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이나즈마 역사 스토리

안녕하세요! 묘하랑입니다. 원신 스토리를 찾아보시는 분들이 시리즈를 통으로 보는지라 늦게나마 원신 이나즈마 역사 이야기를 준비하였습니다. 이나즈마 편을 늦게 발행한 이유는 마신 임무만으로 이나즈마 역사를 절대 알 수 없어서, 월드 임무도 함께 수행하고 오로바스, 스카라무슈 등등 다른 포스팅으로 스토리를 정립하는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이나즈마 유래와 주요 인물들

원래 너구리와 여우가 지배하던 땅이었으나 바다에서 인간들이 건너왔습니다. 이나즈마는 2000년 전에 라이덴 자매를 중심으로 번개의 삼파문으로 구성되어 건국되었습니다. 무력은 약하지만 마음씨가 좋은 마코토가 쇼군 자리를 맡았으며 무력이 강한 에이는 직접 군대를 통솔하며 삼파문과 함께 오로바스, 뇌조 그리고 여러 마신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사진의 인물들은 마코토의 권속으로 삼파문의 수장이자 에이의 세 친구였습니다. 사사유리는 요고우산 대텐구였으며, 미코시 치요, 이명 토고우치는 오니족을 이끄는 여무사로 당시 에이 다음가는 검술을 가졌습니다. 호재궁은 하쿠신 혈통의 대여우로 당시에 신사의 궁사였으며, 어린 나이 떠돌이였던 야에 미코를 거둔 은인입니다.

마신 전쟁

한때 이나즈마는 나루카미 일대는 마코토가 와타츠미의 오로바스로 나뉘어 휴전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로바스의 갑작스러운 침공으로 전쟁이 벌어졌습니다. 이 과정에서 오로바스가 죽고 와타츠미는 나루카미의 수중에 들어왔지만 이 과정에서 대텐구 사사유리가 사망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원신 스토리상에서 야시오리섬의 재앙신이라고 불리고 잔재는 우인단이 사안을 만들기 위한 재...

blog.koreamobilegame.com

와타츠미와 오로바스에 관한 이야기를 자세히 알고 싶다면 링크를 참고 바랍니다.

츠루미섬도 한때 사람들이 살았던 마을이었고 뇌조를 떠받들고 살았습니다. 그러나 뇌조가 사람들과 오해가 생기며 츠루미섬에 저주를 내려 멸망시켰습니다. 그 후 뇌조가 세이라이섬에 건너가 날뛰기 시작하자 1100년 전에 이나즈마는 뇌조를 요물로 간주하고 토벌하였습니다. 죽은 뇌조의 잔재가 필드보스인 뇌음의 권현이 되었습니다.

500년 전의 켄리아 대재앙

이나즈마 역시 켄리아와 심연에 맞서 싸웠었습니다. 토라치요는 마물 누에와 싸우다가 심연에 오염됩니다. 이에 타락하며 쇼군에게 반기를 들었으나 에이에게 패배하였고 아들인 미치하라에게 최후를 맞이함. 이후 미치하라는 자신의 이름을 '타네의 이와쿠라'로 개명하였고 요고우산에 은둔하였습니다. 요고우산에 '텐구쇼'라는 검술을 다루는 검객이 산다는 소문이 전해집니다.

야에 미코는 어린 소녀이던 시절, 호재궁은 심연의 침공을 막기 위해 세 번의 출정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세 번째 출정에서 호재궁은 심연에 먹혔고, 그녀가 죽기 전에 이나즈마 땅에 자신의 기억이 담긴 사념체를 남겼습니다. 사념체가 바로 신성한 벚나무 대액막이에 등장하는 무녀 하나치루사토로 여행자에게 몇 가지 부탁을 한 후에 세상에서 사라집니다.

마지막으로 초대의 번개의 신이자 라이덴 에이의 언니인 라이덴 마코토가 죽게 되었습니다. 켄리아 대재앙 당시에 마코토는 천리의 부름을 받자 에이 몰래 마신 전쟁에 참여하여 켄리아로 갔습니다. 뒤이어 에이가 쫓아왔자 마코토는 에이가 보는 앞에서 숨을 거둡니다. 켄리아 대재앙은 에이로부터 언니와 친구들을 빼앗았습니다.

살아남은 에이는 쇼군의 자리에 올라갔고 번개의 신으로서 이나즈마를 영원불변하게 만들겠다고 다짐하였습니다. 그 결과, 외부인들의 개입과 신의 눈을 금하는 안수령과 봉쇄령 정책이 시행되어 많은 이나즈마 주민들이 고통스러워하였습니다. 마신 임무 2장은 주인공인 여행자라는 변수로 에이가 영원성을 지키려는 생각을 바꾸는 과정을 그렸습니다.

여기까지 원신 이나즈마 역사 스토리였습니다. 스토리 스케일은 다른 편에 비해 작지만 마코토와 권속들 위주로 복잡하게 얽혔습니다. 에이는 또 소중한 것을 잃게 될까 영원성을 강조한 것도 이해할 수 있으면 합니다. 저는 4.3버전이 업데이트되면 폰타인 역사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