을 활성화시킨 경우에 한해서만 맵에 등장하는 식이라, 반드시 진입 전 ON 상태를 확인하셔야 한다. 한 가지 더. '콜라'와 '바나나'가 등장한다고 한들, 내가 달리는 방향에서는 조우가 쉽지 않다 생각하실 분들이 있다.
여기서 팁 하나 더하건대, 각 층에 등장하는 아이템은 연속해 횡 방향에서 반복된다. 즉, 아래층으로 낙하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쭉 진행 방향으로 달리다 보면 결국 푸드나 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단, 적 캐릭터와의 조우는 피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라.
#4. 뒤에서 달려드는 친구가 가장 위험해
끝으로 세 번째는 적 캐릭터의 대면 방법이다. 결론부터 말하건대 앞보다는 뒤에서 달려드는 친구에 당할 확률이 굉장히 크다. 때문에 '달리기'의 속도가 중요하다. 6스탯의 그리를 예로 들면, 적과의 거리가 5cm 이상 떨어졌다 하더라도 이내 후방에서 달려드는 적에게 잡힐 때가 왕왕 있다.
반면, 8스탯의 코니는 적어도 속도 면에서 뒤처져 모드가 종료되는 불상사는 없을 거라는 거. 여기서 추론하건대 적어도 8스탯 이상의 달리기 속도를 지닌 캐릭터를 선택해야만 '뚫어뚫어' 모드에서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말이 되겠다.
물론, 시의적절하게 '바나나'를 획득해 보호막을 형성하는 게 가장 확실한 방법처럼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매 층마다 등장하는 형태는 아니기에 밟기 아니면 피하기라는 두 가지 옵션 중 하나를 택해야만 생존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셈이 된다.
정리하건대, 딱 세 가지만 기억하시면 '뚫어뚫어' 모드에서의 고득점 획득이 가능하다. 첫째, 달리기 빠른 캐릭터를 고르라는 것. 둘째, 아이템을 모두 활성화하시라는 것. 셋째, 뒤에서 달려드는 캐릭터를 특별히 유의하시라는 것.
아, 원모어 띵. 아이템은 같은 층에 한 해 반복 등장한다는 것. 딱 이것만 알고 계셔도 미니게임천국 '뚫어뚫어'에서의 고득점을 획득하는 데 유리하실 거다. 또한, 시골쥐 해미의 획득도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실 거라는 거. 다음 글에서 이어간다.
한 템포 늦게 시작했다. 조짐은 있었다. 남성보다 여성 유저들의 구미를 당겼다. 게임 잘 모르는 지인들도 ...
blog.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