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시련의탑 이벤트 시작과 함께 공개된 포노스 오크 전투 기지 핫스팟 존 탐방

4월 4주 차 정기점검과 함께 시련의탑 이벤트가 시작됨과 동시에 신규 로컬 사냥터인 포노스 오크 전투기지가 추가되었다. 여기에 BJ 공략 달성 보상인 축복 부여 주문서 30장까지 지급되어 아직 챙기지 않은 유저라면 조금 서둘러 접속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포노스 오크 전투 기지

핫스팟존 탐방

포노스 오크 전투 기지는 오크 숲 벌목 지대를 선택해 텔레포트하면 된다. 텔레포트 지점에서 핫스팟 존까지 멀지 않지만 몹들이 몰리면 답이 안 나오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조금씩 사냥을 하면서 이동하거나, 3단 가속까지 사용하고 빠르게 이동하는 것도 방법이다.

포노스 오크 전투기지에 등장하는 오크들은 전부 포노스 수식어를 달고 등장한다. 마법사부터 처형자, 사냥꾼, 추격자 등등이 이에 포함되는데 체감되는 난이도는 풍등보다 조금 더 강하다고 느낄 정도이다. 몹이 주는 아데나도 많아서 레벨이 되고, 장비가 어느 정도 되면 쏠쏠하게 사냥하기 딱 좋다.

핫스팟 존은 상황이 좀 많이 다르다. 화둥처럼 핫스팟 몹이 외부로 빠져나가지 않도록 철책이 빙 둘러싸여 있는데, 입장할 엄두도 못 낼 만큼 핫스팟 존을 포함해 주변을 빙 둘러 몹이 쏠리기 시작했다. 3단 가속으로 어느 정도 장비도 갖춘 상황이었는데.. 몹이 몰리기 시작하니 답이 없을 정도로 피가 쭉쭉 빠지는.. 등장 시간에 확률적으로 등장하는 보스몹인 네크로스도 멀리서 구경을 했으나.. 핫스팟 존에 등장하는 만큼 어느 정도 화력이 되어야 사냥이 가능할 것 같다.

포노스 오크 전투기지를 사냥하면 포노스 전리품 상자를 포함해 포노스 오크 변신 카드 상자, 포노스 토템을 포함해 투사의 목걸이, 빛나는 사이하의 목걸이, 현자의 목걸이, 영웅 제작 비법서 그리고 희귀 제작 비법서 획득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포노스 전리품 상자을 열면 확률적으로 전설 등급 악세사리 3종(투사, 빛나는 사이하, 현자의 걸이)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만큼 그냥 지나치기 아쉽다.

시련의 탑

EVENT

다시 주어진 증명의 기회 시련의탑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던전→시련의탑을 선택을 선택하면 1일 5회까지 도전할 수 있다. 각 층을 클리어할 때마다 시련의 증표와 아데나 그리고 각종 코인 획득이 가능하며, 획득한 시련의 증표를 모아 기란 마을에 위치한 NPC 증표 교환 상인 요하임에게 희귀 변신,마법인형 상자를 포함해 상점 장비 선택 상자, 스킬 카드 뽑기권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시련의탑 진행 방식은 간단하다. 하루에 다섯 번 도전 가능한 횟수를 충분히 활용해 높은 곳으로 올라가 보상을 챙기면 된다. 단, 시련의탑 진행시 사용할 수 없는 스킬이 다수 있는 만큼 HP와 MP는 무조건 꽉꽉 채워서 도전하는 걸 추천한다.

시련의탑에 도전해 층별 클리어가 필요한 이유는 시련의 증표로 교환 가능한 아이템과 함께 층수에 따라 획득 가능한 아데나와 각종 코인의 수가 늘어나기 때문이다. 단 층이 높아질수록 난이도도 같이 상승하기 때문에 철저한 준비는 필수이다.

시련의탑을 클리어하고 획득한 시련의 증표를 모아 언제든 필요한 아이템 구매를 할 수 있다. 아이템에 따라 필요한 시련의 증표 개수가 다르기 때문에 필요한 아이템이 있다면 우선순위를 정해두고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이벤트 일정도 5월 25일까지라서 넉넉해 시련의 증표를 모을 시간은 충분하다.

시련의탑 던전 오픈과 함께 이벤트 퀘스트도 추가되었다. 시련의탑 몬스터 40마리를 처치하면 완료되며 보상으로 경험치 복구가 가능한 구호 증서(시련의탑)과 드래곤의 다이아몬드(시련의탑)이 들어있는 시련의 탑 선물 상자(이벤트)를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M BJ

골라보는 재미!

인사이드M 시즌 1 방송 이후 부쩍 BJ세야 방송을 챙겨보는 중이다. 리니지M을 방송하는 BJ들이 많아 골라보는 재미가 있지만, 공략 달성과 함께 축복 부여 주문서 30장을 받게 해준 당사자이기도 하고, 방송을 보면서 사람 사는 이야기와 여러 팁들도 얻어 갈 수 있기 때문이다.

26일에 방송된 급 생방에서는 갑자기 잠이 안 온다며 방송을 시작했는데, 신념의 탑 2층을 사냥하면서 본인 건강에 대한 이야기와 예전에 진행되었던 콘텐츠 중 재미있었던 것들을 언급하면서 진행되었다. 확실히 리니지M은 캐릭터를 육성도 하면서 함께 즐기는 유저 간 소통도 즐기는 재미인 듯하다.

리니지M 방송은 여러 BJ들이 진행하고 있어서 골라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얼마 전 BJ빡태는 전투 위주의 방송을 진행했는데 오만의 탑 몹들이 쏠리는 와중에도 진행되는 전투가 얼마나 흥미진진하던지!! 이외에도 BJ용느나 BJ틀세형 등 리니지M 방송을 진행하는 BJ들이 많으니 취향껏 골라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그림리퍼 서버

콘텐츠 오픈 현황

언제나 늘~ 리니지M의 뜨거운 감자로 화두에 오르는 그림리퍼 서버 현황도 그냥 지나칠 수 없다. 현재 87레벨 이상 300명 달성 콘텐츠 오픈만 남겨 놓고 있는 중이다. 현재까지 총 235명이 87레벨 이상을 달성한 가운데 아무리 늦어도 5월 중에는 목표치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정기점검과 함께 마지막 BJ공약 달성인 축복 부여 주문서(이벤트) 30개가 발송되었다. 기다렸던 보상인 만큼 서둘러 수령하고 그동안 미뤄두었던 무기 축복에 도전했다. 운이 좋으면 한 번에도 되는 축이거늘.. 축줌을 아홉 번이나 사용한 후에야 비로소 성공해 아쉽긴 하지만, 남은 축줌으로 추가 아이템에 축복을 부여할 수 있다고 하니 기분이 좋다. 이런 BJ 공략 달성 이벤트는 나중에도 또 진행해 주었으면 좋겠다. 그때도 지금처럼 보상도 두둑하면 더할 나위 없을 듯!!!

리니지M 홈페이지 /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