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전략적 팀 전투 13.7 패치 내용 정리!
롤토체스/전략적 팀 전투 13.7 패치 내용 정리!
이번 소식은 롤토체스에 대한 소식입니다.
TFT 리드 디자이너 Riot Mort가 출연한 TFT 13.7 밸런스 패치 변경 내용을 담은 영상입니다. 13.7 패치는 5일 적용 예정입니다.
해당 내용들은 정식 패치가 적용되기 전에 바뀔 수도 있습니다.
큰 변경점
특성
● 기계유망주
피해량&피해 감소: 3/9% → 3/10%
● 해커
특성 활성화 구간 변경을 되돌리고 해커 (2)를 삭제했습니다. 해커 특성 활성화 구간 3/4/5는 이제 13.6 패치 수치를 지닙니다.
● 레이저단
(신규) 레이저단 (4)에서 모든 유닛은 드론을 가집니다.
드론 피해량: 30/50/65/90 → 27/35/55/80
챔피언이 아닌 유닛들은 더이상 드론을 지니지 않습니다. 해커림, 자크, 훈련용 봇을 포함합니다.
● 평행세계
궁극의 이즈리얼 복제: 1명 → 2명
● 속사단
추가 피해량: 55/120/185% → 70/140/220%
● 주문투척자
주문력: 25/55/85/125 → 25/60/95/140
● 무법자
기본 피해량: 25/40/65% → 25/40/70%
마지막 남은 유닛 피해량: 20/25/35% → 20/30/40%
● 특등사수
추가 공격력%: 6/11/16/24% → 7/12/18/25%
챔피언
1/2단계
● 갱플랭크
스킬 피해량: 210/315/475 → 230/345/515
● 럭스
스킬 피해량: 200/300/450 → 220/330/500
스킬 투사체 속도가 25%만큼 증가했습니다.
● 시비르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70 → 0/60
3단계
● 나르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0/80 → 20/80
방어력&마법 저항력: 45 → 50
● 카이사
체력: 650 → 600
공격력: 35 → 25
스킬 피해량: 110/150/240 → 165/245/405
● 모르가나
체력: 850 → 900
스킬 피해량: 200/300/495 → 215/325/535
● 벡스
스킬 피해량: 210/315/510 → 230/345/570
강화된 우울함이 이제 처음 적 적중 이후 다음 적에 대한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2차 스킬 피해량: 210/315/510 → 150/225/370
4단계
● 벨베스
체력: 1000 → 1050
공격력; 75 → 80
● 가렌
체력: 1000 →1050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100/200 → 90/180
스킬 공격력 비례% 피해량: 160/160/350% → 140/140/325%
기절 지속 시간: 1.75/2/6초 → 2/2.5/6초
● 사미라
스킬이 이제 방해를 받지 않고 멈추는 빈도가 줄어들었습니다.
● 트위스티드 페이트
파란색 카드 피해량: 60/95/350 → 55/85/250
붉은색 카드 피해량: 200/300/900 → 190/285/800
● 워윅
스킬 시전이 이제 매 공격마다 발동이 아닌 2회 공격마다 발동됩니다.
5단계
● 피들스틱
스킬 피해량: 85/130/800 → 90/135/800
● 궁극의 이즈리얼
공격력: 60 → 65
공격 속도: 0.9 → 0.95
궁극의 이즈리얼의 스킬이 의도했던 것보다 약간 넓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우르곳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75/175 → 80/160
증강
● 에이스 문장 (골드, 에이스 상징과 2골드를 획득합니다.)
이제 4-2 스테이지에서만 나타납니다.
획득: 2골드 → 드레이븐
● 에이스 왕관 (프리즘, 에이스 상징, 루난의 허리케인과 2골드를 획득합니다.)
삭제
● (신규) Ace in the Hole
이제 4-2 스테이지에서만 나타납니다.
에이스 상징, 드레이븐, 미스 포츈, 사미라를 획득합니다.
● 다른 태생 III (프리즘, 활성화된 특성이 없는 아군 유닛이 X의 체력과 X%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현재 스테이지에 비례))
체력: 270/380/490/600 → 250/365/480/600
공격 속도: 50/60/70/80% → 45/55/70/80
● 해커 심장 (실버, 팀에 해커 1명이 추가로 포함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2골드를 획득합니다.)
