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오아시스 2: YOU 업데이트, 광전사의 시작은 TJ 쿠폰과 함께

갈증이 심했다. 업데이트를 마친 지난 11월 29일을 기점으로 나흘간을 그야말로 내리 달렸다. 새 술을 새 부대에 담아내듯, 모든 걸 새로 갖춰 모험을 시작했다. 다른 걸 다 떠나서 확 달라진 '광전사'의 리부트가 굉장히 궁금하던 찰나였기에 더욱 눈에 쌍심지를 켜게 되더라.

게다가 거의 모든 걸 '오아시스 2: YOU'의 사전예약 보상으로 제공했다. 무기에 방어구, 게다가 액세서리 일체까지. 또한, 성장을 위한 징검다리까지 갖은 이벤트로 마련해 둔 탓에 잘 차려둔 밥상을 제한된 시간 안에 야무지게 먹기만 하면 되는 식이더라. 그 짜릿한 이야기를 지금부터 시작한다.

즐길 거리는 더하고, 불편한 건 싹 다 바꿨어

아낌 없이 담았다. 오랜 가뭄에 단비 내리듯, 시원한 업데이트의 향연에 몰려든 인파가 적지 않더라. 나를 포함해서 말이지. 아무튼, 일대 변화를 큰 축에서 보자면, 새 손님 맞이의 일환일 거다. 그렇다고 기존 유저들을 잡아둔 토끼처럼 취급할리 없다.

거두절미하고, 11월 5주 차의 업데이트 리스트를 살펴보자. 그 안에 새롭게 놀 거리와 달라진 내용들이 한가득 담겨 있어서다. 다만, 내용이 워낙 많더라. 일거수일투족 하나씩 다 소개하려 들다가는 오늘 하루를 통째로 써도 부족할지도. 그래서 큼직하게 썰어 5가지로 정리 드린다.

첫 번째, 마일리지 샵이 개선됐다. 신규 상품만 해도 4가지나 된다. 예컨대, '판도라의 영웅 카드 선택 상자'를 필두로 '아툰의 컬렉션 장비 상자', '아툰의 재료 상자(판금)', '방어 강화의 주문서 10개'에 이르기까지. 여느 것 하나도 대충 넘어갈 게 없더라.

여기에 '판도라의 특급' 무기 및 방어구 상자도 각각 리뉴얼을 마쳤다는 거. 각 판매 가격과 상세 내용은 게임 내에서 확인하시면 되겠다. 두 번째, 명예 코인 상점 내 상품이 추가됐다. '최상급 용해제', '방어 강화의 주문서(각인)', '문양 초기화 두루마리'가 그것. 그 중 '최상급 용해제'는 각 서버별 매월 10회씩 구매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세 번째, 오림의 흔적이 첫선을 보인다. 가장 큰 변화이자, 새로운 즐길 거리라 할 수 있을 것. 개요만 간단히 하건대, 흑마법에 지배된 하딘의 제자 중 하나의 캐릭터를 선택해 전용 스킬을 획득, 몰려드는 몬스터들을 제한 시간 내 처치해 스테이지를 이어가면 '오림의 증표'를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이 '오림의 증표'는 기란 마을의 증표 상인 '하딘의 영혼'을 통해 '오림의 장신구 마법 주문서 상자'와 '오림의 변신 카드 상자' 등 스무 가지가 훌쩍 넘는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고. 이건 충분한 플레이를 통해 추후 다시 소개드릴 예정.

네 번째, 신규 아이템과 제작 리스트가 추가됐다. 첫선을 보인 건 '영웅' 등급 액세서리 5종이다. '성령의 귀걸이'를 필두로 '수령', 풍령', '지령', '화룡'에 이르기까지. 기본 'AC-2'에 '언데드 추가 대미지+10' 그리고 '속성 치명타 + 2%'와 '각 속성 추가 대미지+2'씩을 옵션으로 갖추고 있더라.

이에 따라 각 액세서리를 제작할 수 있는 리스트도 추가되었다는 거. '상급 축복의 가루'를 포함, 총 4가지 재료를 모아 만드는 방식이라 한동안은 이들 아이템 확보에 다들 혈안이 되지 않을까 싶다. 아, 참고로 앞서 잠깐 언급했던 '오림의 장신구 마법 주문서', '최상급 용해제', '방어 강화의 주문서' 등의 경우도 이번에 새롭게 첫 선을 보인 아이템이라는 거.

다섯 번째, 룸티스의 푸른빛 귀걸이 옵션도 개선됐다. 간단히 정리하면, 강화 수치에 따른 '물약 회복량'이 리빌딩 됐고, 각 구치별 'AC'옵션을 더했다는 거. 회복량이 소폭 조절된다는 건 아쉬운 부분이지만, 'AC'의 증강이 가능한 만큼 새로운 이점을 취할 수 있겠다.

