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알로라 피날레 요약, 시즌 마지막을 장식하는 이벤트

안녕하십니까, 저는 포켓몬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알려드리는 블로거입니다. 이제 드디어 알로라 시즌이 끝나가게 되면서 그전에 성대하게 치룰 알로라 피날레가 어제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기간은 5월 25일부터 31일까지이니 이 기간 안에 컬렉션 챌린지나 새로운 포켓몬 등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려지게 됩니다.

해당 기간 동안 4가지의 알로라 스페셜리서치가 오픈하게 되는데요. 내가 선택한 스페셜리서치를 모두 클리어하게 되면 6월 1일까지 보너스 스페셜리서치를 언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4가지 중에서 먼저 멜레멜레섬 경로는 알로라 라이츄와 파칙파칙스타일 모자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아칼라섬 경로의 경우 알로라 텅구리, 홀라홀라스타일 모자 등을 얻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 다음으로 울라울라섬 경로는 알로라 식스테일과 이글이글스타일 모자 등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있고 마지막으로 포니섬 경로는 알로라 나시와 하늘하늘스타일 모자 등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4가지의 퀘스트는 공통적으로 본인의 운이 좋을 경우 이로치를 발견할 수 있으며 추가 티켓을 구입하고 동일한 경로를 선택해도 특정 모자 의상 아이템을 중복해서 수령받는 것이 불가합니다.

그리고 알로라 피날레 기간 동안 탕구리를 알로라 텅구리로 진화시키게 되면 스페셜 어택인 섀도본을 배우게 된다고 합니다. 트레이너 배틀 기준으로 위력 75정도 되며 체육관 및 레이드배틀에서는 80정도의 위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벤트 기간 동안 야생에서 만날 수 있는 포켓몬이 새롭게 등장하는데 대표적으로는 알로라 꼬렛, 탕구리, 나올빼미, 냐오불, 누리공, 콕코구리, 영구스 이렇게 있으며 플레이어의 운이 매우 좋다면 알로라 냐옹과 나시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열려 있다고 합니다.

역시 레이드배틀 관련 정보도 빼먹을 수 없습니다. 1성 레이드배틀의 경우 알로레 꼬렛 / 꼬마돌 / 디그다 / 질퍽이 그리고 암멍이가 등장한다고 하며 3성짜리는 알로라 라이츄 / 나시 / 텅구리 이렇게 나온다고 하네요. 가장 관심도가 높은 전설 레이드는 역시 지난 번에 고지한대로 카푸꼬꼬꼭, 카푸나비나, 카푸브루루, 카푸느지느 이렇게 4종류나 등장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라 7km 알 기준으로 여기에 나와있는 포켓몬들이 부화한다고 합니다. 가장 높은 등급을 기준으로 본다면 알로라 모래두지, 식스테일, 디그다 그리고 포곰곰까지 나온다고 하네요. 역시나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본인의 운이 좋으면 이로치를 발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포켓몬고 알로리 피날레 기간 동안 나올빼미 / 냐오볼 / 누리공 백팩을 게임 내 숍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장식용이니 관심이 있다면 이것들도 모아보는 재미는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해당 아이템들은 이벤트가 종료되어도 구입이 가능하다고 하니 서두를 필요가 없다고 봅니다. 지금까지 관련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