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가라르 썬더 레이드 & 약점 & 졸업스킬 & 활용도 정보 총정리
안녕하세요
겨울색하늘입니다
포켓몬고 산책향로에서 전설의 새 가라르폼이 등장한다고 합니다.
1세대 전설의 새의 리전폼으로 관동지방에서 보여준 모습과 색다른 매력을 다시 한 번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썬더는 가라르폼이 되면서 마치 타조를 연상시키는 모습이 되었는데요. 포켓몬고에서의 성능, 약점, 졸업스킬 등 정보들을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 순차적으로 썬더, 파이어, 프리저의 가라르폼에 대해 포스팅 예정입니다.
- [jd
- [jd
산책향로 등장 기간 : 2024.10.04~ 2024.10.11
- [jd
산책향로 등장 기간 : 2024.10.04~ 2024.10.11
산책향로 등장 기간 : 2024.10.04~ 2024.10.11
목차
- [jd
썬더(가라르폼) : 본가에서의 위상
썬더(가라르폼) : 본가에서의 위상
- [jd
썬더(가라르폼) : 포켓몬고(Pokemon GO)에서는?
썬더(가라르폼) : 포켓몬고(Pokemon GO)에서는?
- [jd
썬더(가라르폼) : 사용성
썬더(가라르폼) : 사용성
- [jd
썬더(가라르폼) : 약점(타입 상성)
썬더(가라르폼) : 약점(타입 상성)
- [jd
썬더(가라르폼) : 기술 세팅 (졸업스킬)
썬더(가라르폼) : 기술 세팅 (졸업스킬)
- [jd
썬더(가라르폼) : 레이드 공략
썬더(가라르폼) : 레이드 공략
썬더(가라르폼) : 본가에서의 위상
썬더는 포켓몬스터 1세대의 전설의 포켓몬 중 하나로, 원래 전기&비행타입으로 등장했던 포켓몬입니다. 하지만 8세대 소드실드 DLC에서 리전폼으로 등장했죠.
기존 모습과 달리 로드러너의 모습이며 날개 대신 강하고 빠른 두 다리로 바위산을 달린다는 설정입니다. 그리고 타입도 변경되었는데 격투&비행타입으로, 다른 두 마리 새에 타입으로 밀리게 되었네요. 여담이지만 날개가 퇴화되었다는 설정이지만 공중날기를 배울 수 있다는 점도 재미있었습니다.
소드실드에서는 배회 포켓몬 이벤트를 통해 획득이 가능한데요. 배틀의 한 턴이 흘러도 도망가지는 않아서 포획이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 가라르 썬더는 와일드에리어를 배회하는데 특정 등장 영역이 있어서 쉽게 마주칠 수 있습니다. 격투기술이 꽤나 아프게 들어오기 때문에 무효타로 받을 수 있는 고스트 타입 포켓몬을 활용해 상대하면 수월하게 포획이 가능했죠.
대전에서는 1세대의 모습과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일단 타입이 바뀌었기 때문에 기존에 전기타입으로 가지고 있던 물과 비행에 대한 타점을 잃은 대신 무려 8개 타입에 대해 유효타를 먹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공이 낮아지고 대신 물공이 125로 상승한 것도 차이가 있구요.
원종과 어쨌든 같은 포켓몬이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은 오리지날 썬더와 중복 채용이 안된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혔었는데요. 우스갯 소리였지만 '썬더인 것이 단점'이라고 말할 정도였습니다.
썬더(가라르폼) : 포켓몬고(Pokemon GO)에서는 ?
포켓몬고에서 가라르 썬더는 격투&비행 타입으로 원종과 다른 타입을 가지고 있습니다. CP역시 40레벨 기준 3,548 입니다. 공격은 252로 준수한 편이며, 방어는 189로 다소 낮은 편입니다. 체력은 207로 나쁘지 않구요. 격투타입에서 비교해봐도 나쁘지 않은 수준의 스탯 분배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라르 썬더의 이로치는 이번에 처음 등장하는데요. 오히려 이로치의 색상이 원종의 색상과 동일한 노랑&검정 조합입니다. 마치 양념치킨과 후라이드 치킨을 보는 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는 양념치킨이 더 맛있어 보입니다.
썬더(가라르폼) : 사용성
- [jd
- [jd
레이드 : 일단 화력은 준수한 편이고 격투타입으로 활용 시 무난하게 딜러로 역할은 가능합니다. 다만 더 좋은 대안들이 있다는 게 아쉽지만요. 그래도 충분히 레이드에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는 됩니다.
- [jd
레이드 : 일단 화력은 준수한 편이고 격투타입으로 활용 시 무난하게 딜러로 역할은 가능합니다. 다만 더 좋은 대안들이 있다는 게 아쉽지만요. 그래도 충분히 레이드에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는 됩니다.
레이드 : 일단 화력은 준수한 편이고 격투타입으로 활용 시 무난하게 딜러로 역할은 가능합니다. 다만 더 좋은 대안들이 있다는 게 아쉽지만요. 그래도 충분히 레이드에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는 됩니다.
- [jd
- [jd
PVP :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CP때문에 마스터리그에서의 사용성을 봐야하는데, 약점들이 하나같이 아프게 작용하는 건 물론이고, 기술폭도 좁아서 예측도 쉽습니다. 견제폭도 좁은 편이구요.
- [jd
PVP :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CP때문에 마스터리그에서의 사용성을 봐야하는데, 약점들이 하나같이 아프게 작용하는 건 물론이고, 기술폭도 좁아서 예측도 쉽습니다. 견제폭도 좁은 편이구요.
PVP :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CP때문에 마스터리그에서의 사용성을 봐야하는데, 약점들이 하나같이 아프게 작용하는 건 물론이고, 기술폭도 좁아서 예측도 쉽습니다. 견제폭도 좁은 편이구요.
- [jd
- [jd
체육관 쟁탈 : 레이드와 마찬가지로 격투타입으로 찔러줄 상황에서는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 [jd
체육관 쟁탈 : 레이드와 마찬가지로 격투타입으로 찔러줄 상황에서는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체육관 쟁탈 : 레이드와 마찬가지로 격투타입으로 찔러줄 상황에서는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썬더(가라르폼) : 약점 (타입 상성)
가라르 썬더는 격투&비행 타입의 포켓몬으로 5개의 약점과 5개의 반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행, 에스퍼, 전기, 얼음, 페어리 타입에 각각 2배 찔림을 당하구요. 반면 반감은 땅, 벌레 타입에 0.25배 반감을, 그리고 격투, 풀, 악 타입에 0.5배 반감은 적용받습니다.
썬더(가라르폼) : 기술 세팅(졸업스킬)
가라르 썬더는 격투타입으로 자속 통일이 가능합니다. 졸업스킬은 무난하게 카운터+인파이트로 맞춰주시면 격투타입 딜러 활용이 가능합니다.
어차피 기술폭이 좁고 PVP활용이 어렵기 때문에 해방은 선택사항입니다. 레이드에서 격투 어태커 활용만 보고 세팅해주어도 됩니다.
썬더(가라르폼) : 레이드 공략
썬더 가라르폼은 4배 찔림 약점은 없지만 2배 약점이 5개나 되므로 가용 가능한 어태커들을 적극 활용해주시면됩니다. 전기타입이라면 가장 무난한 제크로무, 에스퍼 타입으로는 뮤츠나 동시에 진행되는 가라르 프리져, 그 외에도 얼음타입의 큐레무 등 여러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 [jd
- [jd
- [j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