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신의 장기판 장기말 구라바드의 기억 공략 (과거가 되어버린 최후의 날)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신의 장기판 장기말과 과거가 되어버린 최후의 날 - 구라바드의 기억 공략을 다루겠습니다.

이번 임무는 '날개가 꺾인 사냥매'를 클리어한 다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신의 장기판 지역에서 장기말을 전부 설치해야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데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제이메르입니다. 오늘은 원신 날개가 꺾인 사냥매 공략을 다루겠습니다. 이번 월드...

m.blog.koreamobilegame.com

원신 신의 장기판 장기말 획득 방법

총 5개의 장기말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그동안 연계되는 퀘스트를 전부 진행하면서 주변 보물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데요. 아이템 몇 개가 없는 유저들은 아래 설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토리를 진행했던 순서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적왕의 기둥

눈물처럼 흐르는 모래의 신전 퀘스트에서 릴루페르를 구출한 다음에 획득할 수 있는 보물상자입니다. 아무런 기믹 없이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나머지 장기말은 다 있는데 적왕의 기둥만 빠트렸더라고요. 신의 장기말이 있는 곳에서 안쪽 지하 '지니 감옥'으로 가서 보물상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2. 변방 요새

풍요를 매장한 모래 언덕 상 퀘스트에서 '문 열기' 임무 중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임무를 진행하다가 전갈을 처치하면 보물상자가 뜨기 때문에 거의 획득하셨을 것 같습니다. 다마반드 산 유적 하층에 있는데요. 표시한 지하 워프 포인트를 타고 가면 됩니다.

3. 명계를 건너는 배

풍요를 매장한 모래 언덕 중 퀘스트를 하다가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마반드 산 유적 상층에 있어요. 위치가 헷갈릴 수 있는데요. 제가 표시한 지하 워프 포인트를 타고 올라가셔야 찾을 수 있습니다.

4. 성현의 전당

풍요를 매장한 모래 언덕 하 퀘스트 '오래된 문 열기'를 진행하기 전에 획득합니다. 다마반드 산 유적 하층에 있는데요.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등장하기 때문에 거의 획득하셨을 것 같네요. 만약 얻지 못했다면 지하 워프 포인트를 타고 가면 됩니다.

5. 구라바드 신전

최근 매사냥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날뱀을 사냥하다가 획득할 수 있었는데요. 모래 벌레 터널 상부 통로에 있습니다.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눈에 띄게 나왔기 때문에 대부분의 유저들이 획득했을 거라 생각합니다. 바로 앞에 보이는 지상 워프 포인트를 타고 내려가면 됩니다.

전부 챙겼다면 다시 신의 장기판 지역으로 옵니다. 재구축 초석처럼 파란색으로 빛나는 칸에 장기말을 놓아야 됩니다. 각 장기말을 둬야 되는 위치는 위 지도에 표기했습니다.

원신 과거가 되어버린 최후의 날

구라바드의 기억 공략

전부 놓으면 땅에서 진동이 울리며 대화가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또한 퀘스트 '과거가 되어버린 최후의 날 - 구라바드의 기억'이 받아집니다. 대화를 종료하면 태고의 구조체 몬스터들이 등장하니 처치해 줍니다.

릴루페르는 본인을 장기말에 접촉하게 해달라고 하는데요. 앞에 보이는 장기말에 가까이 다가가면 스토리가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릴루페르는 구라바드로 함께 가자고 하는데요. 다시 앞에 보이는 장기말에 가서 상호작용을 하면 내부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뒤로 돌아서 목표 위치로 가면 태고의 구조체가 보이니 처치합니다. 이후 릴루페르의 조각을 획득해 주세요.

릴루페르의 과거 스토리를 듣게 되는데요. 릴루페르는 구라바드로 돌아가 응보를 받아들이는 게 본인의 사명이라며 여행자를 떠납니다. 릴루페르가 이렇게 떠날 줄은 몰랐는데 슬프네요.

대화를 종료하면 원신 과거가 되어버린 최후의 날 - 구라바드의 기억이 클리어 됩니다. 신의 장기판 장기말 획득 방법도 함께 알아봤는데요. 후속 임무가 더 남아 있으니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