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원신 - 알하이탐 육성 소감 및 기타 등등
알하이탐 얘는 그냥 적왕하는 게 맞을듯... 가장 포텐셜을 낼 수 있는 성유물이 도금4이긴 한데, 굳이 도금4 아니어도 숲2/원마80 세트로도 훌륭하게 성능나오고, 기존에 아야토가 차지하던 만개파티 메인딜러 자리를 완벽하게 대체하면서 명함으로 미친듯한 포텐션을 내는 거 보면, 이게 맞는 건가 싶다...
알하이탐의 만개 파티가 나선비경에서 단일 보스 상대로 최상위권 데미지를 때려박는 라이덴 국대파티와 거의 엇비슷한 클리어 타임이 나오는데, 현재 라이덴의 경우 2돌파 + 예초의 번개 세팅인 것을 감안하면, 명함 주제에 성능이 말이 안되는 것 같다. 이쯤되면 알하이탐은 뽑아도 게이 아님. 아무튼 아님.
이렇게 성능이 훌륭한 이상, 얘는 적왕해야 된다. 무조건 적왕 맞음. 반박시 적왕 맞음.
무기의 경우도 활용폭이 넓어서, 굳이 전무가 아니더라도 쓸만한 무기가 많다. 바로 이전 버전 이벤트에서 무료로 배포한 꽃잎비를 써도 훌륭한 데미지를 뽑아내고, 이도 없으면 단조무기인 강철 벌침도 좋고.
현재 1.2 버전에 무료 배포한 고인물들의 상징 부식의 검을 알하이탐에게 쥐어주었다. 원소스킬 피해 32% / 치명타 확률 12%증가인 무기로 라이덴에게 국밥무기라고 할 수 있는 어획의 원소스킬 버전이다. 이걸 제대로 활용할 수 있었던 게 기존에는 진 단장 정도였는데, 이번에 알하이탐이 나오면서 부식의 검의 옵션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알하이탐의 주력 딜링을 담당하는 원소스킬을 대폭 강화해주면서 주요 옵션인 원소충전효율도 매 사이클마다 원소폭발을 굴리고 시작해야하는 알하이탐에게 유효한 옵션이라고 할 수 있다. 여하튼 결론적으로 알하이탐에게는 무기의 압박도 심하지 않다. 여러모로 육성의 난이도가 낮은 편.
다만 만개 파티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시노부가 없어서 만개파티를 굴리지 못하는 사람도 제법 많은데, 내 경우는 예전 시노부 픽업때 겨우 명함하나 얻어놓은 덕분에 어찌어찌 잘 굴리며 사용하고 있다. 다만 시노부를 2 돌파를 해야 핵심인 원소스킬의 지속시간이 늘어나는데 명함으로서는 다소 아쉬운 부분이다. 그래도 사용하는데 큰 무리는 없는 수준. 원소폭발로 시작하는 알하이탐의 온필드 딜링 타임이 12초 인것을 생각하면 시노부의 원소스킬 기본 지속시간인 12초도 나쁘지 않다.
그리고 요요...
귀엽다 끝. 일단은 육성은 어느정도 끝내놨는데, 대체 왜 리월 캐릭터가 국붕이 주간보스 드랍템을 특성 재료로 사용하는지 의문이다.
마지막으로 소... 얜 원래 뽑을 계획이 없었는데, 마침 예전에 상시에서 뽑은 화박연이 주인없이 놀고 있기도 했고, 나와도 그만 안나와도 그만이라는 생각으로 돌린 가챠에서 덜컥 등장했다. 사실 그동안 리월의 주요 스토리에서 꾸준히 등장한 만큼 비중도 크고, 서사도 마음에 드는 만큼 캐릭터성만큼은 확실히 챙기고 있는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출시한지 좀 오래된 딜러인 만큼 지금와서 나선비경에서 써먹기에는 다소 데미지가 약한 느낌이 있었는데, 지난번에 출시한 파루잔이 이러한 부분을 확실하게 보완해주면서 다시금 날아오를 수있게 된 점이 마음에 든다. 다행히 파루잔을 이 악물고 6돌파를 한 덕분에 소에게 서포터로 붙여서 활용하는데도 문제가 없다.
유일한 문제라면 현재 소를 전혀 못키우고 있다는 거... 아직 방랑자도 성유물 육성 안끝났다, 이놈들아 ㅠ_ㅠ
#원신
#알하이탐
#요요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