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1.09] 오늘의 게임뉴스_엔씨소프트가 슈팅 게임을? 신작 LLL 14일 첫 공개, 게임위, 블루 아카이브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 확정 등

LLL이 출시가 되긴 하려나????? 바로 어제도 엔씨 지인들과 대화했을 때 곧 없어질 프로젝트처럼 얘기하긴 했...하지만 엔씨 게임이야 워낙 나올 때까지 나온게 아닌 거라, 걍 엄살일 수도 있긴 하겠다. ㅎㅎ

내가 엔씨에 있을 때 마지막으로 살짝 발을 담글듯 말듯 했던 프로젝트가 LLL이었는데, 이것 땜에 콘스탄티노플 사람들이 뭘 먹고 살았는지 조사하느라 갱장히 힘들었읍니다...지금 세계관은 그 때랑 얼마나 달라졌을지 모르겠다. 배...님이 세계관을 MS 워드 70장인가 분량으로 쭉 적어서 영어로 번역하는 친구가 갱장히 힘들어했던 기억이...워낙 엔씨에서도 잔뼈 굵은 개발자, 기획자, 그래픽디자이너 등등이 다 모여서 만들던 프로젝트라, 장인정신을 베이스로 훌륭한 작품이 태어날 것에 대한 기대감도 뚜렷했었다. 다만 반대급부로 넘나 산으로 갈 가능성이 높기도 했던 내 추억속의 LLL. 14일에 영상 구경은 해봐야겠음.

1. 엔씨소프트가 슈팅 게임을? 신작 LLL 14일 첫 공개한다

게임메카

엔씨소프트는 오는 14일 엔씽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사 신작 LLL을 최초로 공개한다. 엔씽은 엔씨소프트가 올해 2월부터 시작한 오픈형 R&D 문화로, 영상 등을 통해 자사 신작에 대한 정보를 전한다. 8일 공개된 영상에는 엔씨소프트 신작 개발자들이 출연해 '함께 만들어가는...

www.gamemeca.com

▲ 엔씽 메시지 영상을 통해 공개된 LLL 플레이 화면 (사진출처: 엔씽 메시지 영상 갈무리)

엔씨소프트는 오는 14일 엔씽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자사 신작 LLL을 최초로 공개한다. 엔씽은 엔씨소프트가 올해 2월부터 시작한 오픈형 R&D 문화로, 영상 등을 통해 자사 신작에 대한 정보를 전한다.

8일 공개된 엔씽 메시지 영상에는 엔씨소프트 신작 개발자들이 출연해 '함께 만들어가는 게임'이라는 엔씽의 의미와 취지를 전한다. 아울러, LLL을 비롯해 프로젝트M, TL(쓰론 앤 리버티), BSS, 프로젝트R, PUZZUP, 프로젝트G까지 라인업 7종을 소개했다.

엔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엔씨소프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엔씽 메시지 영상 (영상출처: 엔씽 공식 유튜브 채널)

#엔씨소프트 #nc #엔씨 #신작 #LLL #엔씽

2. 게임위, 블루 아카이브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 확정

게임메카

올해 국정감사에서 거론됐던 블루 아카이브 연령등급 상향이 확정됐다. 이후 게임은 현재 버전과 수정된 내용이 반영된 청소년 버전으로 나뉘어 서비스될 예정이다. 블루 아카이브 연령등급 조정은 지난 10월 4일, 김용하 총괄PD가 게임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관련 내용을 안내하며 화두에...

www.gamemeca.com

올해 국정감사에서 거론됐던 블루 아카이브 연령등급 상향이 확정됐다. 이후 게임은 현재 버전과 수정된 내용이 반영된 청소년 버전(이하 틴 버전)으로 각각 서비스될 예정이다.

블루 아카이브 연령등급 조정은 지난 10월 4일, 김용하 총괄PD가 게임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관련 내용을 안내하며 화두에 올랐다. 당시 김용하 PD는 지난 9월에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로부터 내용을 수정하거나 연령등급을 올리라는 권고를 받았고, 게임을 원래 버전과 틴 버전으로 나누어 서비스하기로 했다고 밝힌 바 있다.

