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모바일MMORPG 천상비M 쿠폰 및 꿀팁 공략

오랜 시간 동안 유저들의 무협게임을 책임져준 장수 무협 온라인RPG 천상비가 모바일 버전인 천상비M으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정식 런칭 전부터 사전예약자 수 100만 명 돌파로 무협게임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는데요. 게임을 시작하기에 앞서 유저들이 알아두면 좋을 꿀팁과 쿠폰 내용들 전달하면서 오늘의 이야기 전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폰 번호

보상

8F7B-B355-9FED-49D0

특제만두 10개

CC7D-1FE9-F8CB-4133

용봉탕 10개

40D3-B451-308D-468F

대환단 5개

C66D-F70F-F803-40BE

300은화

먼저 모바일MMORPG 천상비M 시작과 함께 사용하기 좋은 무료 쿠폰 4종 공유드리도록 할게요. 위에 알려드린 4종 쿠폰을 입력하시면 소소한 성장을 이어줄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쿠폰 입력은 [메뉴] - [설정] - [계정] - [쿠폰 등록]을 통해서 입력할 수 있으니 시작과 동시에 천상비M 쿠폰 등록은 성장에 필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천상비M은 중국 송나라를 배경으로 한 무협 판타지 게임으로 주인공이 강호에 들어가 다양한 여정을 통해 성장하는 시나리오를 가지고 있죠. 원작 무협게임의 느낌에 벗어나지 않게 모바일에 맞춰서 UI 및 게임 구성을 새롭게 개발하면서 이질감 없는 모바일MMORPG를 구현해 놓은 부분이 게임의 추억을 상기시켜주었습니다.

본격적으로 천상비M 플레이로 이야기하면, 천상비M는 기본적으로 하단에 스탯을 갖추고 있는데요. 명성은 레벨과 같은 개념으로 스텟을 올릴 수 있는 한계가 증가하게 됩니다. 명성을 올리는 것은 꾸준한 사냥이 필요하죠. 다음으로 힘은 몹 적중 시 상승하며 공격력과 인벤토리가 증가하게 되고, 맷집은 피격 시 상승하여 방어력과 체력 증가, 민첩은 회피 시 상승으로 공격 속도 증가와 확률적 추가 타수가 붙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숙련도는 몹 MISS 시 상승하여 공격력 상승, 무기 효율에 영향, 무기 숙련도보다 캐릭터 숙련도가 낮으면 공격 효율이 줄어드는데요. 각각의 스탯을 올리는 것이 좋지만, 초반에는 힘을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숙련된 분들의 이야기를 살펴보면 힘이 후반에 갈수록 올려두기가 어렵기에 가능하다면 힘을 먼저 찍고 숙련도는 나중에 올리는 것을 추천하는 편이죠.

물론 명성을 올리지 않으면, 나머지 스탯들이 멈출 수 있으니 명성 관리와 함께 힘을 올려두고, 이후부터 맷집이나, 숙련도, 민첩들을 올리시는 것을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여기까지 익혔다면 스탯 작업이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되는데요.

스탯들을 올리기 위해서는 장비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합니다.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무기에 -높으면 숙련, +높으면 힘, 목걸이에 -높으면 맷집, +높으면 민첩으로 이해해 주시면 됩니다. 허수아비를 기준으로 숙련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최고 좋은 수련은 직접 몬스터와의 대결을 통해서 올리는 것이니, 초반에는 허수아비보다는 몬스터를 집중적으로 올려두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어요.

스탯 올리는 법을 살짝 이야기했으니, 제 캐릭터를 예시로 들면 캐릭터가 착용한 창을 보시면, 효과에 명중 +가 붙으신 걸 보셨을 겁니다. +명중은 [힘]을 올리는 데에 필요하기에 자연스럽게 힘 숙련도를 얻고, 상승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이처럼 원하는 스탯들을 올리기 위해서 필요한 장비들을 착용해 주고, 게임을 진행한다면 조금 더 수월하게 능력치들을 올릴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직접 천상비M을 즐기면서 느낀 건, 모바일MMORPG의 차별점을 두어, 유저들이 원하는 방향대로 캐릭터를 성장할 수 있는 점이었죠. 같은 캐릭터들을 성장시켜도 유저들이 어떤 방향으로 어떤 능력치를 올리냐에 따라서 결과가 달라지기에 자신만의 캐릭터를 갈고닦으며 성장할 수 있는 부분이 천상비M만의 매력이라 생각되었습니다.

