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promax 화이트 512GB 사용 후기 및 발열 이슈와 원신 게임 후기
중국에서 생활하는 아이폰 14 plus 빨강이를 사용하던 저
기록을 보니 23년 1월에 빨간색으로 바꿨더라고요!
10개월을 사용했지만 여전히 빨강이에 대한 애정이 넘쳤던 저여서 비록 화질이 조금 떨어지지만 새로운 아이폰 15로 바꿀 생각은 전혀 없었답니다.
1차 출시국인 중 하나인 중국에서 역대급 인기를 끌며 어딜 가나 아이폰 15에 대한 궁금증은 자연스레 커졌어요.
그래서 小红书에서 많은 리뷰를 보니, 글마다 '발열, 카메라 속 먼지'에 대한 이슈가 끊임없었어요.
그래서 '환불했다' 또는 '환불을 권유'하는 등 구매후기가 안 좋았다고 생각해요.
그런 이슈를 아는지 모르는지 무작정 아이폰15pro max 화이트 512기가를 사온 라오꽁(¬‿¬)
애플 매장에서 구매하려면 아직도 오래 기다려야 한다기에 개인 판매자에게 10만원정도 얹어서 원하는 색상과 모델을 빠르게 구할 수 있었어요.
아이폰 15promax,손에 착 감기는 게 아주 좋아
15손에 잡자마자 빨강이한테 미안하지만... 안녕...?
언박싱 영상 따윈 없이 남편과 소파에 앉아 즐거운 마음으로 박스 해체 후 얻은 나의 새로운 핸드폰!
핸드폰에 케이스 없으면 안 된다고 받자마자 케이스와 보호필름을 붙인 후에야 사진 한 장 처음 찍었어요?
사용한 지 며칠 지난 지금에서야 케이스를 벗긴 후 조심스레 사진을 찍어봅니다?
새로 나온 티타늄 색상이 인기가 제일 많지만 전 처음부터 바꾸려면 화이트로 바꾸고 싶었어요.
무광 화이트와 티타늄 옆 라인이 (케이스를 벗겼을 때) 확실히 이전의 아이폰들과 외관적으로 차이가 났고 고급스러운 느낌과 새로운 아이폰 감성을 느낄 수 있었어요.
어둡다고 하면 조금은 어두운 화이트이지만 프로맥스에 어울리는 안정감 있는 화이트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옆이 티타늄 처리가 되어있는 만큼 지문이나 유분기가 잘 남을 거 같기는 해요!
사진 찍는다고 잠깐 벗겼는데 언제 묻었는지 묻어있는 얼룩들... ˊᯅˋ
왼쪽에 있던 무음 딸깍이는 사라지고 액션 버튼으로 바뀌었는데요.
전 밤에 강아지 산책을 자주 시켜서 손전등으로 바꿔놨는데 진짜 편리하게 잘 사용하고 있어요!
카메라는 여전히 이렇게 튀어나와있지만 평소 카메라 보호필름과 케이스로 무장 완료한 아이폰에게는 사실 저에게는 그다지 크게 신경 쓰이는 문제는 아니에요.
그보다 14플러스보다 월등히 좋아진 카메라 화질에 매일 감탄하며 사용하고 있답니다⸜(ؔᶿധؔᶿ)⸝♥︎
게다가 그립감이 굉장히 부드러워졌어요!
저희는 12promax에서 저는 14plus, 남편은 14promax로 바꿨었는데 외관과 그립감은 거의 비슷했었어요.
14plus는 화질 빼고는 좀 더 가볍고 발열 문제가 전혀 없어 사용할 때도 편하고 좋았고요.
이번 15promax는 처음 손에 쥐었을 때부터 '가볍고 부드럽다'가 첫인상이었어요.
그 후 사용하면서도 이번엔 자기 핸드폰 안 바꾼다면서 먼저 '핸드폰 그립감이 좋더라.. 핸드폰으로 일 처리 많이 하는 사람들한테 진짜 좋을 거 같아.. 나도 바꿀까...?'라고 말할 정도로 부드러운 그립감이에요.
게다가 화면 전환 또한 굉장히 부드러워서 14plus를 사용하다 넘어온 저에게는 비록 여전히 애정 하는 빨강이지만 다시 넘어갈 생각이 전혀 없을 정도예요?
예쁜 건 예쁜 거고... 좋은 건 좋은거니까요....ㅎㅎ
그리고 이번에 중국에서 핸드폰 바꾼 이유가 중국 아이폰은 유심을 2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저희는 한중부부이다보니 아무래도 왔다 갔다 할 때마다 비행기 안에서 유심을 바꿔야 하고 평소에 보관도 잘 해야 하기 때문에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니었어요.
