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 티어표, 원거리 근거리 덱 조합 구성 정리
세븐나이츠 키우기를 즐기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내 덱이 현재 근거리일까 원거리일까 고민하시는 분들 상당할 거라 생각됩니다. 저만하더라도 원거리에서 근거리 덱으로 변경했을 만큼 덱 조합이 중요하다는 걸 느끼고 있는데요. 훗날에는 근거리, 원거리 상관없이 모든 캐릭터들을 선택하면서 플레이할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무소과금 유저나 소소하게 즐기는 분들에게 세븐나이츠 키우기 덱 조합은 상당히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오늘은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 티어표를 정리해 보면서 원거리 근거리 덱 조합까지 같이 살펴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할게요. 고민하셨던 분들은 제 포스팅을 읽고 조금이라도 덜어보셨으면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티어표)
제가 생각하는 세븐나이츠 키우기 탱커, 딜러, 버퍼로 나눠진 등급표(티어표)입니다. 제 주관적인 의견이 많이 들어갔으니 어디까지나 참고만 하셔서 덱 구성하는 데 진행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우선 탱커는 압도적인 루크레치아를 이길만한 탱커는 없다고 봅니다. 현존 진행하는 탱커 중에서는 압도적입니다. 만일 조금 뒤처진다고 생각한다면 헬레니아나 실비아, 녹스, 와이저를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이어서 딜러는 원거리와 근거리로 나눠지는데요. 압도적인 0티어라고 할 수 있는 에이스가 근거리로 선택받고 있으며, 뒤 이어서 라이언과 잉그리드도 평가가 좋습니다. 잉그리드의 경우 버퍼와 딜러 두 가지를 할 수 있어 밸런스형 딜러라고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키리엘, 쥬피, 세바스찬, 오르카는 원거리 딜러로 선택받고 있어서 참고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버퍼로는 다양한 영웅들이 존재하는데요. 제가 생각하는 0티어 버퍼, 서포터로는 레이첼, 아일린, 클로에, 노호가 0티어가 아닐까 싶습니다. 레이첼은 원거리, 근거리에서 무조건 사용하고 있는 캐릭터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어 아일린 클로에 노호가 있고, 1티어로는 오를리, 클레미스, 세라, 앨리스, 스파이크, 밍밍, 하울, 그리고 이번에 세븐나이츠 키우기 업데이트를 통해서 좋은 평가를 받는 리나가 있겠습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덱 조합
세븐나이츠 키우기 캐릭터들은 일반 공격, 치명타 공격, 스킬이라는 3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치명타 공격은 치명타가 발생해야 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캐릭터들이 치명타 확률이 중요한 요소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치명타 확률을 올리는 방법은 기사단 레벨업, 펫, 음식, 캐릭터 레벨업, 잠재력 등을 통해서 올려줄 수 있는데요. 추가적으로 각 캐릭터들이 가지고 있는 스킬 버프를 통해서도 치명타 확률을 높일 수 있기에 세븐나이츠 키우기 덱 조합이 중요하다는 걸 하나 더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캐릭터들의 스킬에 버프들이 겹쳐지지 않는 걸 감안한다면 세븐나이츠 키우기 덱 조합은 다양한 형태로 세팅이 필요한 부분인데요. 같이 덱 조합을 살펴보면서 근거리와 원거리 덱에 활용도를 알아보고, 세븐나이츠 키우기 덱 조합에 들어가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조합
근거리
원거리
탱커
루크레치아
루크레치아
딜러
에이스 (레전드)
세인 (유니크)
키리엘, 세바스찬, 오르카 (레전드)
쥬피, 루리 (유니크)
버퍼
스파이크 (명중)
클레미스 (쿨타임 감소)
제이브, 오를리 (공격 속도)
레이첼, 세라 (치명타 확률)
델론즈, 클로에 (치명타 피해)
아일린, 밍밍 (공격력 증가)
잉그리드, 시튼, 유리, 카이, 헤일로 (방어력 감소)
유리 (방어력 감소)
타라, 하울 (공격력 증가)
레이첼, 엘리스 (치명타 확률)
노호 (치명타 피해)
세븐나이츠 키우기 근거리 조합 덱 정리
우선 제가 생각하는 세븐나이츠 키우기 덱 조합 근거리, 원거리 시너지는 위와 같습니다. 덱 조합으로 다양한 세팅을 진행할 수 있지만 스킬 겹치기가 불가능하기에 최대한 스킬 버프가 겹치지 않는 선에서 세팅이 진행되어야 하는데요. 세븐나이츠 키우기 근거리 덱에서 명중을 올려주는 스파이크와 쿨타임 감소가 있는 클레미스를 대체할 수 있는 캐릭터가 없기 때문에 참고하셔서 세팅을 진행해 주시면 좋습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근거리 덱에서 제이브와 오를리가 공격 속도를 갖추고 있으나, 제이브는 확률성 공격 속도 증가지만, 오를리는 근거리 캐릭터라면 상시 공격 속도 버프를 얻을 수 있어서 제이브보다는 오를리를 추가하여 세팅을 진행한다면 조금 더 근거리에 날렵한 공격 속도를 얻어볼 수 있죠.