또한, 천상비M에서는 팔괘 시스템이 존재하는데요. 팔괘는 흑과 백으로 나눠져 있으며 여러 능력치 및 숙련도 상승에 영향을 줍니다. 흑 팔괘는 능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줘서 보스와 같은 강한 적이나 다른 세력과의 전투에 유용하며, 백 팔괘는 성장에 영향을 미치기에 초반 성장에는 백 팔괘를 사용해서 성장을 이어나가시는 것이 좋죠.

팔괘 시스템은 왼쪽 아래 태극 모양을 눌러 팔괘를 흑과 백으로 빠르게 교체할 수 있으며, 전투 중에도 팔괘 교체가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백 팔괘로 성장을 하고 있다가, 유저의 공격이 왔다면 빠르게 흑 팔괘로 교체해 효과를 받고, 대응을 할 수 있다는 거죠. 아울러 팔괘 시스템은 흑과 백의 조화는 불가능하기에 하나의 팔괘 시스템으로 전투를 펼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팔괘 외에도 무협게임의 느낌이 물씬 나는 경맥을 통해 다양한 능력치들을 얻어볼 수 있으며, 사냥 도감과 장비 도감으로도 추가적인 효과들을 얻어볼 수 있는 점에서 유저들이 성장을 통해 얻는 재미가 쏠쏠하다는 점에서도 할만한게임으로 천상비M을 추천하는 이유죠.

유저들이 쭉 성장을 이어가다 보면 모바일MMORPG에서 빠질 수 없는 PVP도 접하면서 무소과금 상관없이 누구든 즐길 수 있는 모바일MMORPG의 세계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 같은 경우엔 중립을 좋아하는 편이지만, PVP 전장들이 나온다면 소소하게 플레이하면서 승리했을 때 쾌감을 느끼는 재미로 천상비M을 플레이할 것 같네요. 유저마다 취향이 다르지만, PVP를 기다리는 분들은 끊임없는 성장은 필수라고 거듭 강조 드리고 싶습니다.

이 외에도 각종 재료와 장비들을 수급할 수 있는 던전과 유저들끼리 끈끈한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방파, 거래소, 제작, 요리 등 다채로운 컨텐츠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성장과 함께 하나씩 컨텐츠들을 즐기며 플레이를 이어나간다면 천상비M만의 매력을 제대로 즐겨볼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끝으로 할만한게임 천상비M에서 런칭과 함께 준비하고 있는 이벤트들을 설명해 볼까 하는데요. 첫 번째는 시즌1 출석체크 이벤트입니다. 2022년 11월 23일부터 2023년 1월 1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매일 첫 접속 시 출석 아이템이 인벤토리로 지급되는데요. 7일 접속 시 특수 장비 선택 상자, 14일 접속 시 회피 변경부, 21일 접속 시 빛바랜 일반 옵션 변환석, 28일 접속 시 명중 변경부 등 각종 아이템들을 수급할 수 있어 성장하는 분들에게는 이보다 더 좋은 혜택이 없다고 할 수 있죠.

거기다 11월 23일부터 12일 21일까지 계정 첫 캐릭터 출석 이벤트가 진행되는데요. 게임 내 접속 시 출석 일수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데, 마지막 7일에는 특수 장비 선택 상자가 포함되어 있어 유저들의 성장을 조금 더 수월하게 진행하게 만들어주는 아이템으로 떠오를 것 같습니다.

그 밖에도 모바일MMORPG 천상비M의 오픈을 맞아 주말 한정으로 특정 시간마다 버프가 적용되는 강림 숙련 버프 이벤트, 대한민국 경기 시간마다 응원 보상을 받아볼 수 있는 응원 푸시 보상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들이 런칭과 함께 푸짐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할만한게임, 모바일MMORPG를 찾고 계셨던 분들은 천상비M 다운로드하고, 즐겨보시길 바라며 포스팅 마치도록 할게요!

[다운로드] [게임 라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