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초보자라면 격투 타입 포켓몬으로 괴력몬 먼저 키우자!

지난번에는 포켓몬고에서 격투 타입 1티어를 차지했던 노보청과 현 격투 타입 1티어 포켓몬인 루카리오에 대해 포스팅을 작성했다.

두 포켓몬 모두 꽤나 좋은 성능과 효율을 보여주지만, 이제 막 포켓몬고를 시작한 초보자라면 당장 육성하기에는 다소 난이도가 있다.

이제 막 게임을 시작한 포켓몬고 초보자라면 격투 타입 포켓몬 중에서 괴력몬 먼저 키우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오늘은 격투 타입 포켓몬 중에서 육성 난이도가 비교적 쉬운 괴력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괴력몬

괴력몬은 단일 격투 타입으로 알통몬-근육몬을 거쳐 최종 진화한 형태의 포켓몬이다.

종족값과 능력치, 성능이 나쁘지 않은 포켓몬 중 하나인데다가 초보 유저들이 야생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포켓몬이 알통몬이기 때문에 포켓몬고 초보자라면 육성하기 괜찮은 격투 타입 포켓몬 중 하나이다.

성능과 활용도, 졸업 스킬

괴력몬의 종족값은 공격력 207, 방어력 234, 체력 159의 준수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단일 격투 타입이라 레이드 배틀과 트레이너 배틀에서도 활약이 가능하고, 커뮤니티 데이에서 보복* 기술을 배워서 해방하여 활용하는 경우도 있다.

타입과 약점

괴력몬은 단일 격투 타입 포켓몬으로 약점은 비행, 페어리, 에스퍼이다.

졸업 스킬

졸업 스킬은 레이드 배틀과 트레이너 배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레이드 배틀 졸업 스킬은 일반 스킬에 카운터, 차징 스킬에 폭발 펀치를 사용한다.

트레이너 배틀 졸업 스킬은 커뮤니티 데이에 습득할 수 있는 보복* 스킬을 해방하여 배워두면 활용 가능하다.

트레이너 배틀에서는 일반 스킬에 카운터, 차징 스킬에 크로스촙, 스톤 샤워를 주로 사용하는데, 만약 커뮤니티 데이에 습득한 보복* 스킬이 아까워서라도 사용하고 싶다면 두 개의 차징 스킬 중에서 한 가지를 빼고 사용할 수 있다.

활용도

괴력몬은 주로 레이드 배틀에서 활용된다.

이제 막 초보 유저들은 마땅한 격투 타입 포켓몬이 많이 없을 수 있는데, 야생에서 주로 출몰하는 날씨 부스트 받은 알통몬을 주워다가 진화해서 사용해도 1인분은 충분히 할 수 있다.

격투 타입 1티어인 테라키온, 루카리오 등을 충분히 육성하기 전에 먼저 키우기 좋은 포켓몬이다.

이제 막 시작한 초보자라면

야생의 알통몬, 근육몬, 괴력몬을 자주 파밍 해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위의 세 포켓몬은 비교적 다른 포켓몬들보다 야생에서 만날 수 있는 빈도가 높고, 포획 난도가 낮기 때문에 수급이 비교적 용이하다.

게다가 진화를 시키기 위해 '교환 진화'가 필요하기는 하지만 사탕 수급에 큰 어려움이 없기 때문에 사탕을 사용하여 진화해도 무방한 포켓몬 중 하나이다.

50만랩인 나도 아직까지 야생에서 알통몬을 만나면 파인 열매를 주고 포획한다. 그만큼 애정 하는 포켓몬.

키워두면 후회는 안 한다.

마무리

전설, 일반 포켓몬 중 격투 타입 1티어 포켓몬들이 많이 등장했기 때문에 괴력몬은 사용 빈도나 인기도가 많이 식었지만 이제 막 게임을 시작한 포켓몬고 초보자라면 괴력몬을 먼저 키워보자!

최소한 1인분을 할 수 있고, 수급과 육성이 어렵지 않으며, 믿음직스러운 풍채가 게임의 재미를 한껏 올려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