참고로, 짧고 굵게 5가지 사항만 빠르게 소개 드렸으나 사실 금번 업데이트는 리스트의 어젠다만 하더라도 25개가 되는 초대형 업데이트라 할 수 있다. 그야말로 '리니지M'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추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거다.

오아시스 2: YOU로 밑천 두둑, 선 굵은 광전사로의 시작

이번 업데이트에서 핵심은 '광전사 리부트'라 해도 과언이 아닐 거다. 앞서 소개한 많은 개선, 추가, 변화가 있기는 하지만 클래스를 리부트 하는 것만큼 솔깃한 소식도 없으실 거다. 그리고 이를 기념해 사전예약을 진행, 발행된 쿠폰을 토대로 각 서버별 빠른 성장이 가능하도록 가이드 했다.

그리고 미리 이야기하건대, 아직 늦지 않았다는 거. 공식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아직도 기존 서버에서 쓸 수 있는 전용 쿠폰을 나눔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 설령, 예약을 놓쳤다 하더라도 손 내밀어 줄 용사들이 많으니 참고하시길. 아, 쿠폰의 유효 기간은 오는 12월 28일 04시 59분까지. 너무 여유를 부리시면 곤란하다.

자, 본격적으로 이야기를 시작해 보자. 복귀 유저라면 딱히 큰 고민이 없으실 것, 하지만 신규 유저의 입장에선 두둑한 특전을 들고 여느 서버에서 시작해야 할지를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 그리고 그 기준도 모호하게 느끼실 수 있고.

깔끔하게 정리하건대 '그림리퍼'와 '발록'서버만 신서버로 인지하시면 된다. 그 외는 모두 기존 서버라 보시면 될 것. 그리고 각각의 전쟁 현황과 분위기는 성장 과정에 있어선 딱히 와닿을 부분은 없다. 어딜 가나 풍요롭고, 넉넉한 모험을 이어가실 수 있으실 거니 가볍게 출발하시면 된다.

대신, 각 서버마다의 보상이 약간 차이가 있다. 관련해서는 지난 글에서 충분히 소개해 드렸던 바 링크로 갈무리하고자 한다. 개요만 말씀드리건대, 기존 서버에서 시작한다는 가정에서는 +9검과 +7방어구 일체를 받을 수 있는 반면, 신서버는 각각의 강화 수치가 한두 단계씩 떨어진다 보시면 된다.

지금 막 시작한다는 가정에서는 리부트를 마친 '광전사'를 택하시는 걸 권한다. 호쾌한 근접 전투의 짜릿한 묘미를 즐길 수 있는 데다가, 향후 전개될 스킬의 효용성이 여타의 근접 클래스 보다 탁월한 퍼포먼스를 자랑할 확률이 높다. 특히, 금번 리부트를 통해 추가 스킬과 기존 스킬의 리뉴얼도 마친 상태다.

여기에 클래스 체인지를 진행,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는 거. 신규뿐만 아니라 복귀 유저도 한 번쯤 고민해 볼 선택지가 아닐까 싶다. 참고로, 스탯은 당분간 올 힘으로 쭉쭉 밀어 가시면 된다. 그 외 장비라든가, 스킬 등은 이벤트와 사전예약 특전으로 제공 중에 있으니 참고하시길.

아, 선 굵은 모험을 시작하기 전 알아두면 좋을 소식이 또 있다. 비중이 워낙 크다 보니 이걸 소개하지 않을 수 없겠더라. 바로 '캐릭터 경험치 합산'이다. 80레벨 이상 캐릭터를 85레벨 이상 캐릭터로 경험치를 합산 진행할 수 있다. 최대 2회에 한해서 시도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는 거. 알아두면 분명 유용하실 거다.

이벨빈의 황금 갑옷 상자를 열면, 복귀 위한 마중물이 한 가득

성장의 목마름 가실 이벤트도 계속해 살펴보자. 이번에는 총 7가지 쿠폰을 제공한다. 단, 구성이 조금 다르다. 총 4종의 TJ 쿠폰과 함께 새로운 오아시스 쿠폰 3종이 함께 제공되는 식. 그 시작은 '이벨빈의 황금 갑옷 상자'를 여느 것에서부터 크다.

우선, 여느 캐릭터든 60레벨을 넘긴 상태라면 지난 11월 30일, '캡틴 특별 보상'이란 이름으로 'TJ's 쿠폰-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를 받으셨을 거다. 여기에 해당 기점부터 열 수 있는 '이벨빈의 황금 갑옷 상자'를 오픈할 경우 'TJ's 쿠폰-룬 복구'를 추가로 받으실 수 있다.