획득: 2골드 → 파이크
● 레이저단 심장&레이저단 영혼
재활성화
● 후반 전문가 (실버, 9레벨에 도달하면 40골드를 획득합니다.)
골드: 40골드 → 44골드
● 균열방랑자 문장 (골드, 균열방랑자 상징과 파이크를 획득합니다.)
획득: 파이크 → 2골드
● 균열방랑자 왕관 (프리즘, 균열방랑자 상징, 즈롯 차원문, 파이크를 획득합니다.)
획득: 즈롯 차원문 → 연습용 장갑
● 별 수호자 왕관 (프리즘, 별 수호자 상징, 힘의 성배, 닐라를 획득합니다.)
획득: 힘의 성배 → 여신의 눈물
영웅 증강
1/2/3레벨
● 정의로운 사거리 (케일을 획득합니다. 전투 시작: 케일 및 케일과 가장 가까운 X명의 아군이 공격 사거리가 X, 공격 속도가 X% 증가합니다.)
추가 공격 속도: 25% → 33%
● 쌍곡선 시간의 방 (루시안을 획득합니다. 각 전투에서 처음으로 팀에서 가장 강한 아군 루시안이 스킬을 X번 사용할 때마다 X의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스킬 2번 사용당 경험치 1획득 → 스킬 3번 사용당 경험치 2획득
● 국왕시해자 (사일러스를 획득합니다. 최대 체력을 X% 얻고 피해량이 X% 증가합니다.)
추가 피해량: 35% → 30%
● 방화광 (애니의 스킬이 거대해지고 적중한 모든 적을 X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툴팁을 정리했습니다.
기절 지속 시간: 1.5초 → 2초
● 신난다! (징크스를 획득합니다. 징크스의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X% 상승합니다. 징크스가 처치에 관여하면 상승하는 속도가 @Duration@초 동안 세 배로 늘어납니다.)
공격 속도 버프 지속 시간: 7초 → 6초
● 견고 (말파이트를 획득합니다. 말파이트가 방어력의 X%에 해당하는 주문력을 지니고 스킬의 방어력 증가 효과 지속시간이 X초 늘어납니다.)
방어력으로 얻는 주문력: 130% → 111%
● 수당 (파이크를 획득합니다. 플레이어 전투 라운드 후에 팀에서 가장 강한 아군 파이크가 마지막 라운드에 사용한 스킬 X번마다 무료 상점 새로고침 X회를 획득합니다.)
스킬 2번 사용당 상점 새로고침 1회 → 스킬 3번 사용 당 상점 새로고침 1회+1
● 마나 단련 (시비르를 획득합니다. 시비르를 전장에 배치하면 아군의 공격력이 X%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아군이 스킬을 쓸 때마다 X%씩 증가하며, 중첩될 수 있습니다.)
시작 시 공격력 %증가: 15% → 20%
● 낭인의 바람 (야스오를 획득합니다. 야스오의 스킬이 더 커지고 피해량이 X% 증가합니다.)
회오리바람이 이제 전체 결투장을 가로질러 일렬로 강타합니다. 야스오는 또한 더 커진 회오리바람에 기반하여 더 나은 위치를 잡습니다.
● 이중 방패 (나르를 획득합니다. 나르가 X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고 전투가 끝날 때까지 스킬로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추가로 X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시작 시 방어력&마법 저항력: 25 → 45
● 가차없는 맹공 (잭스를 획득합니다. 3번째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잭스의 공격 속도가 전투가 끝날 때까지 X%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중첩당 공격 속도: 12% → 15%
● 달인의 훈련 (잭스를 획득합니다. 잭스를 전장에 배치하면 아군의 방어력이 X, 공격 속도가 X% 증가합니다. 팀에서 가장 강한 잭스가 사망하면 전투가 끝날 때까지 이 효과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속도: 15% → 12%
● 다중 사격 (카이사를 획득합니다. X번째 공격마다 카이사가 근처 적을 추가로 공격합니다.)
2번째 공격마다 추가 공격 → 2번째 투사체마다 추가 공격
이제 10의 주문력을 획득합니다.
● (재설계) 시간의 나이프
쉔을 획득합니다. 쉔이 스킬 사용 시 마나 소모량이 10 감소하고 스킬 사용 후 다음 3번의 공격이 방어력의 250%에 해당하는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 기쁨 흡수 (벡스를 획득합니다. 벡스가 입힌 피해량의 X%만큼 아군을 회복시킵니다.)
