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냅 덱소개4]베어로덱 소개 및 운용방법, 인피등반 덱. 인피완료덱

안녕하세요, 광코입니다.

이번 모독시즌 마블스냅이 살짝 루즈해져서 일퀘만 했는데 어느새 시즌 종료가 이틀 남았더라고요.

그래서 급하게 숙제를 처리하기 위해 너무도 유명한덱 베어로를 꺼내들었습니다.

베어로덱은 마블스냅에서 초창기부터 0~1티어의 강력한 덱으로 손꼽히죠.

특히나 현재 갤럭투스와 타노스덱이 판치는 시점에서 두 덱을 카운터치기 정말 좋은덱인데요.

저는 컬렙이 3000을 넘다보니 10판하면 7,8판은 타노스와 갤럭투스가 나왔어요.

타노스와 갤럭투스를 모두 뚜두려 패고 이틀동안 80>인피 등반에 성공했습니다.

베어로덱은 90>100까지 썼네요. 일하면서 하느라 쉽지않았네요.

인피등반하기 정말 좋은덱 강추합니다. 보시죠

베어로덱

구성

후드 / 스쿼럴걸 / 욘두 / 버키반즈 / 카니지 / 킬몽거 / 웨이브 / 데스록 / 에어로 / 쉬헐크 / 매그니토 /

데스

2풀의 국밥카드들 버키반즈, 카니지,킬몽거,데스록들이 보이고 욘두제외 나머지는 모두 3풀입니다.

쉬헐크가 4풀에서 3풀로 풀다운되면서 저도 없었는데 바로 상점에 뜨길래 샀습니다.

베어로덱 공격력의 완성을 위해서는 쉬헐크는 대체 불가네요.

운용방법

1~4턴은 1코카드들이나 버키를 내며 카니지를 키우거나 여력이 안될 경우 데스록으로 버키를 터뜨려줍니다.

타노스덱이 많기 때문에 킬몽거는 나중을 위해 조금 아껴둡니다. 필드에 1코카드들이 이른턴에 많이

깔렸다면 데스밥을 위해서 빠르게 내주어도 무방합니다.

이 덱은 3,4턴에서부터 빌드업이 중요한데요.

3턴에서 웨이브를 내서 4턴 매그니토/데스 5턴 쉬기 6턴 쉬헐크/에어로 이게 국밥콤보입니다.

5턴에서는 쉬면서 쉬헐크와 에어로를 6턴에 같이 내주기 위한 빌드업이고요. 데스를 아꼈다가 6턴에 3장을

내줄수 있습니다. 상대입장에서는 예측이 어려워요. 상대가 덱을 알더라도 상대 입장에서는 6턴에 2~3장의

강력한 고파워 카드가 나오면 부담스러울수 밖에 없습니다.

1~4턴동안 필드를 최소 1개는 내가 가져와야 6턴에 싸움을 할수 있습니다.

4턴을 마쳤을때 2개이상의 필드를 내가 가지고 있다면 더없이 좋은 상태입니다.

또 3-4턴에 웨이브를 안내고 아꼈거나 웨이브가 나중에 나왔다면 5턴에 웨이브를 내서

상대가 6턴에 수작부리는걸 방지해줄수 있습니다.

물론 이 경우는 필드를 우세하게 가지고 있어야 가능한 콤보이지만요.

요즘 많은 타노스덱의 경우 상대하기 어려운편은 아닌데 필드가 우세해지기전에 록조에서

리치가 나온다던가 하면 바로 탈출입니다.

아무래도 가장 강력한 카드를 리치가 되겠네요. 이점은 갤럭투스도 마찬가지 이고요.

갤럭투스의 경우는 에어로 때문에 상대가 나름 어렵진 않은편입니다.

타노스의 경우는 킬몽거를 잘 아껴두시고 4,5턴 눈치싸움을 해야됩니다.

리치가 나오기전에 타노스전에는 킬몽거를 터뜨려주거나 웨이브를 잘 활용해서 적어도

상대 리치턴에 데스,매그니토,쉬헐크같은 고코스트 카드들을 내는게 중요합니다.

베어로덱을 이용하여 인피달성

베어로 덱을 이용하여 등반성공!

인증과 함께 마무리입니다.

모독시즌은 재미가 좀 덜했는데

이번 님로드시즌은 한번 기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