남편의 아이폰 14는 중국에서 샀기 때문에 제가 항상 '부럽다....? 편하겠다....?'를 시전했었거든요?
이젠 유심 두 개다 꼽혀있으니 앞으로 너무 편할 거 같아요!
게다가 전화하는 기록과 화면에서도 변화가 있었어요.
이 외에도 다이나믹 아일랜드 꾸미는 재미도 있겠더라고요!
이런 건 유튜브 보면서 틈틈이 꾸며보려고요ო̤̫?
사실 제일 걱정되었던 발열 이슈, 게임해야 한단 말이야
중국판 모바일 롤인 玩着荣耀(왕자영요)를 저희 부부는 거의 매일 (열심히) 하는데요.
아이폰 15로 갈아타기 망설여졌던 이유 중 가장 큰 이유가 바로 굉장히 논란이 되고 있는 '발열 이슈'때문이었어요.
아이폰 14플러스는 발열 문제라고는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굉장히 안정적이었거든요.
왕자영요같은 경우는 11.32GB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VPN을 킨 상태로 게임을 하면 살짝 끊기긴 하더라고요. 전에는 안 끊겼었는데... ( •̥́ ˍ •̀ )
그래도 VPN을 끄면 바로 정상 속도로 돌아오고 충전하면서 게임을 해도 다른 후기 리뷰처럼 '뜨거워서 사용 못 할 정도'의 상황은 전혀 없었어요.
친한 친구가 최근에 추천해 줘서 시작하게 된 게임 '원신'
용량을 거의 30GB를 차지하는 만큼 중국 아이폰 15후기에서도 '원신 n 분하고 나니 배터리가 n%떨어졌고, 화면은 뜨거워서 만지지도 못하겠다.'라는 글이 정말 많았어요.
'아이폰 15 promax'와 '원신'이 같이 키워드로 잡혀있는 글도 많더라고요.
핸드폰으로 게임을 많이 하는 저로서 이런 글들이 아이폰 구매에 굉장히 큰 영향을 미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살짝 오버해서 용기를 살짝 더해) 바꾼 아이폰 15 promax.
저는 '유선 충전상태+원신 1시간'을 했을 때 상태 체크를 해보았는데 아주 살-짝 따뜻해진 정도였지 너무 뜨거워서 만지지도 못한다거나 이건 손난로다라는 현상은 전혀 없었어요!
하지만 분명한 건 14plus에 비해서는 분명히 발열현상은 존재한다였어요.
BUT!!! 남편의 14promax의 발열현상과 비교하면 또 그렇게 아이폰 15가 특별히 발열이 쉽게 일어난다고 생각하기엔 무리가 있어 보여요.
전 기계를 좋아하지만 기계를 잘 모르기때문에ㅋㅋㅋㅋ
그냥 기능이 많아서 쉽게 뜨뜻해질 수 있다 생각해요...?ㅎ
며칠 동안 아이폰 15프로맥스를 사용하면서 가장 우려했던 '발열'이슈에 대해서는 저의 개인적으로 '물론 14플러스에 비해서는 발열 현상은 명확하게 존재하지만! 별로 크게 걱정할 문제 아니다.'라고 생각해요.
결론적으로, 개인적으로 아이폰 15 pormax 굉장히 만족하는 핸드폰입니다 °ʚ( * ॑꒳ ॑* )ɞ°
아이폰 15promax의 개인적인 사용 후기 총평
아주 만족 만족~
* 걱정했던 발열 이슈, 일반 사용자는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이번 아이폰 15 발열 이슈는 경쟁 회사 핸드폰 신제품이 출시되면서 나온 것 같다는 생각이에요.. ( ͡°Ĺ̯ ͡° )...
* 손에 착 감기는 부드러운 그립감, 바로 지금 남편도 '그립감 좋네...'하고 탐내는 중?
* 만족스러운 후면 무광+티타늄 옆라인의 고급스러운 느낌
* 부드럽게 전환되는 화면 및 카메라 성능 모두 만족 중
* 사실 14plus를 사용했기에 딱히 '가벼워졌다'라는 느낌은 없음!
* 꾸미는 맛이 있을 것 같은 아이폰15promax
저처럼 색상, 크기 고민이 아니라 단순 '발열'이 제일 걱정되어 구매를 망설이고 있는 분들에게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