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캐릭터 순위 최신 티어표 2024년에는 누가 좋을까

녕하세요, 제이디입니다 :) 복잡하고 다양한 수치들에 대한 분석과 섬세한 컨트롤, 이를 기반으로 한 내 캐릭터를 더 강하게 만들기 위한 육성에 초점을 맞추거나 전략이 중요한 장르의 모바일게임을 좋아하는 분들도 굉장히 많지만 아무래도 부족한 시간을 쪼개 즐기는 동안 만큼은 스트레스를 받고 싶지 않은 분들이 여전히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이는 앞서 이야기한 것들과 비교하면 훨씬 간단하고, 직관적이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캐주얼 장르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다는 것을 보면 느낄 수 있는데요. 특히나 한 판에 짧게는 1분, 정말 길어야 10분 남짓이면 끝낼 수 있는 간단한 모바일게임들의 경우 저 역시도 잠깐의 틈만 있어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자주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슈퍼셀의 브롤스타즈는 글로벌 기업답게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정말 많은 유저 수를 유지하면서 꾸준한 업데이트로 캐주얼 슈팅 대전 장르의 독보적인 선두를 점하고 있다고 생각되는데, 굉장히 다양한 캐릭터들과 콘텐츠, 주기적인 패치, 이벤트 등으로 지루함을 덜어내는데다가 플레이 자체가 쉽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브롤스타즈 캐릭터 순위 최신 티어표를 통해서 수많은 브롤러들 중에서 현재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은 누구인지, 각자 어떤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인지 간단하게 살펴 보면서 메타를 파악하고 고인물이 아닌 중수 이하의 유저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해봤습니다.

등급

이름

1 Tier

찰리, 펄, 레온, 스파이크, 앰버, 메이지, 콜레트, 제시, 더그, 버즈, 래리&로리, 코델리우스, 팸

2 Tier

8비트, 로사, 버스터, 메그, 엘프리모, 보, 벨, 롤라, 샌디, 리코, 안젤로, 콜트, 나니,

파이퍼, 이브, 앰즈, 재키, 타라, 스튜, 그레이, R-T

3 Tier

맨디, 스퀴크, 틱, 브록, 게일, 쉘리, 다이너마이트, 루, 러프스, 에드거, 스프라우트, 불,

니타, 대릴, 비비, 진, 그리프, 페니, 애쉬, 크로우, 오티스

4 Tier

체스터, 샘, 모티스, 맥스, 척, 자넷, 그롬, 비, 키트, 윌로우, 행크, 서치, 프랭크, 칼, 포코, 보니, 바이런, 거스

체적인 브롤스타즈 캐릭터 순위 티어표는 위와 같으며 콘텐츠의 수가 다양한만큼 여러 부분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니 주관적인 부분에서 본인의 의견과는 다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지난 번 기묘한 서커스에서 추가된 찰리가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1티어에 올라 있는 것이 보입니다. 다수의 거미를 소환할 수 있는 가젯을 통해 전선 자체의 푸쉬력이 강하며 근중거리에서 굉장히 강력한 대미지와 특수 공격은 일단 맞추면 킬각을 내기가 아주 쉬워서 초보자를 비롯해 누구나 픽하기 좋네요. 물론 그만큼 밴률도 높으니 참고해주세요.

레온 역시 계속해서 꾸준한 상위권 브롤러입니다. 평타도 견제력이 훌륭한데다가 가젯 '막대 사탕 드롭'은 자신을 포함한 아군의 모습까지 숨겨주기 때문에 위급한 상황에서 구해주거나 반대로 전선을 유지하는데에 있어서 좋은 상황을 계속 만들어 줍니다.

팸은 말할 것도 없이 엄청난 탄탄함으로 브롤스타즈 캐릭터 순위 최신 티어표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다른 캐릭터들과 비교해서는 웬만하면 리타이어가 잘 되지 않아 사망 후 전선 복귀를 하는 동안 버려지는 시간 없이 유지력이 아주 좋으며, 가젯 '고철 처리기'로 탄환 수급도 빨라서 강력합니다.

요리사 컨셉의 펄 또한 원거리 계열 중에서는 딜량이 높아서 여러 모드에서 애용되고 있습니다. 열기를 채워 주다가 '오버쿡'을 묻히고 폭딜로 상대를 처치하는 능력은 공격적으로도 훌륭한데, 기본 체력도 높고 열기 보호막까지 보유하고 있어 잘 죽지도 않으니 브롤스타즈 캐릭터 순위 최신 버전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을 수 밖에 없네요.

그렇다면 초보 유저들도 비교적 획득하기 쉬운 초창기 브롤러들의 경우에는 어떤 위치에 있는지도 궁금한데요. 대표적으로는 콜트가 있는데, DPS가 워낙 높은데다가 초반캐임에도 지형 파괴가 가능하고 엄청나게 강력했지만 이후 너프를 받기도 하고 상위호환들이 등장하면서 다소 주춤하기도 했습니다. 에이밍이 쉬운 편은 아니지만 여전히 쓸만하다고 생각해 2티어에 배치했습니다.

근접의 대명사 로사도 여전히 쓸만하죠. 엘 프리모보다 넓은 공격 범위와 일시적이지만 반무적의 보호막, 부쉬를 이용한 재미있는 가젯을 가져 초창기부터 밸붕 수준이었지만 계속 너프를 받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성능은 준수하며 다시금 여러 패치들을 통해 상향되어서 점점 더 좋아지고 있는 중입니다.

제시의 경우 예전보다 평가가 많이 좋아졌습니다. 특히 젬 그랩과 같은 콘텐츠에서 터렛 설치로 맵의 넓은 부분을 장악하면서 지역 커버가 좋아 가젯을 살린 화력으로 최근 업데이트 이후에 특히 평가가 올라간 것이 보입니다.

지금까지 소개해드린 브롤스타즈 캐릭터 순위 최신 티어표를 참고해서 즐거운 캐쥬얼 슈팅 즐겨 보시기를 바랍니다 :)

Written by 제이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