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크레세리아 가이드

크레세리아는 4세대 신오지방의 전설의 포켓몬으로 에스퍼타입입니다.

초승달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포켓몬이라고 합니다.

최대 CP : 3320

공격력 : 152

방어력 : 258

체력 : 260

약점 : 고스트, 벌레, 악

내성 : 격투, 에스퍼

정말 굉장한 내구력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하이퍼리그에서 얘보다 튼튼한 포켓몬은 없습니다. 대신 공격력이 많이 낮죠. 배틀리그에 최적화된 스탯입니다. 덕분에 레이드에서는 쓸모가 없습니다. 기술들 역시 배틀리그에서 유용한 것들입니다.

크레세리아의 기술들

풀묶기는 대단한 기술머신이 필요합니다.

노말 어택 중에서는 주로 사이코커터가 사용됩니다. 염동력이 공격력은 더 높지만 에너지 수급이 적어 사용되지 않는 편입니다. 크레세리아는 다양한 타입의 스페셜 어택을 많이 사용하는게 중요하거든요.

크레세리아의 진짜 장점은 스페셜 어택에 있습니다.

일단 초승달포켓몬답게 문포스가 핵심적인 기술입니다. 매우 강력한 기술로 자주 보이는 악, 드래곤 타입 등을 때려잡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취향에 따라 미래예지풀묶기가 사용됩니다. 오로라빔은 폐급의 기술로 안쓰는게 낫습니다.

배틀리그

슈퍼리그와 하이퍼리그에서 사용됩니다. 다만 슈퍼리그에 들어가려면 레이드에서 잡은 포켓몬을 친구와 교환해 개체값을 낮추거나 리서치에서 잡은 포켓몬을 사용해야 합니다.

배틀리그용 기술 추천

일반적으로 미래예지 대신에 풀묶기가 사용되는 편입니다. 리그에서 자주 보이는 물타입, 땅타입 등을 상대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입니다. 특히 대짱이를 상대로 큰 위력을 발휘하죠. 자주 보이는 라프라스나 탱탱겔, 씨카이저 등을 상대할때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문포스보다 에너지 소모가 적어 상대의 실드를 압박할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고요.

하지만 단점도 있는데 독타입과 불꽃타입을 상대로는 크게 취약해집니다. 대표적으로 리자몽과 이상해꽃, 파이어로가 있습니다. 특히 이상해꽃은 상성상 유리함에도 에스퍼타입 기술이 없기 때문에 불리한 상황이 됩니다.

배틀리그용 기술 추천

미래예지를 사용한다는 것은 에스퍼타입의 힘에 집중한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풀묶기에 약한 상대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상황에서 미래예지는 큰 힘을 발휘합니다. 다만 풀묶기에 약한 상대가 많다는게 문제이죠.

미래예지냐 풀묶기냐는 정답이 없는 문제입니다. 취향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현재 일반적인 평가로는 풀묶기가 조금 더 낫다이지만 환경이나 상황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수 있습니다. 특히 풀묶기는 대단한 기술머신이 필요한 특별한 기술이기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드물게 이런 조합을 쓰는 사람도 있더군요.

문포스를 포기하는거죠. 이게 이렇게 된 이유는 문포스가 필요한 기라티나의 숫자가 크게 줄어들고 파이어로의 숫자가 많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조합은 역시 기라티나와 블래키 등을 상대로 많이 불리합니다.

계속해서 리그 상황이 바뀌다보니 그에 맞춰서 기술조합도 바뀌는것 같습니다.

포켓몬 고 PvP

youtube.com

크레세리아는 언제나 배틀리그에서 강력한 포켓몬이었습니다. 슈퍼와 하이퍼, 각 리그에서 한마리 정도는 만들어두시는걸 추천합니다.

레이드

안씁니다. 공격력이 너무 낮아 경쟁력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