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뗄 수 없는 짜릿함! MMORPG 게임 추천 블레이드&소울2 희생의 무덤!
업데이트마다 대박을 터뜨리고 있는 블레이드&소울2 이번 업데이트가 공개되면서 MMORPG 장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업데이트에서는 필드가 아닌 인스턴스 4인 던전인 희생의 무덤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전작 느낌을 가져오면서도 블소2와 어울리도록 리디자인을 했다고 하는데요. 블소를 꾸준하게 즐겨온 필자는 이번 업데이트가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럼 어떤 업데이트 소식인지,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희생의 무덤! 보스 핵심 패턴 공략은 필수!
이번 블레이드&소울2에서 업데이트되는 4인 던전 희생의 무덤은 보스 핵심 패턴을 공략해 나가는 것이 중요한 관건입니다. 핵심 패턴을 공략해 나가면서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4인 파티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파티원과의 합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전작의 외형, 공격패턴을 가져온 만큼 패턴 숙지 및 파티에서의 역할에 집중해 희생의 무덤 콘텐츠를 즐겨야 할 것 같습니다. 초행/보통/어려움 이렇게 3가지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클리어할 수 있는 난이도를 잘 파악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본 콘텐츠를 즐기기 전 거쳐야할 조건으로는 레벨 40이상(보통은 레벨 50, 어려움은 레벨 60)입니다.
40레벨이 되면 시간의 모래시계라는 선행 퀘스트를 클리어한 후 축지버튼을 통해 하나씩 클리어해야 희생의 무덤을 즐길 수 있는데요. 선행 퀘스트는 조건이 까다롭지 않으니 레벨 기준만 충족한다면 신규유저, 복귀유저도 무난하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희생의 무덤 초행/보통/어려움 난이도!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초행/보통/어려움 이렇게 3가지 난이도로 나뉘게 되는데요. 각각 클리어 보상(드랍 아이템)이 다르기 때문에 문파원이나 친구와 4인 파티를 맺거나 또는 다른 월드에 있는 유저들과 함께 팀을 구성할 수 있도록 매칭 신청을 해야 합니다.
매칭 신청도 좋지만 핵심 패턴 공략이 관건인 만큼 문파원이나 친구와 함께 플레이 한다면 한 단계 더 높은 난이도로 도전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필자는 주말에 문파원들과 함께 보통과 어려움을 플레이했는데요. 확실히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정말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그 만큼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네요.
원칙상 보상은 1일 1회로 제한되어 있지만 상점에서 매주 2회 구매 가능한 보상획득권을 사용한다면 횟수를 충전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희생의 무덤 플레이 방법!
4명의 파티 인원이 전부 수락했다면 희생의 무덤에 입장하게 됩니다.
입장한 후에는 자동 이동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수동으로 컨트롤 해야 하며, 각 구역의 중간 보스를 상대하면서 최종 지점까지 도착해야 염화대성(최종)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후 팀원들과 합을 맞춰 염화대성을 물리치고 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데, 초행/보통/어려움 난이도에 따라 드랍 아이템이 다릅니다. 확실히 어려움은 그 만큼 어렵지만 합이 잘 맞는 문파원이나 친구들과 함께 한다면 클리어가 가능한 수준입니다.
특히 전작의 합격기와 유사한 시스템인 소울패링을 이용하면 염화대성은 보다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 초록색이나 보라색이 연출 될 때 타이밍에 맞춰 소울 패링이 가능하니 파티원들과 합을 맞춰 소울 패링만 잘 시전해도 염화대성을 잡을 수 있습니다.
물론 신규유저는 장비, 스킬 등의 조건이 부족해 어려울 수 있겠지만 기존 유저라면 적당한 컨트롤과 공략으로 가능할 것 같습니다.
추가로 2구역 ‘신무강’을 처치하고 나면 마지막 최종 보스에게 가기 전 숨겨진 방이 있는데요. 여기에서 히든 보스인 여왕보스를 처치하면 신규 의상과 관련된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으니 희생의 무덤 플레이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월 신규무기 소태도 등장
오는 4월에는 신규 무기인 ‘소태도’가 등장한다고 합니다. 소태도는 전작과는 다르게 이도 무기류로 전직에 은신하여 폭발적인 피해로 적을 교란시키고, 맹독을 통해 대상의 회복을 카운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5월에는 월드 내 모든 서버 유저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붉은 달의 사막’이라는 콘텐츠가 추가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하니, 5월달까지 꼭 플레이해야 할 이유가 생겼네요.
기공패 무공 리뉴얼 소식
이번 3월 23일 업데이트 사전 안내 소식 중 무기 별 전투 효율의 격차를 좁히기 위해 기공패 무공의 리뉴얼이 진행된다는 소식이 있었는데요. 일부 기공패 ‘무공’의 사용 조건 및 사용 효과가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무공을 통해 ‘발화’ 스택을 누적할 수 있고, 이를 통해 폭딜을 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소울패링을 통해 기절한 대상에게 사용 가능한 액션 무공의 진화 단계가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 소식에서 새로운 콘텐츠 희생의 무덤은 플레이해보니 정말 매력적인 콘텐츠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파티원과의 단합도 중요하고, 각각의 포지션과 함께 보스를 공략해 나가는 과정이 컨트롤 하는 손 맛을 일깨워 줘 짜릿함까지 선사해 주는 것 같았습니다.
항상 만족하는 업데이트로 접었다가도 다시 복귀하게 만드는 블레이드&소울2! 이번 업데이트는 유저를 위한 게임을 개발한다는 생각이 확실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소식은 여기서 마무리하며, 4월과 5월에 소태도와 붉은 달의 사막이 업데이트 되면 다시 리뷰로 찾아오겠습니다!
The beginning of an action MMO, Blade & Soul 2
play.google.com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