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디셈버 장비 아이템 옵션 간단하게 보는 방법을 알아보자
좋은 장비 고르기? 언디셈버 아이템 옵션 보는법
사냥을 하다보면 워낙 많은 아이템들을 얻게 되는데 어떤게 좋은거고 나쁜건지 구별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언디셈버 장비 아이템의 옵션을 보는 방법을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예시 이미지와 설명을 통해 기억해야될 사항을 부위별로 하나하나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이 하고 있는 클래스에 따라 다르겠지만 언디셈버 아이템을 고르는 기본적인 기준은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먼저 무기에는 가능한 한 데미지 위주로 넣어주셔야 합니다. 물리피해, 공격피해, 근접피해, 속도, 치명도, 치명률, 하수인피해, 심연체피해 등이 있으며 본인의 무기 종류에 맞게 옵션을 골라야 합니다. 추가로 필요에 따라 처치 시 생명력 및 마나가 있으면 더 좋겠습니다.
투구는 특별히 데미지 옵션이 없기 때문에 생명력, 방어도, 적중도, 저항력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추가로 적중도를 챙겨줄 수 있으며 당연히 수치가 높을 수록 좋습니다. 왼쪽에보면 숫자가 적혀 있는데 9레벨 이상부터는 높은 티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견갑에서는 피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근거리, 원거리, 하수인 피해를 넣었다면 그다음으로 생명력과 방어력과 저항력을 챙겨 주시면 되겠습니다.
갑옷은 생존에 필요한 옵션을 넣고 추가로 적중도와 초당 마나 재생이 있으면 좋습니다. 마나가 부족한 경우가 발생할 것을 대비해서 해당 옵션을 가져오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장갑에서는 공속과 시전속도, 치명타 관련 옵션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방어보다는 데미지에 중점을 두고 거기에 더해 방어와 저항력까지 챙겼다면 이보다 좋을 수는 없습니다.
신발에는 반드시 이동속도가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발사체 피해와 같은 옵도 얻어낼 수 있으므로 중요도는 이속, 데미지, 저항 및 방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화살통 및 방패에서도 마찬가지로 데미지와 생존력을 끌어올 수 있으며 양손 무기 장착시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이제 액세서리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목걸이는 피해 위주로 가능하다면 악세에는 단일 원소 저항이 아닌 모든 원소 저항도 포함되기 때문에 저항력에 많은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허리띠는 생명력과 저항력만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추가로 각종 디버프 회피율이나 저항력 및 마나를 챙겨와도 무관합니다.
반지는 쌍으로 작창할 수 있는데 피해 다음 공속이나 시전속도나 치명 관련을 넣고 생존을 위한 옵션을 넣어주세요. 반지에는 또 고유 옵션이라고 변화되지 않는 옵션이 있는데 언디셈버 장비 아이템은 뭘하든 가장 우선적으로 피해를 중점에 두고 생존을 생각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