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낮과 밤 이벤트 가이드 - 23년 6월

포켓몬고에서는 항상 하지때가 되면 이런 이벤트를 했습니다.

아마도 낮의 길이가 가장 길어서 그런게 아닌가 싶어요. 그리고 밤의 길이가 점점 길어지죠.

이번 이벤트는 2023년 6월 16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2023년 6월 25일 일요일 오후 8시까지입니다.

참고로 한국시간으로 2023년의 하지는 6월 21일입니다.

별의모래를 2배로 주네요. 그리고 루나톤과 솔록을 모두 야생에서 잡을수 있습니다.

보통 루나톤과 솔록은 지구를 세로로 나눠서 서로 정반대의 지역에서만 나옵니다. 하지만 이번 이벤트기간동안은 모두 잡을수 있죠. 그리고 이벤트 기간이 끝나면 등장하는 지역을 서로 바꿉니다.

색이 다른 짜랑랑이 처음으로 포켓몬고에 등장합니다. 다행히 야생에서도 잡을수 있기 때문에 열심히 찾아다녀봐야겠습니다.

그리고 특이하게도 히스이지방의 포푸니가 야생에서 등장합니다. 비록 색이 다른 모습은 아직 잡을수 없지만 이번 이벤트 기간동안 야생에서 나오는 포켓몬 중에서 가장 중요한 포켓몬일겁니다. 배틀리그에서 강력하거든요.

그리고 나목령이 진화한 대로트는 최근엔 그 위상이 줄어들긴 했지만 여전히 배틀리그에서 좋은 포켓몬이고요.

하지만 그 외엔 크게 주목할만한 포켓몬이 없습니다. 대부분 레이드와 배틀리그 양쪽에서 잘 사용되지 않는 포켓몬들입니다.

드디어 코스모그를 한마리 더 얻을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친구에게서 받지않는 이상 루나아라나 솔가레오, 둘 중 하나만 만들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공짜는 아니네요. 5달러 정도 가치의 티켓을 구입해야 합니다.

레이드

넷 다 좋은, 혹은 희귀한 포켓몬들입니다. 그래도 개인적으로 이 중에 한마리를 고르라면 암멍이를 선택하고 싶네요.

아직 한번도 야생에서 나온적이 없어서 색이 다른 모습을 가진 사람이 드뭅니다. 또한 진화형이 3종류나 되기 때문에 모두 수집하려면 여러마리를 잡아야 하고요.

개인적으로 3성은 정말 역대급으로 실망스럽네요. 색이 다른 포켓몬이 나올수 있는 레이드가 하나도 없다니요.

다만 에브이와 블래키를 만드는게 귀찮으신 분들은 간편하게 레이드 패스 한장으로 얻을수 있으니 나름 장점이라고 할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렇지만 블래키는 주의해야 합니다. 많이 어렵습니다. 만만하게 보고 덤볐다간 실패할수 있습니다. 2계정 이상을 추천합니다.

전설은 텅비드입니다. 이번에 처음 색이 다른 버전이 풀렸습니다.

텅비드가 돌아왔습니다. 대략 7개월여만이네요. 이번엔 색이 다른 모습과 함께 옵니다. 텅비드는 2023년 6...

m.blog.koreamobilegame.com

메가 대짱이에 이어서 메가 나무킹이 메가 레이드에 등장합니다.

메가 나무킹은 얼음타입에 이중약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얼음타입 기술을 가진 포켓몬을 사용하면 쉽게 잡을수 있습니다.

여러 리서치 보상을 통해 짜랑랑을 얻을수 있습니다. 색이 다른 버전도 얻었으면 좋겠네요.

날씨가 정말 많이 더워졌습니다. 다들 건강에 유의하시고 좋은 포켓몬 많이 잡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