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 직업 리뉴얼 업데이트 라운지 스페셜에서 받은 뽑기권 오픈 후기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11월 24일 리니지2M 생방송이 진행됐습니다. 4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 라운지 스페셜로 현재 저는 리니지2M을 쉬엄쉬엄하고 있지만, 앞으로 방향성이나 보상에는 관심을 두고 있어 생방송을 시청해 봤는데요.

이번 업데이트 라운지 스페셜은 재미있게도 특정 단어를 언급하면, 보상을 뿌리는 건데, 말하면 안 되는 단어로 검토, 고려, 예정, 미정 4개가 있었습니다. 항상 많이 말하게 되는 단어인데, 방송이 끝날 때까지 8~9번 정도 말씀하셔서 죄송한 이야기지만, 보상을 달달하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방송 내용 중 흥미로웠던 건 리니지2M 신규 직업 쌍도끼가 추가된다는 것과 올해 12월부터 순차적으로 직업 리뉴얼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현재 리니지2M에는 한손검, 대검, 체인소드, 이도류, 창, 단검, 레이피어, 활, 석궁, 오브, 지팡이, 매직캐논 12개의 직업이 있습니다.

여기에 쌍도끼까지 추가된다면, 13개가 되는데요. 직업이 많기에 밸런스에 대한 이야기가 항상 빠지지 않았습니다. 리뉴얼이 되더라도 완벽하게 해결될 순 없지만, 그 클래스를 키우고 있는 분들의 불만은 줄어드는 게 사실입니다. 다가오는 12월에게는 대검이 첫 리뉴얼을 받게 되고, 2024년 1월 석궁, 2024년 2월 레이피어가 직업 리뉴얼이 된다고 합니다.

저는 단검을 키웠었다가 석궁이 나왔을 때 클래스 체인지로 바꿨는데, 구슬이나 프록시마 등 스킬들이 사냥에 특화되어 있어 지금도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리뉴얼이 된다면, 얼마나 더 상향을 받게 될지 기대가 되는데요.

아무튼 방송이 끝날 때까지 받은 뽑기권이 이렇게 쌓였습니다. 과연 전설을 볼 수 있을지 기대하면서 하나씩 오픈해 봤습니다.

옛날에는 리니지2M에서 영웅만 떠도 정말 기뻤는데, 4년이나 서비스를 한 게임이다 보니 유저들이나 저도 강해져서 이제는 전설 이상은 떠줘야 자극이 오네요.

뽑기권으로 전설은 못 보고, 합성까지 다 합쳐서 변신은 영웅 10장, 아가시온은 9장이 떴네요. 그래도 괜찮아! 합성으로 전설 뜨면 되니깐!

결과는 전설 아크스톤만 채워졌다고 합니다. 후...

그나마 위안이 되는 건 컬렉션이 많이 완성돼서 스펙업은.. 무슨 정말 조금 올라서 눈물만 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