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트리미앙 가이드

트리미앙은 6세대 칼로스 지방의 포켓몬입니다.

복실복실한 강아지같은 외모로 다양한 모습을 갖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타입 : 노말

약점 : 격투

내성 : 고스트x2

평범한 노말 타입 포켓몬 중 하나라 할수 있습니다. 다만 모습이 바뀐다고 해서 타입이 바뀌는 것은 아닙니다.

외모만 바뀌는 겁니다.

최대 CP : 2387

공격력 : 164

방어력 : 167

체력 : 181

능력치도 바뀌지 않습니다.

트리미앙의 모습들은 강아지를 미용실에 데려가서 꾸미는 것을 구현한 것입니다. 성능은 같습니다.

트리미앙의 기술들

아무리 능력치가 좋은 포켓몬이 아니라고는 하지만 기술을 이렇게 줄 필요는 있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셋 다 별로에요.

일단 트리미앙이 노말타입이니까 노말타입 기술인 돌진부터 살펴보면 데미지도 낮고 에너지 수급량도 낮은 기술입니다. 다른 노말타입 기술인 전광석화나 몸통박치기가 꽤 괜찮은 기술들이라는걸 생각해보면 많이 아쉽죠.

그럼 나머지 악타입 기술들을 생각할수밖에 없는데, 물기는 제외해야 합니다. 레이드에서 이걸 쓰는 포켓몬이 없는것은 아니나 결코 좋다고 할수 없는 성능입니다.

그나마 기습은 나쁘지 않습니다. 앞의 두 기술에 비하면 좋은 기술이죠. 다른 기술 모두와 비교했을때는 무난한 성능이지만요.

그런데 의외로 스페셜 어택은 꽤나 훌륭하게 갖고 있습니다.

타입도 다양하고요.

일단 세 기술 중에서 성능만 놓고 봤을때 가장 좋은 것은 풀묶기입니다. 데미지도 훌륭하고 에너지 소모량도 준수한 편이죠.

파도타기는 그에 비해 데미지는 떨어지지만 에너지 소모량이 적습니다.

악의파동은 적당히 중간쯤에 해당하는 기술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사실 성능 자체만 놓고보면 풀묶기의 하위호환이지만 타입이 다르니까요.

배틀리그

CP의 한계상 슈퍼리그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솔직히 이 포켓몬이 리그에서 살아남기는 쉽지 않습니다. 기본 능력치부터 많이 부족합니다.

예를 들어 대짱이와 싸울때, 분명 풀묶기가 있어 유리해보이지만 실제로는 사용해보지 못하고 하이드로캐논에 맞아 쓰러집니다.

물론 상대가 실드가 없는 상황이라면 이야기가 다르겠지만요.

그래도 스페셜 어택은 좋은 편이기때문에 노말 어택을 기습 말고 에너지 수급이 아주 빠른 기술을 갖고 있다면 좀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아무튼 추천하지 않습니다.

레이드

더더욱 추천하지 않습니다.

일단 이게 가장 강력한 기술 조합이긴 합니다.

하지만 보셔서 아시겠지만 답이 없는 조합입니다. 풀도 아니고 악도 아닌 상황이죠.

그렇다고 악타입으로 통일한다고 해서 크게 달라지는 것도 아닙니다. 악타입 중에서 최소 100등 밖에 있으니 어지간하면 사용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다양한 모습

트리미앙의 진짜 가치는 여기에 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외모를 변화시킬수 있는 것이죠.

별의모래 10000개와 사탕 25개면 다양한 모습으로 꾸며줄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게 지역제한이 걸려있다는 점입니다.

특정 국가에 가야만 할수 있는 모습들이 있습니다.

야생의 모습을 제외하고 현재 포켓몬고에서 가능한 모습은 모두 9가지입니다.

그 중 마담컷, 젠틀컷은 세계 어디서나 가능합니다.

스타컷은 아시아에서만 가능한 모습이고요. 마찬가지로 다이아몬드컷은 유럽, 중동, 아프리카에서만 가능합니다.

또한 퀸컷은 프랑스, 가부키컷은 일본, 레이디컷은 미국, 킹덤컷은 이집트에서만 가능하죠.

마지막으로 하트컷은 발렌타인 이벤트 기간 동안에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