레이첼 또한 고평가에서 모든 곳, 모든 덱에 사용되는 만큼 초중반 스테이지까지 0 승급으로도 사용이 가능할 만큼 평가가 좋은데요. 가성비 좋게 활용이 가능하며, 확률성 전체 20% 증가라는 버프와 함께 세라를 같이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 다만, 레이첼보다 세라의 육성이 더 높은 상태라면 세라만을 덱에 배치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죠.
다음 세븐나이츠 키우기 근거리 덱 델론즈와 클로에입니다. 델론즈는 확률 20% 치명타 피해 증가, 클로에는 상시 16% 증가와 회피 감소가 있기에 델론즈보다 클로에를 사용하는 분들이 덱에 조금 더 효율적으로 뽑아볼 수 있겠습니다.
이어서 세븐나이츠 키우기 근거리 덱에 아일린과 밍밍 두 명의 캐릭터를 살펴보겠습니다. 아일린은 확률성 전체 25% 증가가 있고, 밍밍은 상시 근거리 16%라는 공격력 증가 버프를 가지고 있으나, 아일린의 경우 1.5% 마비 스킬까지 포함되어 있어 덱 조합에서 안정적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싶다면 아일린을 덱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아일린이 초반 덱 조합에서 잠재력이 없고, 부족한 느낌이 든다면 밍밍을 초반에 활용하다가 변경하는 것도 방법이죠.
마지막으로 세븐나이츠 키우기 근거리 덱에서 방어력 감소 영웅 캐릭터로 5명을 추천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잉그리드 캐릭터를 추천드리는데요. 스킬 대미지도 높고, 서브 딜량에 방어력 수치 감소 능력까지 포함되어 있어 에이스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세븐나이츠 키우기 근거리 덱에서는 잉그리드의 활약성이 상당하다고 보여 참고하셔서 세팅을 이어나간다면 좋은 근거리 덱 세팅을 맞출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원거리 조합 덱 정리
세븐나이츠 키우기 원거리 조합에서는 탱커 루크레치아를 제외하고 근거리와 다른 덱 조합을 이루어야 합니다. 방어력 감소에서는 유리가 포함되어 있고, 공격력 증가에는 타라와 하울이 있죠. 원거리 덱 추천딜러로는 공격력 증가와 공격 속도를 가지고 있는 키리엘 딜러가 있고, 그다음으로는 공격력 증가가 포함된 세바스찬이 주력 딜러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만일 키리엘, 세바스찬이 없다면 속박을 가진 쥬피와 침묵 및 공격력 증가, 치명타 피해를 갖춘 루리를 활용하는 원거리 덱도 짤 수 있죠. 추가로 오르카 또한 딜러로 포함하는데, 공격속도 증가가 포함되어 있는 딜러로 세바스찬과 비슷한 느낌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울러 치명타 확률에 엘리스가 있으며, 치명타 피해가 포함된 노호와 세븐나이츠 키우기 근거리, 원거리 덱에서 빠질 수 없는 레이첼을 넣어서 이룬다면 세븐나이츠 키우기 원거리 덱도 큰 문제 없이 조합해 볼 수 있는 세팅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키리엘, 오르카, 세바스찬을 추가하고, 유니크 캐릭터 루리 또는 쥬피를 선택하여 튼튼하게 덱 세팅을 진행하는 것이 세븐나이츠 키우기 원거리 덱 세팅의 목표가 아닐까 싶네요. 어디까지나 제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만 하셔서 원거리 조합도 완성해 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