▲ 블루 아카이브 연령등급 조정 및 틴 버전 제작에 대한 김용하 총괄PD의 설명 (자료출처: 블루 아카이브 공식 커뮤니티)

이후 게임위에는 블루 아카이브에 대해서만 1만 4,600여건에 달하는 민원이 접수됐고, 국정감사 현장에서 김규철 위원장이 10년치 민원이 1주에 몰렸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그리고 지난 7일, 게임위 공식 홈페이지에 직권재분류(게임위에서 연령등급을 다시 분류하는 것) 결과가 발표됐다.

이번에 발표된 것은 지난 10월 27일자로 결정된 사항이다. 우선 블루 아카이브는 15세 이용가에서 청소년이용불가로 높아졌다. 이에 관련해 넥슨 측은 앞서 밝힌대로 두 가지 버전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며, 현재 틴 버전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모바일게임 다수에 대한 직권재분류 결과가 발표됐다. 카운터사이드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12세로 서비스 중이었으나 15세 이용가로 분류됐다. 이어서, 구글플레이에서 전체 이용가, 애플 앱스토어에서 9세 이용가로 서비스 중이던 명일방주와 백야극광은 각각 12세와 15세 이용가를 받았고, 프로젝트 세카이 컬러풀 스테이지! feat. 하츠네 미쿠는 12세에서 15세 이용가로 상향됐다. 지난 28일에는 페이트/그랜드 오더가 12세에서 15세로 높아졌다는 사실이 발표됐고, 소녀전선은 15세 이용가를 유지하기 위해 일러스트를 수정하기로 결정했다.

#게임위 #연령등급 #재분류 #블루아카이브 #넥슨게임즈 #청소년이용불가 #틴버전출시

3. 텐센트, 캡콤과 '몬스터 헌터 모바일' 만든다

인벤

티미 스튜디오 그룹(TiMi Studio Group)이 캡콤과 협업해 '몬스터 헌터 모바일'을 만든다고 8일 밝혔다. 티미 스튜디오 그룹은 중국 IT 기업 텐센트의 게임 개발사다. 티미 스튜디오 그룹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개발되는 게임은 기존 몬스터 헌터 시리즈 고유의 헌팅 액션을 재현함과 동시에 모바일 기기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하고 새로운 게임

www.inven.co.kr

티미 스튜디오 그룹(TiMi Studio Group)이 캡콤과 협업해 '몬스터 헌터 모바일'을 만든다고 8일 밝혔다. 티미 스튜디오 그룹은 중국 IT 기업 텐센트의 게임 개발사다.

티미 스튜디오 그룹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개발되는 게임은 기존 몬스터 헌터 시리즈 고유의 헌팅 액션을 재현함과 동시에 모바일 기기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하고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몬스터 헌터 모바일 개발은 티미 스튜디오 그룹과 캡콤의 첫 번째 파트너십이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각사의 게임 개발 역량과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몬스터 헌터 게임 유저와 신규 유저가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몬스터 헌터를 즐길 수 있도록 협력한다.

티미 스튜디오 그룹은 왕자영요, 스피드 드리프터스, 아레나 오브 발러 등 여러 게임을 개발했다. 타 게임사와 협업해 '콜 오브 듀티: 모바일', '포켓몬 유나이트' 등을 선보이기도 했다. 티미 스튜디오 그룹은 2008년 중국 선전에서 설립되어 여러 글로벌 사무소를 운영 중이다.

캡콤은 몬스터 헌터 시리즈 외에도 레지던트 이블, 스트리트 파이터, 록맨, 데빌 메이 크라이, 역전재판 등의 게임을 개발했다.

캡콤의 몬스터 헌터 시리즈는 자연환경 속에서 거대한 몬스터를 사냥하는 액션 게임으로, 유저들이 협력하여 몬스터를 잡는 새로운 게임 장르를 확립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이 시리즈는 2022년 9월 30일 기준 8,800만 건 이상의 전 세계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캡콤 #티미스튜디오 #텐센트 #몬스터헌터 #몬헌 #모바일버전 #몬헌모바일 #자동사냥들어가면곤란해

#게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