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MMORPG 추천 원신 세빛섬 에서 또 한 번의 인연이? 주말 워프포인트 탐방 후기!

원신 세빛섬

지난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 모바일 MMORPG 중에서 손꼽히기로 유명한 원신이 여름 축제를 진행했습니다. 거대한 규모로 진행되는 서브컬처행사인 만큼 원신을 사랑하는 유저들뿐만 아니라, 일반 방문객들도 여름 축제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하죠. 어느덧 무더운 여름을 지나 9월을 향해 달리고 있는 현 시점! 또 한 번의 반가운 소식이 전해지고 있어 오늘 포스팅에선 세빛섬에서 만날 수 있었던 원신에 대한 근황을 한 번 전해볼까 합니다.

8월 24일, 원신은 3.0업데이트를 시작하며 신규 지역인 [수메르]를 개방했습니다. 이와 함께 깜짝 이벤트 소식을 알린 원신이 준비한 것은 바로! 세빛섬에 설치한 워프포인트였죠. 여름 축제를 진행하며 추억이 묻어있는 이 곳에 신규 업데이트를 기념한 조형물이 추가되었다고 하니 저 역시 부푼 기대감을 안고 방문 해 보았는데, 게임 속에서 봤던 모습과 똑 같은 모습을 볼 수 있었네요.

워프포인트 옆에는 원신 캐릭터의 코스프레를 하고 있는 유저 분들도 있었는데요. 날이 선선해서 그런지 여름축제 때보다 많은 분들이 한강을 찾아 나들이를 하며 그런 모습도 보고, 사진도 찍고 계시더라고요. 저도 코스프레를 하는 분들께 말씀드려서 사진을 찍었는데, 정말 게임 속 캐릭터에 대한 애정이 듬뿍 느껴졌습니다.

다른 나라의 특정 지역에도 워프포인트가 설치 되었다고 하는데, 게임 속 처럼 워프를 타고 다른 나라 여행을 가고 싶은 마음도 들더라고요. 세빛섬의 원신 워프포인트는 9월 6일까지 자리를 지킨다고 하는데, 저녁에 방문하면 더 아름다운 워프포인트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세빛섬에 워프포인트가 설치 된 이유는 바로 모바일MMORPG 추천작인 원신의 3.0 업데이트를 기념하기 위해서 인데요. 몬드, 리월, 이나즈마에 이어 네 번째 지역인 수메르가 추가되었습니다. 풀의 신이 다스리는 공간으로 신선하게 만나보는 지형, 몬스터, 특수 효과 등을 체험해볼 수 있는 특별한 지역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수메르 지역에 입장하자 마자 초록색 색감들이 너무나 감성적이고 아름답게 느껴졌습니다. 이 곳에서 스토리를 해금하는 재미는 물론, 여러 기믹들을 이용할 수 있어 더 더욱 재미가 있더라고요. 예를 들면 버섯을 밟고 튀어 오른다거나 벽을 타며 스태미나를 채워주는 꽃을 만나는 등 수메르에서만 체험해볼 수 있는 특별한 시스템들이 인상적이랍니다.

이와 함께 풀 원소 신규 캐릭터도 두 명이나 추가가 되었는데요. 신록의 발걸음 타이나리와 다시 움튼 새싹 콜레이가 등장하며 다른 속성 캐릭터들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평소 남성 캐릭터를 선호하는 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타이나리는 풀 원소 캐릭터라 그런지 온화하고 아름다운 모습이 취향을 저격하는 듯합니다.

5성 타이나리의 경우 현재 이벤트를 통해 보다 높은 확률로 획득이 가능합니다. 9월 9일까지 기원 획득 확률이 대폭 증가해 타이나리, 콜레이, 디오나, 피슬을 수집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인데요. 신의 주조 이벤트 기원과 함께 사냥꾼의 길, 관홍의 창 무기도 높은 확률로 획득해 볼 수 있으니 이벤트 기원 기회를 꼭 활용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4성 콜레이의 경우 동심 조각 이벤트 참여 만으로 무료 획득이 가능합니다. 무려 신규 캐릭터를 공짜로 지급해 준다고 하니 그저 놀라울 뿐인데요. 이벤트 기간 동안 인기 없는 목각 임무를 클리어하고 풀 원소 캐릭터 콜레이를 획득해 보세요. 콜레이 외에도 원석, 지식의 왕관, 캐릭터 육성 소재, 특성 육성 소재, 한정 장식 등의 보상도 수집이 가능하답니다.

이렇게 모바일 MMORPG 추천 작품으로 꾸준히 언급되고 있는 ‘원신’의 근황을 알아보았습니다. 인 게임 내에서 접했던 워프포인트를 실물로 구경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3.0 신규 업데이트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이 된 것 같은데요. 앞으로도 흥미로운 근황들과 함께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2020년 출시되었던 원신이 어느덧 런칭 2주년을 맞이할 시점이 되었다는 게 아직도 믿기지 않습니다. 덕후들 사이에서 ‘한 번도 안 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해본 사람은 없다’는 극찬을 듣고 있는 원신!! 곧 다가올 2주년에는 또 어떤 이벤트, 어떤 소식을 가지고 유저 곁 모습을 드러낼지 많은 기대를 하게 됩니다.

공식 사이트

https://genshin.hoyoverse.com/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