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사이드 뉴 오리진 업데이트 및 홀로라이브 콜라보 소식

카운터사이드 자체 서비스 시작 성공적?!

카운터사이드 뉴 오리진 X 홀로라이브 소식,

얼마 전에 카운터사이드 뉴 오리진 업데이트 소식과 개발사 자체 서비스 시작을 전해드렸다.

나름 큰 변화와 함께 게임 내외적으로도 기대와 걱정이 함께 했을 유저들은 이번 자체 서비스 이후에도 게임 운영에서는 문제없이 카운터사이드를 즐길 수 있었다.

기본적인 콘텐츠 개발에서 개발사 측이 주도적으로 진행했던 만큼 계속 유저들이 만족할 만한 서비스가 유지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유저들과의 빠른 피드백,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쇼케이스에서 이미 많은 업데이트 예정 소식과 카운터사이드 뉴 오리진의 방향을 들었던 분들은 앞으로 다가올 업데이트에도 많은 기대를 하고 있는 중이다.

뉴 오리진 업데이트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진 만큼 후기를 통해 이번 업데이트를 살펴보도록 하자.

먼저 UI 개편을 통해 전체적으로 통일되고 간결한 디자인으로 변경이 되었다. 이번 변화에 적응이 필요하겠지만 앞으로도 빠른 피드백을 통해서 메인화면이나, 작전, 전투 등에서 유저들이 만족할 만한 편의를 제공할 거라 기대해 본다.

서브스트림 통합으로 이제 외전이나 이벤트 등 모든 에피소드를 쉽게 열람이 가능하도록 개편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잠시 쉬고 있던 유저들은 놓친 에피소드가 많을텐데 서브스트림의 신설로 모든 에피소드를 다시 즐겨볼 수 있게된 것이다.

이와 함께 새로운 에피소드인 클리포트 게임 파트2도 업데이트 되었다. 현재 진행중인 메인스트림의 마지막 이야기인데, 많은 유저들에게 극찬을 받고 있는 중이다. 이후 새로운 에피소드도 등장할 예정이니 기대해 봐도 좋을 것 같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개선된 것 중 하나는 바로 진입장벽이 낮아졌다는 것,

사랑받는 게임으로 롱런하기 위해서는 신규유저의 관심이 필요한데 카운터사이드 뉴 오리진은 이번에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의 진입장벽을 많이 낮추는 변화를 주었다.

3년간 운영하면서 쌓여있는 콘텐츠들을 통폐합하면서 뉴비들이 복잡함 없이 직관적인 플레이를 가능하게 해주었다.

그 밖에 유닛 관련 개편을 통해서 한계초월 정책의 개편으로 더 이상 한계초월 시 중복유닛을 소비하지 않으며, 동일 중복 유닛 소비처로 총 6단계 추가 능력치 획득이 가능하도록 전술 업데이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 소식과 자체 서비스라는 큰 이슈와 함께 다양한 보상이 지원되었다. 사전예약 달성 보상부터 역대급이라고 할 수 있는 보상들이 아직도 지급 중이다.

이번에 타격감 있고 액션을 즐길 모바일게임을 찾고 있는 유저라면 시작하기에 좋은 타이밍이라고 생각한다.

이번에 < 아스모데우스 로자리아 르 프리데 >와 < 네헤모트 레이 > 각성 유닛 2종도 출시되었다.

각각 스나이퍼와 디펜더 유닛으로 출시하자마자 많은 유저들이 사용중이다. 특히 레이는 카운터패스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꼭 획득해 두도록 하자.

2월 22일 기다렸던 카운터사이드 x 홀로 라이브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서 holoMyth 한정판 모리 칼리오페, 타카나시 키아라, 니노마에 이나니스, 가우르 구라, 왓슨 아멜리아까지 총 5가지 스킨이 등장했으니 상점을 통해 만나보도록 하자.

또한 미션 완수를 통해 신비한 홀로 에그, 더 수수께끼 같은 홀로 에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동안 총 300개의 에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에그를 통해 홀로미스 한정판 스킨을 획득할 수 있으니 꾸준히 참여하도록 하자.

이벤트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콜라보 스킨을 무료로 얻을 수 있는 미스터리한 스킨이 담긴 홀로에그도 획득할 수 있다. 미션도 쉬울뿐더러 지금이 아니면 또 언제 스킨을 획득할지 모르니 늦지 않게 모두 참여해 보도록 하자.

그 밖에도 게임에서 출근 이벤트, 캐피탈 포인트 이벤트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으니 신규 유저분들도 보상받고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는 타이밍이다.

여기까지 모바일 수집형 RPG게임 카운터사이드 뉴 오리진 소식 전해보았다. 이관 이후에 혜택과 함께 인게임 안에서도 큰 변화가 있었다.

지난 쇼케이스 영상에서도 이야기했던 것처럼 보완과 피드백을 통해서 더욱 사랑받는 모바일 게임이 되길 바라본다.

홈페이지 / 구글 플레이 / 앱스토어

✔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직접 플레이한 후기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