그 뒤 4주 차인 12월 28일 정기점검 후로는 출석체크를 통해 'TJ's 쿠폰-스페셜 마법인형 합성'과 2023년 01월 04일 정기점검 후로는 'TJ's 쿠폰-스페셜 변신 합성'까지 손에 넣으실 수 있다. 익히 아시겠지만, 각각의 실패 이력 아이템을 되살릴 수 있는 특별한 기회다.

그리고 각 이력이 없는 신규 유저의 경우는 제작 아이템으로 사용해 '희귀 등급' 변신 또는 마법인형 카드 등과 교환이 가능하다. 관련해서는 꽤 여러 차례 소개된 바 있어 중요성이라든가, 활용가치에 대해선 더 부연 설명하지 않아도 아실 것.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다. 더 센 혜택을 담아 돌아온 '오아시스 쿠폰'이 총 21일간에 걸쳐 제공될 예정이라는 거. 간단히 소개하건대, 7일차 출석 체크 시에는 '[영웅 변신] 천상의 수호기사'를 제작할 수 있는 '오아시스 쿠폰-변신'을, 14일차에는 '[영웅 마법인형] 천년 구미호'를 제작할 수 있는 '오아시스 쿠폰-마법인형'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최종 21일차에는 '기사단의 장비 선택 상자'의 제작 재료인 '오아시스 쿠폰-기사단의 장비'를 제공, 갑옷, 부츠, 장갑, 투구 중 하나를 선택 획득할 수 있다고. 대신, 모든 혜택은 전체 서버 기준 계정당 1회에 한한다는 점과 각 선택 상자는 오는 2023년 03월 29일 정기점검 시 삭제 처리되니 참고하시라.

나오자 마자 매진된 아트토이, 쑥쑥 크기엔 지금이 딱

'리니지M'의 놀라운 소식은 그뿐만이 아니다. 한동안 효율 관련해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구었던 '아트토이 시즌 3'의 공식 판매는 다시 한 번 연속 매진 행렬을 이어갔다. 사실 '다이아'를 직접 구매해 쓰는 것과 비교한다면, 서버 간 평균적으로 비용 대비 약 4배 이상의 효율을 거두는 것과 다르지 않다는 거.

게다가 비용 이상의 특전뿐만 아니라, 멋들어진 한정판 '아트 토이' 피규어를 추가로 배송 받을 수 있어 이점에 관해선 두말할 나위가 없으실 거라는 거. 당장은 사고 싶어도 살 수 없는 상태로, 다가올 시즌 4 판매 시에는 약 4배 이상의 이점을 눌러 담았다는 걸 참조하시어 사전 구매의 기회를 놓치지 마시라.

아, 한 가지 더. 아트토이 품절의 아쉬움을 달랠 미니게임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더라. 이름하여 '마법인형 대소동'이 그것. 오는 12월 13일까지. 매일 참여 이력을 토대로 '[마법인형 카드] 도구리'를 포함 다수의 아이템을 획득할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추첨을 통해 '갤럭시 탭 S8 Ultra 5G(256G)'와 '구글 기프트카드' 등 풍성한 현물 경품도 제공될 예정. 간단한 미니 게임인 만큼, 틈틈이 즐겨 혜택을 쟁취하시길 바란다. 끝으로 강조 드리건대, 지금만큼 '리니지M'을 시작하기에 좋은 때가 있을까 싶다.

무엇보다 성장의 관점에서 보건대 60-70레벨을 발 빠르게 달성 할 수 있는 이벤트가 한가득이다. 예컨대, '타이탄 버프 동상'을 통해 전력 강화에 도움 될 버프를 매일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앞서 소개한 것처럼 출석 체크 만으로도 굵직한 혜택 담은 '오아시스 쿠폰'을 순차 획득하실 수도 있다.

여기에 명예 코인을 통해 '영웅 및 전설 스킬북' 상자를 구매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이벨빈의 황금 갑옷'을 컬렉션에 등록해 한정 기한 다시한 번 전투력을 증강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여기에 60레벨 이상 캐릭터라면 매일 1시간씩, '사막의 축복'과 '오아시스의 스톤' 제작이 가능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사막의 오아시스'가 펼쳐진다는 거.

'스냅퍼 반지 선택 상자', '인장 선택 상자', '드래곤의 수정 선택 상자' 등 풀세트 장비에 액세서리까지 풀로 채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 할 수 있을 것. 더 길게 말 않겠다. 그동안 발 담글 시점을 고민하고 계셨다면, 올해 마지막 특전을 꼭 잡으시길.

(링크) 이벤트 페이지 바로 가기

(링크) 다운로드 바로 가기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