모든 아군 체력 회복 → 체력이 가장 낮은 2명의 아군 체력 회복
체력 회복량: 11% → 22%
4/5레벨
● 사신 (아트록스를 획득합니다. 아트록스의 스킬은 최대 체력의 X%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체력 %비례 추가 피해: 12% → 15%
● 다르킨 동화 (아트록스를 획득합니다. 아트록스를 전장에 배치하면 팀이 입는 피해량의 X%를 X초 동안 치명적이지 않은 피해로 입습니다.)
시간 동안 지속되는 피해: 50% → 40%
● 파괴적인 공진 (에코를 획득합니다. 스킬이 X칸 내의 모든 적에게 적중하고 피해량이 X% 증가하지만, 더 이상 적의 공격 속도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피해량 증가: 220% → 250%
● 대검 전력방출 (가렌을 획득합니다. 가렌의 스킬 사용 시 마나 소모량이 X 감소하고 공격력의 X%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히지만, 더 이상 기절시키지 않습니다.)
마나 감소: 40 → 30
공격력 비례 % 추가 피해: 80% → 180%
● 포식 (워윅을 획득합니다. 워윅을 전장에 배치하면 아군의 최대 체력이 X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팀에서 가장 강한 아군 워윅이 X번 공격할 때마다 X씩 증가합니다.)
체력 증가에 필요한 공격: 2회 → 3회
포식 증강 시작 시 체력 증가: 50 → 40
● 더 무시무시한 허수아비 (피들스틱을 획득합니다. 피들스틱은 휴면 상태가 아니어도 타락한 영혼을 획득합니다. X초 후에도 휴면 상태일 경우 즉시 스킬을 사용합니다. )
(신규) 피들스틱의 스킬에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헛되지 않은 희생 (신드라를 획득합니다. 팀에서 가장 강한 아군 신드라가 시작 마나를 X 얻고 아군이 사망할 때마다 공격 속도가 X% 증가합니다.)
시작 시 마나: 30 → 40
사망 시 공격 속도 증가: 40% → 50%
● 밀물 (우르곳을 획득합니다. 전투 시작: 근처 아군들의 공격 속도가 X% 증가합니다.)
추가 공격 속도: 30% → 40%
작은 변경점
특성
● 익살꾼
체력 회복: 150/150/250 → 150/150/350
● 균열방랑자
자크가 이제 별 레벨 9레벨에서 최대치가 됩니다.
● 지하세계
줄행랑으로 얻는 골드가 이제 자동으로 획득됩니다.
챔피언
● 니코
스킬 피해량: 75/110/200 → 75/110/300
큰 개구리 피해량: 145/220/600 → 150/225/700
● 잔나
행운의 장갑 증강과 무한대팀 상징이 더 좋게 사용됩니다.
버그 수정
● 플레이어는 5-1 스테이지까지 6개의 완성 아이템이 보장됨
● 신드라의 스킬이 더이상 군중 제어기 면역인 유닛을 띄워 올리지 않음.
● 시비르 캐리 증강이 이제 플레이어 전투 라운드 이후 골드를 획득하고 다음 라운드 최초에 시비르의 공격력을 확인함.
● 자동방어체계에서 5초마다 골드가 떨어질 확률이 이제 제대로 25%가 됨
● 파란색 구체가 가끔씩 비어있는 버그를 수정
● 룰루가 스킬을 시전하기 전에 걸어가지 않음
● 대상이 죽었다면 판테온에게 보호막이 씌워지지 않는 버그 수정
● 공동 선택 라운드의 모루/고서가 결합되던 버그 수정
● 플레이어가 1 스테이지에서 너무 적은 아이템을 획득하는 드문 버그 수정
● 속사단이 루시안의 평타를 지연시키는 문제 수정
● 신드라가 스킬을 시전하다 죽으면 전투가 가끔씩 해결되지 않는 버그 수정
● 회복되지 않아야할 피해에 해커림 탑승자의 추가 모든 피해 흡혈이 적용되는 문제 수정
(Fixed a bug where the H4ckerr!m rider's bonus omnivamp was healing from sources it should not.)
● 3성 잔나가 구석 가장 멀리있는 모퉁이에 있는 유닛에게 피해를 절대 입히지 못하는 버그를 수정
● 2-1 스테이지에서 2단계 영웅 증강이 이제 제대로 5%의 확률로 업그레이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