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넥서스 세븐나이츠1(Seven Knights) 운영에 대하여.

내가 최초로 했던 모바일 게임였던가??로 기억한다..

그리고 접을때 넷마블 & 세븐나이츠1 둘다 쳐망하라고 쌍욕을 박고 접은

게임이기도했다..

참고로 <내가 블로그를 시작하게된 이유 >에도 썼었고,

https://blog.koreamobilegame.com/foreveruriel1/223124268643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항상 말하지만, 사람마다 게임을 바...

blog.koreamobilegame.com

썼었지만..

이 Dog Bird들때문에 열받아서 세븐나이츠 고객센터에 확률 관련해서 이해할 수가 없던게 많아서 "확률형 아이템은 공개한 확률과 다르게, 확률 조작이라는걸 느껴써 민원을 넣었던 사람임.."(유저나 게임전문유튜버보다 먼저 인지는 모르겠지만.. 1차전때는 세븐나이츠가 박제였다면, 2차전은 24개월 + 진행중 0전설에 대한

선물을 2차전에 과거 자료를 토대로 반박하면서 할 말이 참 많을 듯 싶다..

우리 깐부니까.. 소개하는게 맞지~)

< 본론 >

세븐나이츠1을 2015년 9월 29일 ~ 2019년 10월 30일쯤까지 하고 접을때

접은 이유는 "세븐나이츠 리부트" 때문에 접었다..

당시엔 빡돌아서 접었긴한데.. 세븐나이츠의 과거와 현재 대체 무슨 일이 있었는지 찾아보려고한다.

세븐나이츠1

< 이미지 출처 > 세븐나이츠 - 나무위키 (https://namu.wiki/w/%EC%84%B8%EB%B8%90%EB%82%98%EC%9D%B4%EC%B8%A0)

1. 개요 3주년 기념 애니메이션 "7월에 피는 꽃처럼" 비쥬얼이 다른 전략! 초강력 스파클링 액션 비쥬얼 RPG 세븐나이츠 넥서스에서 개발하고 넷마블 에서 유통하는 모바일 게임 . 몬스터 및 모험가 다섯으로 팀을 꾸려 모험(일반적인 RPG 에서 말하는 사냥), 결투장( PvP ), 레이드 등을 하는 모바일 게임 이다. 리부트 업데이트 이후 유저 대거 이탈과 업데이트가 부실하면서 하위권으로 추락했다. 또한 리부트 이후 전체적인 게임 시스템을 갈아엎고 그나마 남아있던 유저들 또한 대거 이탈하여 극소수의 유저들 밖에 없다. 요구 게임 ...

namu.wiki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유튜버 동영상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최근 < ↑↑↑↑ > 과거 < ↓↓↓↓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섭종 직전까지 다가온 현재의 세나를 만든 최악의 업데이트 3가지를 알아보자! [세븐나이츠 시도]

유튜버 : 시도

조회수 38,203회 2022. 10. 11.

https://www.youtube.com/watch?v=FbmuG89T8Qg

세븐나이츠의 안타까운 근황과 서비스종료 이야기가 나오는 이유

유튜버 : 지존조세

조회수 543,223회 2022. 3. 20.

https://www.youtube.com/watch?v=G9TF4-Ivinw

2021 망겜 소리 듣던 세븐나이츠의 근황과 살아나는 이유

유튜버 : 지존조세

조회수 381,106회 2021. 5. 13.

https://www.youtube.com/watch?v=IG_JSiXa3rY

위 영상에 1:20초를 보면

< 언제부터 게임사가 우리보다 위야? 소비자가 당연히 위인데 으이? >

이건 나 역시 지존조세님과 같은 생각을 오랫동안 해왔던 사람이다..

내가 오딘 이 써글 것들때문에 블로그 시작하면서 게임사와 유저 관계가 갑과 을이

뒤 바뀐 부분.. (유저들은 인식을 못하고 있지만, 나같이 꽤 오래된 게임 유저들은

바로 체감이 되거든..)

나중에 여기다가 게임사들도, 유저들도 "갑과 을"이 바뀌었음을 인식하겠끔

글도 쓰고, 영상도 모아볼 생각.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모바일게임의 원탑 세븐나이츠의 근황과 망해가는 이유

유튜버 : 지존조세

조회수 805,632회 최초 공개: 2019. 10. 19

https://www.youtube.com/watch?v=UDkdNUThQ_Q

ㄴ 하아. 세븐나이츠 리부트 생각하면 아직도 열받네..

내가 몰랐던 부분도 있고, 저것떄문에 게임을 접은 것도 있고...

그때 이후로 "넷마블"은 정말 극혐하는 회사가 됐다..

(아 그리고 트릭스터AD 2005년도에 엔트리브소프트가 분리되어 나올때 말이다..

니들 패키지 산거 환불 안해줬다?? )

그 때 이후로 제일 열받는 회사는 리니지2M보다 오딘이 더 열받는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감상문 >

내 게임 인생에 첫 계정락이라고 느끼게 만든 최초의 게임 세븐나이츠1

이 모바일 게임 이후 8년간 계정락 암흑기를 맛봤던 사람이라..

개인적으로 개좃같은 돈마블아 진심으로 추락 중이라 축하하고..

8년간의 3연벙 (넷마블 세나1, 엔씨소프트 리니지2M, 카카오게임즈 오딘)

날 엿먹인 게임사, 게임은 추락해야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라.

개인적으로 세븐나이츠 리부트 이후에 개빡친 것때문에

세븐나이츠 리매이크? 쳐 망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세븐나이츠2는 플레이하자마자 5~10분만에 이 게임은 희밍이 안보인다고

게임을 삭제하고 접은 기억이 있다만..

세나 리메이크라 얼마나 똥망겜인지 잠깐 구경만 갔다가 나올까 생각중이다.

보고 소감문을 추후에 글로 써봐야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