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숲의 책 제4장 결국 숲이 모든 걸 기억할 테니까

원신 수메르 월드 임무 숲의 책 제2장이 끝나며 바로 이어지는 제3장 '꿈을 잃은 모밭'입니다. ...

blog.koreamobilegame.com

원신 수메르 월드 임무 숲의 책 제3장이 끝나며 바로 이어지는 제4장입니다.

「안녕」, 「고마웠어」. 마지막으로 「다시 만나」

비야의 열매를 얻었지만, 기억을 잃은 아란나를 마주하고 바로 숲의 책 제4장이 개방됩니다.

아란나와 대화하면 여행자와 페이몬에 대한 기억은 없지만, 여기에 없을 아슈바타 나무와 비야의 열매가 맺은 걸 보고 상황을 이해합니다. 라나를 구하러 같이 가자고 아란나에게 말하지만, 기억을 잃은 모습으로 가면 상처를 받을 것 같다고 하지만 여행자와 페이몬을 믿는다며 동행하는 아란나.

드디어 라나를 구하는 순간입니다. 이를 위해 그동안 길고 긴 여정을 해왔던 것이죠.

비야의 열매의 힘으로 라나는 무사히 깨어나고, 아란나를 보고 알아차립니다. 어른이 되면서 잊게 됐던 어릴 적 함께 한 아란나와의 기억을 아란나의 아란라칼라리로 보호받는 동안 떠올리게 된 듯합니다. 하지만 아란나는 라나에 대한 기억이 없죠.

그래도 라나는 다시 추억을 쌓자며 함께 여행할 것을 제안하며 친구가 되어달라고 하고, 아란나 또한 기억은 없지만 라나가 나쁜 존재는 아니며 익숙한 느낌이 있기에 받아들입니다.

그 순간 라나에게서 빛이 나더니 풀의 신의 심장을 얻게 되었고, 죽음의 땅을 만나더라도 이제는 걱정이 없겠군요.

아란나는 기억을 잃고, 라나는 기억을 되찾는 반대되는 일이 됐지만, 그래도 둘은 다시 친구가 되어 여행길에 오릅니다. 이렇게 숲의 책 제4장은 완료됩니다. 기억은 없어져도 숲은 모든 걸 기억할 테니까.

아란마가 엮어준 화관과 아란나라의 이야기 마지막을 얻습니다. 이로써 아란나라의 이야기 5장을 갖고 바나라나의 꿈 나무 앞 '아란비나이'에게서 수메르 단조 무기 5종 단조법을 구매하면 됩니다.

숲의 책 메인은 끝났지만, 아직 모든 마무리가 된 것은 아닙니다. 임무 아이템 숲의 책을 펼쳐보면 모험 기록 II만 체크가 된 완료 상태입니다. 첫 숲속의 조우, 비마라 마을에서 아이들을 납치하려던 나쁜 이를 아직 밝히지 못했고, 바루나 가타와 아그니호트라 수트라, 비마나 경전의 후일담도 월드 임무 형태로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숲의 책 제4장 완료 후 새로운 아슈바타 나무가 자리 잡은 과거의 바나라나 지역으로 날아가면 일곱신상으로 지역을 밝힐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