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럭키 가이드

럭키는 1세대 관동지방의 노말타입 포켓몬입니다.

처음엔 귀엽게 생긴것처럼 보이지만 체육관 배틀을 많이 하게 되면 점점 더 흉악하게 보이게 됩니다.

타입 : 노말

약점 : 격투

내성 : 고스트x2

최대 CP : 1418

공격력 : 60

방어력 : 128

체력 : 487

타입이야 평범한 노말인데 체력이 정말 무지막지하게 많습니다. 모든 포켓몬 중에서 해피너스 다음인 2위입니다. 공격력도 극단적으로 낮아서 배틀리그용으로는 압도적인 능력치를 갖고 있습니다. 무려 바리톱스보다도 10% 이상 튼튼합니다. 슈퍼리그에서 이보다 강력한 포켓몬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기술에 문제가 많이 있죠. 이 경우에는 밸런스를 위해 어쩔수 없긴 하지만요.

럭키의 기술들

노말 어택에 보면 막치기사념의박치기가 있습니다. 둘 다 포켓몬고 최악의 기술들인데 사실 이 기술들 입장에서는 억울한 부분입니다. 럭키의 성능을 떨어트리기 위해 어쩔수 없이 성능이 안좋을수밖에 없거든요.

만약 막치기나 사념의박치기 중 하나만이라도 평범한 수준정도로 상향된다면 슈퍼리그는 럭키가 지배하는 곳이 될겁니다. 하이퍼리그는 해피너스의 왕국이 될 테고요.

그래도 스페셜 어택은 정상적으로 갖고 있습니다. 사이코키네시스매지컬샤인이야 원래 다른 포켓몬들도 많이 사용하는 좋은 기술들인데 럭키는 파괴광선마저도 배틀리그에서 사용합니다. 엄청난 에너지 요구량을 빠른 에너지 수급으로 채우는게 아니라 압도적인 내구력으로 오랫동안 모아서 채웁니다.

배틀리그

워낙 노말 어택이 안좋아서 보통은 사용되지 않지만 특정한 리그에서는 가끔 보이기도 합니다.

럭키는 일종의 봉인된 포켓몬입니다. 너무 강력한 능력을 가진 탓에 다른 포켓몬들과의 싸움이 금지된 것이죠. 그래도 Love Cup 등, 일부 제한된 리그에서는 가끔 사용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마자용이나 스이쿤 등 맷집이 좋은 포켓몬들로 팀을 짜서 타임아웃 전략을 사용하는 이상한… 사람들도 아주 가끔 있습니다.

레이드

노말타입과 에스퍼타입으로 통일은 가능하지만 공격력이 심하게 낮아 사용되지 않습니다.

체육관

사실 여기가 럭키의 최대 활용처입니다.

코인을 얻기 위해 체육관 배틀을 하다보면 해피너스와 럭키를 지겹게 만나게 됩니다. 체육관 방어 포켓몬은 체력이 2배가 되기 때문에 럭키와 해피너스는 때리는 사람의 손이 아플 정도가 됩니다.

그리고 노말타입인 럭키의 유일한 약점 타입은 격투타입이라서 주로 괴력몬같은 포켓몬들을 많이 사용합니다.

에스퍼타입과 페어리타입 기술은 그 포켓몬들을 혼내줄수 있습니다.

진화

아기 포켓몬인 핑복은 알에서만 얻을수 있습니다. 럭키로 진화시키려면 15km를 데리고 걸어야 합니다.

그리고 핑복은 특이하게도 두번째 기술을 얻기 위한 해방을 할수가 없습니다. 가지고 있는 스페셜 기술이 사이코키네시스 딱 하나뿐이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