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플러스 플러스 리뷰
Pokemon Go Plus +
₩64,800
사전예약했던 포켓몬고 플러스 플러스가 도착했다.
https://www.pokemongoplusplus.com/ko/
「Pokémon GO Plus」가 파워 업!
www.pokemongoplusplus.com
이번에 출시된 포고플플은
"Pokemon Go", "Pokemon Sleep" 과 연동할수 있도록 나온 디바이스지만, 아직 포켓몬 슬립이 출시되지 않은 마당에 주목해볼만한 기능은 자동으로 몬스터볼을 던지는 오토캐치 능력정도 되겠다.
그동안 오토캐치기능을 맛보려면 기존의 포고플을 개조한 개조플이나 사설 기기를 써야 해서 잔고장같은 찜찜함을 갖고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었지만 새로나온 포고플플은 공식제품인 만큼 잔고장에 대한 부담은 확실히 덜 수 있을것같다.
손바닥만한 아담한 박스 크기
속박스에도 슬립 컨셉답게 잠자는 피카츄 무늬가 그려져있다.
딸려오는건 충전기와 스트랩.
개인적으로 스트랩은 눈에 안띄는 검은색이었으면 더 좋았을것같다.
뭔가 저가 무선 이어폰 사면 딸려오는 구성이랑 상당히 비슷한 느낌이다.
지름은 6cm 정도.
성인 남성 손바닥 안에 착 감기는 크기다.
포켓몬go 연동 &
콜라보 스페셜 리서치
https://www.pokemongoplusplus.com/ko/go/#pairing
연동 특전 「Pokémon GO Plus +」와 "Pokémon GO"를 연동하면 "Pokémon GO"에서 나이트캡을 쓴 잠만보를 만날 수 있는 스페셜리서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연결 방법 및 플레이 방법 연결 방법 플레이 방법
www.pokemongoplusplus.com
연동방법는 여기로.
포고플플을 포켓몬고와 연동하면 스페셜 리서치를 획득할 수 있다.
스페셜 리서치 목록은 다음과 같다.
리서치 목록중에 수면 계측 미션이 있는데 포켓몬고에서도 포고플플을 통해 수면 데이터를 수집할 계획인듯 하다.
미션들이 어려운건 아니지만 일주일동안 측정한다는건 리서치를 클리어하는데 무려 일주일이 걸린다는 뜻..
그리고 일주일동안 성실히 수면실험에 임해주면 특별한 잠만보를 만나볼수 있다.
처음써보는 포고플이라 익숙해지려고 계속 돌려봤는데 이거 참 쓸만한것 같다.
앞으로 커뮤데이같이 중요한날에 바쁘면 얘 하나 켜두고 할일하면 될것같다.
다만 단점이 있다면 무음모드가 없고 진동이 좀 세서 포켓몬 한마리 잡을때마다 생난리를 떨어대서 생각보다 시끄럽다. 독서실이나 조용한 카페에 가져가서 할 생각은 접어야겠다.
사실 진짜 용도는 잘때 쓰라고 나온거라 포켓몬 슬립이 나와야 제대로 써먹을수가 있을것 같은데.. 대체 포슬립은 언제 나오는걸까
그래도 포켓몬고 수면계측 미션도 있으니 포슬립 사전체험이라 생각하고 미리 찍먹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