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RPG 추천 천상비M 신선 직업으로 새롭게 달려보자
어떤 게임이든 신규 직업이 나온다고 하면, 유저들의 관심이 크게 쏠리는 게 없지 않아 있습니다. 무협RPG 추천의 근본이라고 할 수 있는 천상비M은 10월 5일 업데이트로 기존 5개의 직업군만큼이나 특징에 있어서 두드러진 매력을 가지고 있는 신선 직업을 선보였습니다. 일러스트부터가 한량 느낌(?)이 나는 게 게임 내에서 역할이 무엇일지 궁금해서 직접 키워봤습니다.
신선은 새로운 직업답게 생성 단계부터 남자 캐릭터와 여자 캐릭터 사용하는 무기가 다르다는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남자 신선은 부채를 사용해 아군 공격을 보조하고, 우산 무기 캐릭터에게 공격을 강행할 경우 +20%의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여자 신선은 우산이 주무기로 아군 방어를 보조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또한 부채 캐릭터를 공격하면, +20% 추가 피해를 줍니다.
지금 천상비M을 시작하는 유저이거나 복귀를 했다면, 신선을 키워봐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기본 공격이 원거리로 4m 범위 내에 있는 적을 공격할 수 있어 사냥터에서 다른 직업보다 선점하기에 매우 유리합니다. 또한, 무공에 있어서도 부채와 우산에 맞는 전용 무공이 있어 키워나가는 재미와 기대감이 큰 편입니다.
특히, 부채와 우산 신선 모두 준기연 등급(초록색) 이상의 무공을 배우기 시작하면서 자신의 역할을 서서히 드러낼 수 있게 됩니다. 부채는 무영환공과 광풍환으로 적의 방어력을 확정적으로 저하시킬 수 있으며, 화령신명공으로 범위 내 아군의 PVP 명중 증가, 무류극마공으로 파티원의 최종 데미지를 높일 수 있어 공격에 크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우산도 준기연 등급 스킬로 상대 방어력을 깎을 수 있습니다. 다만, 기연 등급(파란색)부터 우산과 차이가 있는데요. 화령신화공으로 파티원 PVP 회피력을 높일 수 있으며, 무류금강공으로 파티원이 받는 최종 데미지를 줄일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부채를 파티원들의 공격에 집중, 우산은 파티원의 생존력을 높이는 데에 특화되어 있어 캐릭터 생성하실 때 이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 지금 천상비M을 시작한다면, 진행에 있어서 막히는 건 크게 없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된 길잡이 임무 시스템이 있어 임무에서 시키는 걸 하나 둘 완료하면서 플레이를 하면, 어느 순간 게임의 전반적인 흐름을 익힌 나 자신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여기에 보상은 덤이라는 것!
길잡이 임무는 인게임 오른쪽 위에 상점 옆에 있습니다. 기연 환영술 소환권, 준기연 무기 상자, 응현 방어구 등 장비와 환영술까지 초반부터 받을 수 있으며, 팔괘 세트까지도 챙길 수 있습니다. 이후 소모 아이템까지 제공되는데, 일반 보상으로 이것들을 전부 챙길 수 있습니다만, 보상이 좀 더 탐난다 싶은 분들은 프리미엄 보상을 고민해 보시는 것과 괜찮을 것 같습니다.
무협RPG도 성장으로 내 캐릭터를 강하게 만들고자 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그런 분들은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염원에 집중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염원은 각 명호마다 4개의 구역(동서남북)이 있으며, 구역마다 3개의 스탯 칸이 존재합니다. 내가 첫 구역인 동(東) 3칸에서 모든 스탯을 통일화시키면 그다음 칸인 서(西)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동서남북 구역마다 스탯 칸을 통일화 시키면, 이후 새로운 명호에서 도전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명호와 구역을 최대한 많이 활용할수록 내 캐릭터의 스펙도 대폭 상승할 수 있겠죠. 하지만, 하나라도 스탯이 어긋나면, 다음 구역으로 넘어갈 수 없어 염원은 장기적으로 봐야 할 시스템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천상비M은 다양한 이벤트로 플레이에 있어서 유저들을 돕고 있습니다. 가을맞이 의뢰 이벤트는 각종 미션을 완료하여 동전 획득량 25%, 보상 꾸머리, 모든 수련 부여치 25% 등 보상을 챙길 수 있으며, 의뢰 임무 4배 보상과 생활의 달인이라고 해서 목재, 가죽, 광석 채집장 입장 시간이 1시간에서 2시간으로 늘어났으니 한 동안 열심히 달려보시면 좋겠습니다.
[홈페이지] [공식라운지]