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주가 위믹스 나이트크로우 글로벌, 미르4, 미르M 중국 판호 이슈
위믹스 나이트크로우 글로벌, 미르4, 미르M 중국 판호
3분기 흑자 전환하며 주가 상승을 보여 주는 위메이드는 내년 나이트크로우글로벌과 미르4,미르M 중국 출시를 앞두고 있다. 자세히 알아보자.
위메이드 주요 사업내용
위메이디는 PC, 모바일 게임 개발과 유통, 지식재산권(IP)과 블록체인이 주된 사업이다.
게임 '미르의 전설2', '미르의 전설3'를 시작으로 모바일 게임 개발 회사의 설립, 투자를 시작했다.
자체발행 코인 위믹스 상폐와 재상장
지난해 12월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DAXA, 닥사)는 유통량 허위공시가 있었다며 위메이드의 자체 발행 코인 위믹스를 상장폐지했다.
✍️디지털자산거래소 DAXA ,닥사
국내 5대 가상자산 거래소인 업비트·빗썸·코인원·코빗·고팍스로 구성된 디지털자산거래소의 공동 협의체
하지만 거래소의 하나인 코인원은 상장폐지 세 달도 안돼 위믹스를 재상장 했으며 고팍스도 위믹스 상장폐지 11개월째인 이번달 재상장을 확정했다.
이에 닥사는 공동 대응으로 거래 지원을 종료한 종목에 대한 규제 절차를 위반했다며 고팍스에 징계를 내렸다.
그러나 재상장 이슈를 거쳐오며 지난 10월에 비해 위믹스는 약 200% 이상의 상승을 보여 주었다.
고팍스의 징계로 쉽지는 않겠지만 다른 코인 거래소의 재상장 이슈가 발표 될 때마다 위믹스 가격은 반응할 것으로 보인다.
24년 봄 출시 블록체인 게임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를 중심으로 블록체인 게임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내년 봄에 출시되는 나이트크로우 글로벌 버전은 올해 국내 출시된 나이트 크로우에 블록체인 경제시스템과 옴니체인을 가미했다.
나이트크로우 글로벌버전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기에 내년 상반기 출시 후 반응이 좋으면 위믹스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다.
내년 중국 판호 얻을까
예상 출시 시기는 각각 2분기·4분기로 ‘미르4’와 ‘미르M’의 내년 중국 출시를 앞두고 있다.
위메이드는 미르 IP의 공동 저작권자인 액토즈소프트와 오랜 소송을 마무리하며 리스크를 없앴다. 액토즈소프트가 ‘미르의전설 2·3’의 중국 지역 라이선스 사업권을 가져가고 위메이드는 5년 동안 총 5000억 원을 받기로 했다.
위메이드측은 판호는 중국 정부의 권한이기에 구체적인 정보를 공개하기 어렵다면서도 오랫동안 준비해 온 만큼 2,4분기 게임 출시 전에 판호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3분기는 좋았지만 4분기도 좋을까
위메이드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약 2355억 원의 역대 분기 최대 매출과 약 454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7.5% 증가했고, 같은 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그러나 4분기에도 좋은 실적을 보일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3분기 게임부문의 매출은 오히려 줄었고 흑자전환의 주된 매출 상승 요인이 중국의 미르 IP 로열티 1000억 원이기 때문이다.
3분기 실적 발표 후 주가 상승을 이어가는 위메이드에 대해 알아보았다.
내년 1분기 나이트크로우 글로벌버전 출시, 2분기,4분기의 미르 신작 출시와 중국 판호등 앞두고 있는 이슈가 많다.
고팍스의 닥사 제제를 보면 국내 코인거래소에서 위믹스를 재상장할 가능성은 적어 보이긴 하지만 빗썸 등 코인거래소 재상장 이슈가 생길 수 있는 가능성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겠다.
마지막으로 관련 글은 각종 언론사 기사와 국가 데이터를 참조했으며 종목의 매수, 매도 추천이 아니며 투자의 결정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